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달콤한 음악나들이”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합니다.
○ 공연일시 : 2015. 10. 16.(금) 저녁 7시30분
○ 장 소 : 서대문문화회관 대극장
○ 관 람 료 : 3만 3천원
○ 문의 및 전화예약: 02-360-8568, 360-8575
○ 출 연 : 가수 유열, 뮤지컬배우 배해선, 색소포니스트 한기원
특별출연_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
○ 연 주 :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 (45명 이내)
창단 28년 역사의 전문 클래식연주단체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 가 선사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오케스트라 공연
‘우리 동네 달콤한 음악나들이’는 평소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고 클래식 음악을 어렵고 생소하게 느끼는 서대문지역주민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정통 클래식부터 대중가요, 영화 OST 등 다양한 장르의 유명곡을 선곡하여 보다 친숙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선보이고자 한다.
국내 유수 오케스트라와 가수 유열, 뮤지컬배우 배해선, 색소포니스트 한기원의 공연이 어우러져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어린이와 가족단위의 관객이 많은 서대문구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정통 클래식 연주와 더불어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유명가수 유열, 뮤지컬배우 배해선, 그리고 한국인에게 가장 친숙한 관악기 색소폰 협연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루하지 않은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고자 한다.
지역 시민아마추어 연주단체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 의 특별 협연으로 지역의 예술 활성화 및 지역시민과의 문화적 교류 실천
서대문지역을 대표하는 시민아마추어 연주단체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협연을 통해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이 문화적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와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지역 시민들과 지역을 대표하는 상주예술단체의 상호교류를 통해 보다 친화적이고 가까운 예술단체로서의 입지를 넓히고자 한다.
■ 공연내용
∎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족형 오케스트라’ 공연
창단 28년의 전통과 내공으로 다져진 국내 최고 수준의 서울튜티챔버오케스트라 연주와 고전명곡부터 가요, 영화OST 까지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음악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공연이다.
히트곡 ‘화려한 날은 가고’를 남긴 인기가수 유열, 뮤지컬 ‘맘마미아’부터 드라마 ‘용팔이’ 까지 각종 장르를 넘나들며 실력을 인정받은 뮤지컬배우 배해선의 출연으로 클래식을 선호하지 않는 대중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고 오케스트라 연주회에서는 보기 힘든 관악기 색소폰의 협연으로 클래식음악의 신선함을 제공한다.
∎ 서대문구 지역합창단의 협연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전문 클래식 연주단체와 지역 시민아마추어 연주단체의 협연으로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깝게 지내던 이웃주민, 가족이 전문음악단체와 함께 한 무대에 출연한다는 점에서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공연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높인다.
■ 프로그램
오페라 '후궁으로부터의 도주' K.384 서곡
사랑의찬가 <드라마 '불꽃' OST>
마이 웨이
오늘 같은 밤
_ 가수 유열
Fly Me To The Moon
거위의 꿈
_ 뮤지컬배우 배해선
페퀘냐 차르다
시네마천국 모음곡
_ 색소포니스트 한기원
더 웨이 위 워 <영화 '추억' OST>
_ 뮤지컬배우 배해선 / 색소포니스트 한기원
친구 되는 멋진 방법
다람쥐
푸르다
등대지기
Thank you, soldiers
Papa Oom Mow Mow
_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
트리치-트라치 폴카 Op.214
천둥과 번개 폴카 Op.324
오페라 '집시남작' 제3막 중 개선행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