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혁신적인 DIY 제품으로 바이어를 만족시키다! | ||||
---|---|---|---|---|---|
게시일 | 2019-01-08 | 작성자 | 고유미 | ||
국가 | 스페인 | ||||
기업명 | (주)유투 | ||||
<수출 성공 스토리> □ 세계 어느 곳에도 없는 제품의 등장 박희원 대표는 벽지 회사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2006년부터 회사를 설립해 국내 최초로 디지털프린트 벽지를 출시했다. 이후 2013년에는 소비자가 직접 바르는 DIY 전문 제품을 내놓으면서 (주)유투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회사를 시작했다.
최초로 개발한 ‘물에 빠진 조각벽지’를 국내 홈쇼핑과 대형마트에 판매를 하면서 활발하게 내수 사업을 운영해오던 (주)유투가 수출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은 2016년부터 이다. 셀프인테리어가 분명 해외에서도 충분히 각광 받을 수 있는 분야라 생각한 박희운 대표는 우선 해외 바이어 발굴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일본에서 열리는 전시 회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이런 고민 끝에 박희원 대표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각종 수출 지원 사업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대한민국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KOTRA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후 (주)유투는 해외전시회 지원사업을 활용해 동경 DIY전시회에 참여했으며 이를 계기로 싱가포르에 첫 수출을 일궈냈다. 또한, 많은 일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아 일본 바이어 4개사와 500만 달러의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다. □ 인콰이어리로 다리 놓고, 상품전 참석으로 쐐기 박다 해외시장에서 셀프인테리어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한 박희원 대표는 한국보다 먼저 DIY 문화가 발달한 유럽 시장에서도 분명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품었으며 유럽 진출 방법에 대해 곰곰이 고민하기 시작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던가. 유럽 시장 진출을 구상하고 있던 (주)유투에게 반가운 연락이 왔다. KOTRA 마드리드무역관이었다. “대표님, 건축 데코레이션 자재를 수입을 하고 있는 스페인의 바이어사로부터 한국 제품 수입에 관심이 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요구 사항을 비추어볼 때 유투에서 만든 제품이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바이코리아 인콰이어리로 다리를 놓고 이번 6월에 열리는 폴란드 바르 샤바 우수상품전에서 구체적으로 양 사의 미팅을 추진할까합니다. 마침, 유럽 시장 진출을 구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문이 열리는군요!” 이후, 마드리드무역관은 바이코리아 인콰이어리를 통해 (주)유투와 스페인 바이어 K사를 연결했으며 2017년 6월에 개최되는 폴란드 바르샤바 우수상품전에 양 사의 참가를 추진했다. 상품전을 통해 K사는 (주)유투와 직접 만나 제품을 확인할 수 있었 으며 벽지 제품에 크게 만족했다. “풀바른 벽지는 다른 데서도 볼 수 있지만, 이렇게 뒷면이 부직포로 되어 있는데 다가 조각을 낸 제품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습니다. 주부들도 손쉽게 수 있겠네요. 대단합니다.” “저희 회사에서 디자인부터 사이즈까지 모두 고민하여 자체 개발한 것들입니다!” 우수상품전 참석 후 K사는 (주)유투의 벽지 제품에 매료되어 10월 17,000달러의 첫 오더를 보냈다. (주)유투 설립 후 첫 스페인 진출이었다.
□ 당찬 포부로, 해외를 두드리다 (주)유투는 스페인 외에도 폴란드 바르샤바 우수상품전에서 만난 독일 C사에 샘플 수출을 성공시켰고, 벽지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인 헝가리의 A사에도 무상으로 샘플을 제공해 향후 거래에 있어 연결고리를 만들어 냈다.
<수출 주력 제품 > (주)유투의 ‘물에 빠진 조각벽지’는 초보자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DIY 벽지 제품이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한 시공성이다. 물만 바르면 풀이 올라오는 셀프 도배 벽지로, 스케치북 크기의 작은 조각을 이어 붙이면 고급 실크벽지가 완성된다.
도배 후 수년이 지나도 조각벽지의 귀퉁이를 잡아서 뜯으면 쉽게 분리가 가능해 벽면의 손상 없는 제거에 용이하고 하자가 생기더라도 보수하기가 쉽다. 또 다시 물을 적시면 풀이 올라와 원상복구되는 제품이라 전세나 원룸 사용자들에게도 유용 하며 디자인 또한 섬세하고 고급스럽다. ‘물에 빠진 조각벽지’는 중소기업청과 MBC가 공동주최한 히든스타 상품 공개오디션에 출품되어 300여개 기업 중 TOP 2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출처: 세계시장, 문을 열면 희망이 보인다: 온라인마케팅 | 무역사절단 | 지방지원단 특화사업 성공사례 (바로가기) |
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선택됨
옵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