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길이 105M로 세계 야외극장 중 가장 길어6천5백만 달러 예산…내년 착공 2026년 완공예술 및 음악 애호가의 차기 선호 지역으로 물망
밴쿠버 PNE에 지붕이 달린 1만석 규모의 야외 대형 극장이 들어선다. 지붕의 높이는 6층 정도다. 따라서 우중의 날씨에도 행사 진행이 가능하게 된다. 이 야외 극장에서는 멀리 산과 공원 전경이 보인다. 시설의 총 길이는 약 105미터 정도로이 야외 극장의 지붕 길이는 세계 야외 극장 중에서 가장 길다. 이번 공사에 총 6천5백만 달러의 예산이 들며, 공사는 내년에 착공돼 2026년 완공 예정이다.
쉘리 프로스트 PNE회장은 “이 야외 극장은 미술품 전시 및 각계 문화 행사 그리고 음악회 등을 위한 시설 공간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대형 야외 극장은 음악인들의 실황 공연 행사장으로도 향후 큰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북미주에서는 현재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에 위치한 레드 락스 야외 대형 극장이 관련 분야 예술인들에게 하계시즌 동안 큰 각광을 받고 있다.
레드 락스 극장의 예약 일정이 밀리게 되면서 밴쿠버PNE 야외 극장이 예술 및 음악 애호가들에게 차기 선호 지역으로 물망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프로스트 회장은 “야외 극장 시설을 연중 풀 가동 시킬 계획이라고 하면서 동절기에는 히터를 가동할 것”이라고 했다.
PNE 야외 극장은 1천5백명에서부터 많게는 1만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현재 예상으로는 연간 약 60-70회 정도의 공연이 성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야외 극장 공연에는 대형 음악회를 비롯해서 지역사회 각종 야외 행사와 예술 및 문화 이벤트 그리고 여러 페스티발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특히 5월과 9월사이에는 더욱 더 다양한 주민 문화 행사 등이 이 곳에서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야외 극장의 총 객석 1만석 가운데 6천5백석은 의자가 있는 자리이고, 나머지 3천5백석은 의자 객석 위쪽으로 위치한 잔디가 깔려 있는 평지 공간이 된다. 이번 야외 극장 건설 계획은 최근 몇 년 전부터 진행돼 왔다. 극장이 들어설 위치는 현 PNE 극장 시설이 있는 자리가 될 예정으로, 기존의 극장은 1960년대에 지어져서 시설이 매우 낙후돼 있다.
이번 극장 건설을 맡은 건설사는 UBC대학내의 챈 센터 및 홍콩 오페라 하우스 등을 지은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