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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이집트 금고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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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2-25 | 국가 | 이집트 | 작성자 | 이원준(카이로무역관) | ||||||||||||||||||||||||||||||||||||||||||||||||||||||||||||||||||||||||||||||||||||||||||||||||||||||||||||||||||||||||||||||||||||||||||||||||||||||||||||||||
품목 | 금고 | ||||||||||||||||||||||||||||||||||||||||||||||||||||||||||||||||||||||||||||||||||||||||||||||||||||||||||||||||||||||||||||||||||||||||||||||||||||||||||||||||||||
품목코드 | 8303001000 | ||||||||||||||||||||||||||||||||||||||||||||||||||||||||||||||||||||||||||||||||||||||||||||||||||||||||||||||||||||||||||||||||||||||||||||||||||||||||||||||||||||
1. 시장현황
□ 시장 규모
○ 이집트 금고 시장은 현지 제조업체가 없어 수입에 의존하며 2013년 기준 연간 약 464만9,675달러 규모의 금고가 수입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수입량이 전년 대비 50% 가까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음
□ 시장 전망
○ 예상 수요 증대 요인 - 금고는 은행을 비롯하여 이집트 개인 가정에서도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현지 치안에 대한 불안 등으로 귀중품을 금고에 보관하려는 이집트인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임.
○ 무역관 전망 (해외 현장에서 보는 향후 시장전망) -이집트 내 다수 은행에서 제공하는 보석, 금, 문서 등의 귀중품 금고 보관 서비스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 중. 은행들은 해당 서비스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금고 보관 서비스를 개발, 아울러 일반 가정에서는 절도와 사고에 대비하여 귀중품을 금고에 보관하기 위해 금고 구매가 증가하고 있음.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최종소비자 이외의 주요 소비자는 금고 에이전트, 수입업자가 됨. 최종소비자는 기업, 공장, 가게 소유주, 은행, 정부기관 및 가정이 있음.
○ 소비자 구매 동기 - 금고는 현금, 귀중품, 귀중 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수단으로 이용되며 보관 기능뿐만 아니라, 절도, 화재, 홍수 등 기타 재해로부터의 재산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짐. 다수의 호텔, 리조트, 크루즈 선은 투숙객의 짧은 투숙동안 귀중품 보관을 위하여 투숙객에게 금고를 제공함. 그 외 기업, 공장, 가게 소유주 등 다수의 기타 소비자도 자신의 귀중품 보호를 위하여 금고를 이용
□ 수입 동향
○ 최근 수입량 및 동향 요약 -2013년 수입 통계에 따르면 금고의 수입량은 대략 464만9,675달러임.
□ 최근 3년간 수입 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포함)
이집트/금고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830300) (단위: $, %)
출처: 이집트 통계청(CAPMA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 내용(비관세장벽 포함) - 이집트 수출입법 개정과 이하 4가지 검열 기준을 검토 결과 (수입상품 유예, 중고재화 수입 허가상품, 개별조건 수입상품, 수입 품질 관리 대상 물품과 검사 수수료), 금고 관련하여 명확한 규정은 없음.
○ 필수인증 - 알려진 필수 인증서 없음.
□ 관세율
○ 통관 규정 관련 발행물 - 금고 통관 규정 관련 책자 및 발행물 없음.
□ 주요유통채널: 온라인, 딜러 망, 대형 유통업체, 기타 등등
○ 유통 구조 및 채널 소개 - 대부분의 해외 제조업체들은 현지의 에이전트나 유통업자들을 통하여 유통. 일부 해외 제조업체들은 신뢰성 있는 에이전트들과 계약하거나 직접 해외 업체들로부터 구입하여 자신들의 유통망에 유통함으로써 이득을 취하는 유통업자들과 계약함. 에이전트는 해외 공급자들을 대신하여 마케팅, 수입 통관, 유통 과정들을 대신 수행하고 유통업자들은 제품을 사들여 유통망에 재공급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 및 해외 제조업체 점유율)
- 이집트에서는 현지 업체들 몇몇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한국산은 약 10%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냄. 금고 가격은 크기, 재질, 전자식, 방화 기능 등의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짐.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 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이 합리적 가격과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인식. 한국제품은 기술적으로 진보되어 있고 양질의 재료를 써 내구도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져 있음.
○ 선호브랜드 - 일부 금고 취급업체들과의 인터뷰에서 인터뷰 대상자들은 한국의 ‘이글 세이프’, ‘디프로 매트 금고’ 브랜드를 언급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전시회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금고 바이어들은 가격 경쟁력을 중시하며 금고의 경우 방화, 절도 시도 시 경고음 장치 탐재 등의 신기능에 주목하기도 함
○ 현지 바이어 구매 고려 시 우선 고려 사항 - 바이어들의 최우선 고려사항은 가격 경쟁력과 고품질임. 특히 이집트 시장은 가격에 민감한 시장이며 가격은 이집트 시장 진입에 있어 품질과 이목을 끌만한 특징만큼 중요한 요소로 작용
□ 마케팅 방안 및 타겟 고객층
○ 타겟 분야 (연령, 직업) - 타겟 바이어는 보안 장비, 사무 용품 및 은행의 구매 담당자
○ 마케팅 전략 제시 - 금고의 가격은 거래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바이어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을 구비한 제품을 원함. - 금고 제조업체들은 주된 소비자가 되는 이집트 은행 및 정부 기관에서 입찰하는 입찰 공고에 지원이 가능한 에이전트들과 거래할 것을 추천. 현지 에이전트 활용은 공공 입찰 참가에 있어 필수 조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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