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투스 휴대폰 컨트롤러로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손목시계 ‘쿠쿠 워치(Cookoo Watch)’
평범한 손목시계처럼 보이지만 블루투스를 통해 사용자의 휴대폰을 컨트롤할 수 있는 편리한 장치가 선보였다.
지금처럼 전화벨이 울리거나 진동이 느껴질 때마다 주머니나 가방 깊숙이 들어있는 휴대폰을 꺼내는 일은 간단하지만 성가시다. 사람들은 좀 더 쉽고 편한 방식을 원한다.
새로 나온 ‘쿠쿠 워치(Cookoo Watch)’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해소해줄 수 있다. 쿠쿠 워치는 하나의 손목시계이면서 휴대폰이자 사이보그 로봇의 기능을 수행한다. 마지막 사이보그 로봇은 다소 과장된 표현이지만 앞선 두 가지 표현은 정확하다.
놀라울 정도로 아날로그적인 모습을 띤 쿠쿠 워치는 일반적으로 손목에 차는 손목시계처럼 보이지만 블루투스 칩셋을 내장하고 있다. 사용자의 휴대폰과 함께 작동하여 이메일이나 FB, SMS 메시지, 전화가 올 때마다 알려주고 알람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휴대폰을 책상이나 식탁에 놓고 온 경우에도 사용자에게 바로 통지해준다.
일반손목시계에 들어가는 동일한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배터리가 나간 경우에도 시계 뚜껑을 열고 CR2032 배터리를 교체하기만 하면 된다. 충전용 소켓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매우 편리하다.
‘쿠쿠 워치’는 수심 50미터 깊이까지 방수기능을 제공하며 전용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이 들어있다. 그리고 사용자의 휴대폰 카메라 및 뮤직 플레이어까지 조종할 수 있다. 시계를 단순히 시간만 알려주는 장치로 생각한 사람이라면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현재 ‘쿠쿠 워치’는 사전 주문 가능하며 가격은 개당 109.95파운드(127.39유로)다.
cookoowat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