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정상파손은 기말재고매가 구할 땐 기말재고에서 당기판매가능금액에서 차감하고 종업원 할인은 매출에서 더해줍니다. 그러므로 맞는 말입니다.애초에 종업원할인이라는 것 자체가 매출에누리적 성격을 갖는 거라 매출에서 고려해주는게 맞지요. 참고로, 정상파손을 원가율 계산 시 고려하지 않는 이유는 매출에서 고려하는 항목이라서가 아니라 이미 판매가격 산정 시에 정상파손은 고려되어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판촉물 같은 건 기말재고매가 및 기말재고원가에서 각각 차감해주시면 될겁니다. 원가율엔 영향을 주지 않구요. 소매재고법에서의 원가율은 당기판매가능금액의 원가/매가 비율을 구하는 거니까요.
첫댓글 정상파손은 기말재고매가 구할 땐 기말재고에서 당기판매가능금액에서 차감하고 종업원 할인은 매출에서 더해줍니다. 그러므로 맞는 말입니다.
애초에 종업원할인이라는 것 자체가 매출에누리적 성격을 갖는 거라 매출에서 고려해주는게 맞지요.
참고로, 정상파손을 원가율 계산 시 고려하지 않는 이유는 매출에서 고려하는 항목이라서가 아니라 이미 판매가격 산정 시에 정상파손은 고려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판촉물 같은 건 기말재고매가 및 기말재고원가에서 각각 차감해주시면 될겁니다. 원가율엔 영향을 주지 않구요. 소매재고법에서의 원가율은 당기판매가능금액의 원가/매가 비율을 구하는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