막판까지 1위싸움 힘겹게 했으나 어쨌든 1위 자세 잡고 있는 팀이 유리한건 불변이었던거 같아요..
결과론이지만 어쨌든 기아가 4연승을 달리는 동안 두산이 1패를 추가하면서 불리하게 예상하셨던 기아팬들의 시름을 덜수있을거 같아요..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남은 5경기(기아3경기, 두산 2경기)에서 기아가 승리하거나 두산이 패하면 매직넘버가 줄어드는 상황이구요..
기아는 마지막 KT 원정3연전중에 2승을 하면 자력 페넌트레이스 우승 확정하게 되었네요..
두산은 한화 원정과 최종전을 SK와 홈경기를 치르게 될텐데..
그냥 이번주 기세만 보면 기아1위가 70%정도 굳어진거 같거든요..
두산입장에서는 SK가 와일드 카드대비를 위해서 전력소모를 최소화 할거 같다는걸 감안하더라도
두산은 전승을 하고도 기아가 2패를 해주길 기대해야하기에 (아니면 스윕이라던지)..
비관하셨던 기아팬분들이 안심하기엔 이를수 있지만 어느정도 맘편하게 경기를 지켜볼수 있는 입장은 되실거 같아서요..
물론 지난주까지 흐름을 보면 기아가 하락세를 면치 못한데다 두산이 엄청난 기세를 보여줘서
이러다 뒤집힐수도 있겠다는 가능성은 예상해볼수 있었지만
그렇다고 해도 후반기 기아승률이 바닥을 친거도 아닌걸 감안했다면
1위를 부럽게 쳐다보던 입장에선 기아팬들 엄살 심하시다는 생각도 살짝했습니다..
분명 김기태감독의 용병술에 문제점이 드러난건 맞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1위를 이룩한건 충분히 인정받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들이 가을야구를 낙관하던 감독한분은 5월도 못넘겼고 한분은 자충수에 빠져서 오늘 탈락이 결정된걸 감안하면
1위는 진짜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롯데7성하다가 롯데3강된거도 행복한 입장에서
기아팬들은 축복받은겁니다..
우리 롯데는 원년멤버인데 아직 페넌트레이스 우승이 한번도 없어요 ㅠ.ㅠ
첫댓글 기아는 타선이 상승세를 타는 느낌이라 케이티한테 2패할거같지가 않네요. 두산입장에선 엊그제 케이티한테 진게 정말 뼈아팠네요.
아직 매직넘버 2입니다
매직넘버 신종길. 이래서 더 불안합니다. 코기태 쿨타임이 슬슬 올 때 됐거덩요.
진짜 뒤집힌다고 봤는데 꾸역꾸역 지켜내는군요.
설레발은 필패입니다. 우승 확정될까지 못웃을듯...
아직 안 끝났습니다. 여유 생겼다고 또 김기태가 이상한 짓 할까봐 불안합니다.
아 진짜 너무들 신중하신거 아닌가요? 누우셔도 될듯 싶어요.
ㄴㄴ 매직넘버 의미 없습니다. 최종전까지 가야 결정될거 같은데..
일요일경기가 중요하죠 로치대 임기영에서 지면 2경기 2승을 해야하는데 아직 안심하긴 이를듯 두산이 2연승을 할가능성이 높은데,,
항상 이렇게 기대감을 주면 뒷통수를 치던 이번시즌이라... 조용하게 그냥 지켜보렵니다...
이런 예상이 나오는거 보니 또 이상하게 질때가 되었네요. ㅋㅋㅋ
이번 시즌 믿기로 한거 끝까지 믿어 볼렵니다. 1위 할거라 예상합니다.
현종이 헥터가 20승하고싶어 미치게던질텐데 걱정안해요
아직 매직넘버2인데요 응원팀이 아니면 저도 편하게 얘기할텐데 응원팀이라 안심은 못하겠네요 ㅠ ㅠ
역시 설레발은 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