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나스타시야의 역자이신 한병석님의 블러그에서 복사한 내용입니다.
저번에 잣제품을 못 구해 발을 동동 구르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노려보시지요^^
출처 : 한병석님 블러그 http://blog.daum.net/zkkorea/9415927
잣기름:
이번 여행에서 잣기름 생산시설을 직접 보았습니다. 잣기름이 나오기까지의 공정을 보니, 시베리아 잣방울을 주워다가 방울에서 통잣을 분리하고, 통잣을 기계에 넣어 딱딱한 껍질을 깨트려 제거하고, 바람에 불려 속잣알을 분리한 다음, 호스로 물을 뿌려서 먼지를 제거하고, 건조기에 넣고 바람을 불려 물기를 말리고, 이것을 10여명의 여인들이 큰 테이블 위에 놓려놓고 불량한 것은 손으로 골라냅니다. 이렇게 해서 깨끗한 속잣알이 얻어지면 100g 단위로 포장
하거나, 눌러서 기름을 짜냅니다. 세르게이 말에 의하면, 처음에는 너도밤나무로 만든 프레스를 사용하여 기름을 짜냈으나 오래 사용하다 보니 맛이 쓴 잣기름이 나오는 단점이 있어 지금은 사용하지 못하고, 나무프레스 대신 스테인레스 스틸로만 된 프레스를 쓰고 있답니다.
용량: 100g/병
가격:31,000원 (잣나무 진 보강 잣기름은 32,000원)
깐잣:
관세가 높아 가격이 좀 비싼 편이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찾는 분이 계시다면 소량이나마 수입을 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용량:100g
가격:25,000원
잣나무 목걸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품목입니다. 소리 내는 잣나무로 만든 것은 아닙니다.
가격: 2,500원/1개
껌:
시베리아 잣나무 진, 잣박을 함유하고 있는 껌입니다. 무설탕, 무보존재, 무색소 천연소재 껌.
제가 직접 씹어보니, 잣나무 진 향이 강하고 입안에 아주 오랫동안 남아있습니다. 일반 껌과는 꽤나 큰 차이가 있는데, 러시아에서는 아주 인기가 좋답니다.
용량: 8개, 알약 모양
가격: 2,000원
치약:
잣기름, 잣나무 진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소재의 치약. 잣껍질을 분쇄하여 마모제 역할을 하도록 사용하고 있다네요.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소량 수입할 예정입니다.
용량: 60ml
가격:
정유:
잣나무 잎에서 추출한 휘발성 기름
용량: 10ml
가격: 3,000원
* 잣기름 및 정유의 효능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http://blog.daum.net/zkkorea/17456169
http://blog.daum.net/zkkorea/17324982 에서
참고바랍니다.
* 우체국 택배로 물건 우송해드립니다.
택배비는 수신자부담입니다.
입금계좌:
국민은행, 한병석
계좌번호: 820802-04-000970
농협, 한병석
계좌번호: 215114-56-116343
문의처: 가능한 한 이메일이나 이곳 블로그에서 문의 또는 주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MS 문자를 통한 주문은 누락될 수 있습니다.
E-mail:haanbss@ hanmail.net
전화:010-4439-2138
031-835-5791
약이 되는 잣기름 얻는 비방(秘方)
잣기름을 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요새 사람들은 잣 방울 (구과:毬果)을 딸 때 공이나 통나무로 잣나무를 때리는데 그리하면 안 된다. 기름의 약효가 확 떨어진다. 잣나무가 스스로 주는 방울만을 이용한다. 방울은 바람이 불 때 떨어지기도 하고, 아나스타시아처럼 목소리로 떨어트릴 수도 있다. 땅에서 방울을 줍는 사람은 선한 마음을 갖는다. 어린 아이의 손이 방울을 주우면 좋다. 한마디로, 모든 과정에서 선한 마음과 밝은 생각을 갖는 게 중요하다.
껍데기를 벗겨 얻은 깐잣은 기름을 짜는데 3개월 안에 이용해야지 그 시간이 넘으면 품질이 급격히 떨어진다. 짜는 과정에서 잣알이 금속과 닿으면 안 된다. 잣기름은 고치지 못 하는 병이 없고 진단도 필요치 않다. 샐러드에 조금 떨어트려 먹는 등 식품으로 활용해도 되고 하루에 한 수저씩 음용 해도 좋다. 해가 떠오를 때가 좋고 낮에도 괜찮다. 밝은 낮은 좋고 밤에는 피한다.
(제2권 소리내는 잣나무에서)
시베리아 잣기름
사람은 선사시대 이전부터 다양한 동식물성 지방을 이용하고 있다. 식용 가능한 지방은 음식을 맛나게 하고 포만감을 주며 고칼로리 에너지 원이며 세포와 섬유질 형성에 없어서는 안되는 물질이다. 현대인의 생활은 움직임이 적어서 활동에 필요한 칼로리보다 훨씬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한다. 하지만 정착 필요한 비타민이나 대체가 불가능한 지방산은 섭취량이 적어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인의 생활에서 말 그대로 그냥 타버린다. 그럼 어떤 지방을 얼마나 음식에서 섭취해야 할까? 식이학자들은 주장하기를, 제한적인 지방 섭취도 중요하지만 지방의 품질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런데 시베리아 잣나무 기름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한 필수 식물성 지방이다.
시베리아 잣기름은 독특한 지방산 성분과 지방에 녹는 생물학적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좋은 식품이다. 잣기름은 생물학적 가치와 에너지 모든 면에서 다른 모든 식물성 기름을 능가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생체의 기능을 정상화시키고 오랜 기간 동안 몸의 기능을 유지시켜 주며 활동적인 삶의 기간을 연장해준다. 혈액의 성분을 좋게 하고 온갖 병을 낫게 한다. 시베리아 잣기름을 복용하면, 힘과 용기가 솟고, 생각이 맑아지며, 안정감 편안한 기분을 갖을 수 있다ㅏ.
잣을 수확하는 시기는 9월,10월이다. 잣을 수확하려면, 비가와서 잣방울이 무거워지고 거센 가을 바람이 불 때를 기다린다. 그러면 잣방울이 스스로 떨어지고 나무에는 해가 없다. 잣나무 스스로 잣방울을 주는 격이 된다. 우리 잣기름은 사람의 손과 나무틀만을 사용해서 얻는다. 잣기름을 짜는 과정은 옛 고서에 실린대로, 시골 마을에서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진 방식을 따른다. 생산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의학적, 심리적 테스트를 거친다.
사용법
시베리아 잣기름을 옛날에는 100가지 병을 치료하는 약이라 했다. 잣나무의 약효에 대해서는 민간에서는 물론이고 공식의학에서도 인정한다. 러시아 의학 아카데미가 행한 실험결과, 다음과 같은 질병의 치료에 잣기름이 효과가 있다고 한다.
1. 급성호흡기질환, 독감, 후두염
2. 마른버짐, 신경피부염, 기타 피부질환
3. 정맥류양 종장, 영양궤양
4. 알레르기성 질환
5. 담낭염, hepatocholecystitis
6. 위염, 망울요도염
7. 만성췌장염
시베리아 잣기름:
1. 몸 전체에 이롭게 작용하고
2. 만성 피로증을 없애 주고
3. 지적, 물리적 능력을 높여주고
4. 남성 및 여성의 성세포 활동을 강화하며
5. 중금속 염분을 배출하고
6. 손발톱과 머리카락의 촉진을 돕는다.
잣나무 기름은 유일무이한 자연의 산물이다. 자연에 유사한 것은 없으며, 인공적으로 합성이 불가능하다. 잣기름은 언제고 별미로 취급되었다. 잣기름은 몸에서 쉽게 흡수되며, 영양학적, 의료적인 가치가 높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엄청 풍부하다.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잣기름은 의학용, 혹은 요리 용도에서 다른 어떤 기름도 대체할 수 있지만, 잣기름을 온전히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잣기름에는 순수한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미타민 A,B,E,F 및 14가지의 아미노산, 19가지의 미량원소가 들어있다.
비타민E의 함유량은 올리브기름의 5배이다. 비티민E의 높은 함유량은 동맥경화와 여기에서 더 복잡해지는 온갖 현대인의 질병을(협십증, 심근경색, 고협압, 뇌졸중)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수유 중인 엄마의 젖을 만들게 한다. 비타민 B,D는 신경계통의 활동을 정상화 하고, 몸의 성장을 촉진하며, 혈액성분을 개선하고, 피부 섬유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미량원소의 복합체는 피의 형성을 자극하고 헤모글로빈 형성에 필수적이다.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잣기름에는 비타민F가 집중되어 있다는 것인데, 약국에서 파는 물고기 지방으로 만든 약제보다 3배나 더 많다.
잣기름을 활용하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여 피부가 탱탱하고 보드럽도록 유지시켜준다. 잣기름은 특히 피부질환이나 탈모, 머리카락 또는 손발톱이 연약한 사람한테 좋다. 잣기름은 또한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다. 자연 식품이어서 부작용도 없고 식용이든 약용이든 사용에 제한이 없다.
최근 학자들이 밝힌 바에 의하면, 시베리아 잣기름에 함유된 고도불포화지방산은 공복감을 억제하는 두 가지 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 생체가 잠을 자고 있다는 호르몬의 신호가 뇌로 전달된다고 한다. 비만의 체중을 갖고 있는 여성들이 실험에 참여했는데, 잣기름을 복용한지 30분 후, 이들의 식욕은 29% 줄었고, 필요한 음식의 양은 36% 줄었다. 이러한 효과는 약 4시간 지속되었다.
복용법: 식사하기 30여분 전에 매일 2-3회, 나무로 만든 작은 숟가락으로 한 번씩, 아주 천어언천히 침으로 희석한다는 느낌으로 먹는다. 40-60일 장복하면 좋다.
잣나무 잎, 방울, 진에서 정제한 정유 精油(芳香油)
(그램 순서대로: 잣나무 잎, 방울, 진에서 추출한 정유)
시베리아 잣나무는 피톤치드가 가장 풍부한 수종이다. 정유는 오랜 전통적 방법으로 증류하여 얻어낸 천연 방향유이다. 강력한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고, 프로비타민과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다.
사용방법
흡입을 하는 방법도 있고, 마사지, 또는 목욕 시에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실내에 향기를 내는 데에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마시지 할 때, 피부에 발라 문지르면 피로회복,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고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어준다. 기력을 회복하게 하고, 병을 앓고 난 사람의 원기를 북돋아준다. 지속적으로 이용하면 신체의 면역력이 강해지고, 신경, 면역, 심혈관계가 강화된다
류머티즘 환자, 수족의 통풍을 앓는 환자는 정유목욕을 하면 좋다. 정유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 산화하면서 대기에 오존을 발생한다. 오존은 사람을 건강하게 한다. 잣나무 숲은 다른 숲보다 훨씬 공기가 깨끗하고 치료효과가 뛰어나다. 결핵환자, 만성적인 심폐질환자에게는 최고의 치료수단으로 권장된다.
정유의 성분
초산보르닐, 미르센, 리보넨, 장뇌,.... 등등 복잡 다양하다.
용법용량
1. 크림을 풍부하게: 기본 크림 15g에 정유 5방울을 떨어트려 바른다.
2. 모발관리: 샴푸나 린스 10g에 정유 5방울
3. 실내방향: 솜뭉치나 거즈에 정유 5-8방울을 떨어트리고 열원 근처 열린 공간에 놓는다. 정유를 물과 혼합하여 분무를 하는 방법도 있다.
4. 목욕: 욕조 가득히 물을 채우고 정유 4-7방울을 떨어트린다. 신경계통, 류머티즘, 관절염, 뼈연골증, 감기 앓을 때 좋다.
5. 증기흡입: 1리터의 끊은 물에 3-4 방울. 머리를 수건으로 감싸고 3-5분 흡입한다.
6. 삔 데, 타박상, 탈구, 탈골, 류마티즘, 관절염 환자는 잣기름 5g에 정유 7-8 방울을 섞어 바른다.
부작용
사람에 따라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주의
먹지 말것. 입, 코, 눈의 점막에 들어가지 않게 하고, 눈에 들어간 경우, 흐르는 물로 씻는다.
|
첫댓글 한병석님 블러그 다녀왔는데 현재 목걸이를 제외하고 모두 품절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