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라 - 그들은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러시아가 디폴트를 선언했는가?
https://iz.ru/1356017/natalia-ilina/beri-ne-khotiat-nastupil-li-u-rossii-defolt
러시아
경제
기본
투자자
주요 강조
끄다
Izvestia가 인터뷰한 전문가들은 러시아가 채무 불이행을 할 경우 외국인 투자자가 주요 희생자가 될 것이며 이러한 사실은 러시아 경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6월 27일에 유로본드에 대한 러시아 연방의 1억 달러 지불에 대한 월간 유예 기간이 만료되었지만 자금이 유가 증권 보유자에게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채무 불이행의 기초 라고 블룸버그는 말했습니다. 크렘린과 러시아 재무부는이 사실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국가는 지불을 보냈지 만 외국 기반 시설은 그것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법적으로 채무불이행은 신용평가기관이나 투자자의 25%가 법원을 통해 선언할 수 있지만 언론에서는 선언할 수 없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했다.
이벤트 여부
6월 27일 밤 블룸버그는 러시아가 1918년 이후 처음으로 외화 국가채무 불이행 (1998년 국내 채무 불이행)을 했다고 보도했다. 투자자들은 2026년 만기 달러(7,125만 달러)와 2036년 만기 유로화(2,650만 유로)의 유로본드 쿠폰을 받지 못했는데, 이 쿠폰은 국가가 5월 27일에 지급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러시아는 미리 외화로 지불금을 보냈습니다. 5 월 20 일 Izvestia는 재무부에 상기되었습니다. 5월 25일 까지 미국 재무부의 허가가 유효하여 러시아 연방의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미국 규제 기관은 라이센스를 갱신하지 않았습니다 . 모든 시장 참가자들은 유효 기간 만료에 대해 미리 알고 있었지만 자금을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재무부는 강조했다.
최종 보유자가 거의 1억 달러 상당의 유로본드 Rossiya-2026 및 Rossiya-2036을 수령할 유예 기간이 한 달 후인 6월 27일에 종료되었습니다. 지급액이 외국 채권자에게 전달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는 없었습니다 . 블룸버그가 보도한 바와 같이 이러한 사건은 외부 부채에 대한 디폴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연방에서는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 이러한 문제에 대한 발급 문서에 따르면 채무 불이행 이벤트는 채무자 측의 미지급("미납")이지만 , 2022년 5월 20일에 선지급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경우 투자자의 미수령은 미지급의 결과 가 아니라 발행 문서에 불이행으로 명시되지 않은 제3자의 조치로 인해 발생했으며 러시아 연방 재무부에서 강조한 모든 상황과 선의의 행동 당사자를 고려하여 문제의 조건을 규율하는 일반 법률의 틀 내에서 고려됩니다.
크렘린궁은 러시아가 외채 상환을 불이행했다는 주장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월요일 Dmitry Peskov 대통령의 대변인이 발표했습니다. 그는 외화 대금이 5월에 다시 송금된 것을 회상했다. Dmitry Peskov는 이러한 자금이 보류되어 수취인에게 전달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더 이상 우리의 문제가 아닙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블룸버그 간행물은 또한 러시아가 지불할 자금이 있는 극히 드문 상황에 처해 있지만 외부 상황으로 인해 채무 불이행을 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Izvestiya가 이전에 썼 듯이 금과 외환 보유고의 동결되지 않은 부분은 유로본드에 대한 러시아 연방 부채의 9배입니다.
누가 고통받을 것인가
또한 블룸버그에 따르면 국가채무 불이행에 대한 공식 성명은 신용평가사에서 나와야 하지만 제재로 인해 러시아에서의 활동이 중단됐다 . Izvestia는 S&P, Fitch 및 Moody's에 요청을 보냈습니다. 후자는 더 이상 러시아 발행인이나 부채를 평가하지 않으므로 채무 불이행에 대한 질문에 대해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나머지는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유예 기간이 6월 27일에 만료된 유가 증권의 문서에 따르면, 보유 유가 증권의 25% 보유자가 "부도 사건"이 발생했음을 확인하면 보유자 스스로 국가의 파산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 공식적으로 채무 불이행은 유로본드 보유자의 청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관련 관할권의 법원 결정이 발효된 후에만 선언될 수 있다고 Finam의 분석가 Alexei Kovalev는 Izvestia에 설명했습니다.
그는 지금 디폴트 가 실제로 블룸버그 에 의해 발표 되었다고 언급 했습니다 . 전문가 는 이번 일이 실제로 일어났든 그렇지 않든 제재가 가해진 결과 서방 정보계에서 최대한 많이 다뤄질 것으로 예상 했다며 G7 정상회담 때 나온 소식이라고 덧붙였다.
최종 투자자에게 자금을 제공하는 데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외부 부채를 계속 상환하고 있습니다. 6월 22일 블라디미르 푸틴은 유로본드를 루블로 지불하는 새로운 절차를 수립했습니다 . 증권 소유권이 외국 예탁기관에 의해 계산되는 외국인 투자자는 NSD에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그 때까지 돈은 "I" 유형 계정에 보관됩니다. 6월 23일과 24일에 RF 재무부는 새로운 계획에 따라 총 4억 달러(210억 루블)에 달하는 3개의 유로본드 발행 쿠폰을 보냈습니다.
"Izvestia"는 러시아 유로본드 보유자가 유가 증권에 대한 돈을 받기 위해 문서를 제공했는지 여부에 대해 국가 결제 예탁원에 요청을 보냈습니다.
미하일은 러시아 연방이 외부 부채를 상환할 수 없다는 사실 때문에 유로본드 보유자 자신이 가장 큰 피해를 입는다 고 말했다. 코간. 부채 구조 조정을 협상할 때 일반적으로 채무자는 채권 액면가의 80% 이상을 받지 않으며 이러한 지불은 몇 년 에 걸쳐 연장된다고 그는 회상했다. 전문가는 일부 보유자가 돈을 받기 위해 여전히 NSD로 전환할 것이지만 소수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동시에, 공식적으로 채무 불이행 선언을 해도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Alfa Capital Management Company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Dmitry Dorofeev는 다음과 같이 확신 합니다. 러시아는 주권 면제에 대한 권리를 포기하지 않았으므로 외국 법원은 몰수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재산 및 자산의 . 러시아의 경우 외부 부채에 대한 지불액은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이라고 PSB는 밝혔습니다. 은행은 현재 예산이 흑자로 운영되고 있으며 정부는 외화를 포함한 상당한 준비금과 유동성 준비금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