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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아랫글에 이어서 고속전철 신천안역 개통이후 천안역의 운영은....그리고 천안이북 경부선으로 KTX가 운행할수 있을 가능성에 대해서...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676 04.04.04 19:34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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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4.04 20:50

    첫댓글 고속철도와 일반철도의 비율을 고르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경주역 폐역은 결사 반대입니다. 천안역과 천안아산역 공존과 경주역과 신경주역을 공존 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KTX 독주는 없었으면 합니다.

  • 04.04.04 21:42

    신천안역 (X), 천안아산역(O)

  • 04.04.04 21:46

    KTX는 기존선에서 잘 굴러다니니 불가능하지는 않겠네요. 철도청의 의지가 문제죠. 다만 접근이 편리한 수원역에 KTX가 정차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접근이 불편한 광명역의 수요감소가 예상됩니다. KTX 영등포정차와 연계하여 추진하면 되겠네요.

  • 신천안 역이라고 했다가 아산 시민 한테 돌 맞습니다 -_-

  • 04.04.05 08:50

    저는 수원에 살지만, 서수원역 건설에는 반대합니다. 수원시 땅도 아닌 지역에 '서수원'역을 지어봤자 안산지역 주민들의 반발을 살것이고 광명역에서 얼마떨어지지도 않구요- 열차 표정속도만 떨어뜨릴겁니다.

  • 덧붙여... 안양 1번가 기준으로 버스 마피아 3번, 화영운수 12번등을 타시면 15분 안에 KTS 광명역 구내까지 갈 수 있거든요? 멀긴 뭐가 멉니까... 실제로 가보세요 -_- 버밀운수 소하리 차고지에서 걸어가는 시간 보다 안양 역에서 버스타는 게 덜 걸릴 수도 있습니다

  • 04.04.06 15:19

    서수원역이라...강남서 출발하는 호남선이 내려옴 생길지도 모르지만 현재있는 선에서 서수원역을 만드는건 있을수 없습니다. 글고 수원역서 그쪽으루 가는 지하철은 더욱 힘들고요 버스들도 만차가 거의 없는데 지하철까지 만듬 재정낭비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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