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환경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병,의원도 고객의 요구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필요성을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서비스
코디네이터는 간호사들의 새로운 경쟁력 있는 직종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주)서비스개발교육원(Image Design Consulting)은 국내 최고의
전문적인 간호 포탈 사이트인 Nurscape과 함께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과정을 신설하였습니다.
차별화 된 커리큘럼, 최고의 강사진과 시설, 철저한 사후 관리, 그리고
회원을 위한 저렴한 비용까지 다른 기관들과 비교될 수 없는 최고의
교육을 보장합니다.
이제 (주)서비스개발교육원과 Nurscape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대표 이 종 선
[ 과정 개요 ]
- 교육과정 :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 교육대상 : 현직 간호사 또는 코디네이터에 관심 있는 분
- 교육일자 : 4월 16일 개강, 주 2 회
- 교육시간 : 총 48시간 (19:00~21:00, 1일 2시간, 8주 과정)
- 교 육 비 : 980,000원 (VAT없음, 카드 납부 가능, nurscape 회원의 경우
10% nego )
- 교육장소 : (주)서비스개발교육원 (부설 : Image Design Consulting)
A 강의실
- 교육문의 : T. 02-549-3975 (代) 기획팀장 이선영
- 교육수료 후 혜택
1. 수료 후 6개월간 월2회 개인별 강의 Clinic
2. 협력관계 기업체, 교육기관 및 병원에 추천
3.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기회 제공 (Personal Identity 과정)
4. IDC 정회원으로서, IDC 주관되는 비정규 과정 무료 수강 및 정규 과정
할인 혜택
5. e-mail을 통한 정기적 개별 컨설팅과 변화 진단을 평가
6. 지속적인 개인별 Career Management
[ 교육 특징 ]
- 경력 5년 이상의 강사진 및 효과적인 커리큘럼
- 세련된 강의실 및 소수 정예
- 저렴한 비용
- 취업 추천 및 철저한 사후관리
[ Curriculum ]
1. 서론
- 의료 환경의 변화 : NEW PARADIGM
- 코디네이터의 이해 : 코디네이터의 정의와 역할, 코디네이터의 현황과
미래
2. 서비스 교육
- 고객만족과 서비스 : 의료 서비스의 정의 및 고객 개념 이해,
의료인의 이미지와 서비스 핵심 요소,
병원 MOT의 이해와 활용
- 고객맞이와 응대 : 청결한 용모와 복장, 상황에 맞는 표정 관리와
스마일, 직장내 예절/비즈니스 매너, 병원에서의
적절한 인사 방법
신속하고 정중한 동작과 자세, 메이크업 요령
- 상담 및 커뮤니케이션 : 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환자의 심리
이해와 접근법, 효과적인 상담 기법,
성의 있는 전화 상담,
고객 유형에 따른 차별화 서비스, 불만 고객
응대와 로열티
- 전달되는 서비스 : MOT 프로세스 분석 및 적용, 진료/접수/대기,
진료 및 치료, 수납/투약/입, 퇴원, 외래/병동/
전화, MOT별 Role-Playing
3. 경영의 이해
- 경영의 기본 : 경영학 원론
- 의료 경영의 이해 : 의료 경영학 원론, 의료 경영의 특수성
4. 진단과 클리닉
- 교수기법1 : 성인 학습 심리 이해, 각 교수법과 실습 진행, 교안 작성과
활용
- 모의강의1 : 개인별 강의 능력 문제점 진단, 실습과 교정
- 서비스 진단 : 서비스 CASE STUDY
- 사례 및 대처방안 : 유형별 현장 시뮬레이션
5. 마케팅 개요
- 일반 마케팅 : 마케팅 원론
- 의료 서비스 마케팅 : 의료 마케팅의 특성, 고객 분석과 CRM
6. 모니터링
- 현장실습 : 우수 병원 현장 모니터링
- 종합 평가 및 Review : 벤치마킹 및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