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히틀러편을 보면서 처음에는 히틀러가 나쁜사람이라는 것만 알고있었지만 이방송을 보면서 히틀러가 얼마나 심각하고 나쁜짓들을 하였는지 알수있게 되었다.
처음으로 충격을 받은것은 600만명 학살사건이었다. 이 사건이 일어난 이유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패배한후 갚을 돈이 많아지고 사회가 악화되었을때 아돌프 히틀러라는 돌아이가 나타나 사회가 악화된이유가 유대인들 때문이라고 거짓말을 하여 사람들을 속였다. 그래서 분노한 독일인들을 이끌어 히틀러는 유대인들을 수용소로 대려가서 죽이고 노동시키고를 반복하였다. 그래서 일어난 사건이 유대인600만명학살사건이다.
그리고 두번째로 충격을 받았던것은 인간교배장 레벤스보른이었다. 이곳은 아리아인들의 수를 늘리기위해 사용되었던 곳이다. 이곳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선전도구로 이용되었다. 나는 그장면을보고 아타까워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 사건인 제2차 세계대전은 독일이 승전국들에게 배상금을 내야해서 돈이 필요하던 그떄 히틀러는 돈을 많이 뽑아내게 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그때 히틀러가 생각한것은 전쟁이었다. 히틀러는 옆나라들을 하나 둘 치면서 많은나라들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동맹국이었던 일본이 미국 진주만을 공격하면서 연합국에 미국이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독일은 지게 된다. 이때 히틀러는 가족들을 죽이고 마지막으로 총으로 자살하게 된다. 용서를 받을수 없을만한 잘못을 저지른 독일은 사과에 또사과를 하며 잘못을 인정하였다. 그렇게 다른나라들은 독일을 용서하였다. 독일은 자신의 잘못을 똑바로 바라보고 사과를 하고 처형당한 사람들을위해 비를 세우고 사과하였다. 독일은 이렇게 잘못을 인정하는데 일본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까 궁금하다. 이 영상 마지막에 나중에 일본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게된이유 일본편을 방송한다고 하여 나중에 일본편을 볼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