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약대 교수 심창구 박사는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내는 여양제도 있지만 반대로 역효과를 내는 영양제도 있다" 며
올바른 영양제 복용법을 숙지하고 나이와 상황에 맞게 영양제를 선택하라. 고 조언했다. 내몸에 꼭맞는 영양제 궁합을 알아 보자.
1, 오메가-3와 비타민 E 는 환상의 커플.
2, 비타민 C 는 비타민 E 와 만나면 항산화 효과를 높인다.
3. 칼슘 보충제를 먹을 때 비타민 D 함께 먹으면 뼈 조직 흡수에 도움을 준다.
함께 먹으면 효과가 떨어 지는 영양제 로는
1, 칼슘제와 철분제는 함께 먹으면 흡수 가 떨어지므로 식전에 먹고 식후에 먹는 방법을 써야 한다,
2, 단백질 보충제인 클로렐라, 스피루나, 아미노산은 칼슘제와 복용하지 않는다.
3, 당뇨 치료제를 복용 할때는 홍삼, 비타민 E 등을 피 해야 한다. 꼭 먹어야 한다면 식전 식후를 나누어 복용 할것.
또한 70대 이상인 사람은 비타민 D을 잘 챙겨 먹도록 권 한다.비타민 D 가 햇빛으로 흡수 한다지만 노인은 흡수율이 떨어 지므로
영양제로 복용하도록 하여야 한다. 물론 종합영양제를 함께 복용해야 함, 오메가-3는 필수.
1, 운동부족하고 술자리가 잦은 3,40대 는 비타민 C,B 칼슘 영양제, 코엔자임텐, 오메가 -3 지방산 아미노산,등을 복용.
2, 5,60대 는 아미노산, 비타민 B,C , 마그네슘, 비타민 D,칼슘, 아연등이 함유 된 영양제를 복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