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 카페를 들어오다보니 중국역사드라마를 중회티비를 통해 자주 보게됩니다. 뭔가 느낌이 있다고 보거든요! 제가 그 당시 그쪽에 있었을 가능성이라고 할까요??? 수나라~ 당나라를 무대로 여러 역사드라마가 ....!
요즘 무미랑전기를 밤에 보는데 어제는 제주가 자주 언급되더군요!
내용은 제가 기억하기로...
당태종의 아들 중 하나(?제왕)가 제주에 유배?를 가 있었는데, 그 모친은 후궁중 하나였고요! 그 후궁은 수나라때 어느 귀족집안이고요! 모친도 모르게 그쪽 제주의 군사들과 아들(?제왕)을 포함한 반란세력(?은굉지)들이 당 태종이 있는 장안으로 쳐들어가는 일을 하게 된다는....! 자기들 세력만으로 반란이 안되니까 제주의 큰 군사를 동원하도록 협정을 맺고 반란이 시작된다는....! 결국 몰살...!
과연 당시에 지금 제주라는 곳에서 그런 큰 군사도 없을 것이고, 있다하드라도 장안이 어디인데 군사동원이 가능하기나 한가요???
거리상으로도 제주가 장안과는 그리 멀지 않기에 반란 시도가 가능하였으리라 보아지고요! 그 수많은 군사가 아무도 모르게 이동하드라도 반드시 들키게 되지요!
역사사실과 다른지 맞는지 모르지만 어쨋든 중국작가가 제주를 겁도 없이 배경과 대사에 몇번을 등장시키는 것은 그들의 어디엔가는 제주가 크게 기록되어 있다고 보아지네요! 그 작가가 설마 지금 여기 제주도를 모르진 않겠지요???
첫댓글 대륙 대조선을 안다면 이해를 하셨을 것을 허구 반도설을 기준으로 본다면 중국작가가 이상하게 보여지죠 대륙에 대조선의 지명이 한반도로 이전한 사실을 안다면 대륙에 제주도가 있음을 알게 합니다 신증동국여지승람지리지를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
산동성 제주 ...제남, 지난
드라마 내에서 제주도라고 했는지 제주라고 했는지 알고싶습니다
어제보니까 제주라고 ...
무미랑전기 몇편에 나오나요?
30일과 31일방송때인데 몇회인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