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풍습과 문화가 궁금한 이들을 위한 필수 안내
1. 영토와 국민 : 에티오피아는 메마른 저지대에서 높은 산의 탑처럼 솟아 있다. 육지고 둘러싸인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 북동부의 잘 다듬어진 산악고원지대가 자리 잡고 있다. 저지대는 북쪽과 에리트레아, 지부티, 소말리아와 국경을 접하고 남쪽으로는 케냐, 서쪽으로는 수단과 남수단에 인접해 있다.
2. 가치관과 사고방식 : 현대의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의 뿔에 있는 높은 산 고원과 그 아래에서 다양한 민족이 섞여 살아가는 오랜 역사를 가진 고대 왕국의 산물이다. 한때 제국이었던 에티오피아는 오늘날에는 크고 작은 지역적 하위문화를 포용하고 하나로 묶어 공통의 문화를 가진 국가들의 연합이다
3. 종교와 전통 : 에티오피아인은 대부분 종교적으로 매우 독실하거나 종교를 존중한다. 기독교 신앙과 관습은 에티오피아 고유의 전통에 뿌리내리고 있고 에티오피아 인구 중 40퍼센트 이상이 에티오피아 정교회 신자이다
4. 친구 사귀기 : 친구 사귀기는 분명 표면적인 수준에서 쉬운 일이겠지만 더 깊은 관계를 위해서는 수년에 걸친 상호작용이 필요할 것이다. 에티오피아인이 외국인과 우정을 쌓는 일은 흔하고 오랜 기간 에티오피아에 살아온 외국인 거주지는 에티오피아 지역사회에 완전히 융합되기도 한다
5. 에티오피아의 가정 ; 에티오피아인은 전통적인 공동체를 이루고 살아가는 방식을 선호한다. 공동체는 대가족이 일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안전을 보장하고 공간을 제공한다.
6. 여가 생활 : 에티오피아에서 도시 밖에 사는 사람들은 사회적, 전통적인 활동을 종교적인 휴일이나 국경일에 맞추기도 한다. 결혼식이나 장례식과 같은 가족이나 공동체의 의무는 꼭 필요하다.
7. 여행 이모저모 : 에티오피아의 교통체계와 의료 시설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완전히 자리 잡는 데까지는 앞으로도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8. 비즈니스 현황 : 에티오피아 기업들은 다양한 문화권에서 운영된다. 한쪽은 에티오피아 홍해 전역에서 오래된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를 기반으로 한 전통적인 기업들이다.
9. 의사소통 : 에티오피아 연방정부의 공용어는 암하라어 또는 아미린야로 남부 셈어족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