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2차 준비하시느라 매우 분주하실 텐데 이런 글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임용을 준비하시는 일본어 선생님들께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양해를 구하며 글을 씁니다.
얼마 전에 제가 가입해 있는 일본어교육학회에서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여러분 중에서도 이미 받아 보신 분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 중등자문위원이신 신선균 선생님(청주대성고)께서 회원님들께 아래와 같이 호소문을 보내오셨습니다.
많은 동참과 독려 부탁드립니다.
<최근 수능개편안과 교육과정 때문에 제2외국어교과가 위기에 봉착하게 되어 교수님께 협조를 구합니다.
국민신문고에 공개제안을 하였으니 학회의 교수님들과 제2외국어과 교수님들이 함께 해주신다면 시너지 효과가 클거라 생각됩니다.
이번에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고등학교 현장에서 제2외국어는 극소수 시간만 남게 될 것입니다.>(편지문 부분발췌)
참여방법 : 첨부파일 참조
국민신문고 공개제안 (epeople.go.kr)
----------------------------------------------------------------------------------------------------------------
저는 이 메일을 받자마자 바로 국민신문고에 들어가서 동의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바로 여러분에게도 공유하고 싶었지만 임용 시험 시기와 맞물려 이런 글을 쓰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작은 노력이지만, 이같은 작은 노력이 모여서 큰 결과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해마다 티오가 날지 안 날지 불안에 떨어야 하는 우리의 처지가 참 서글픕니다.
여러분과, 그리고 여러분의 후배 교사들, 그리고 일본어를 좋아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바쁘시더라도 잠깐만 시간을 내어 꼭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첨부파일은 아래에 달아 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네. 저도 참여하고 주변에도 알리겠습니다.
동참하겠습니다!!
너무 중요한 사안입니다!!!
참여했습니다!
저도 참여하였습니다.
참여하였습니다. 중국어 선생님들께도 협력을 구해보겠습니다.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