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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창월넷
캐릭터 리뷰
시리즈마다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카이.이번작 슬래시에서는 예전 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 주는 군요.기본기의 강화와 스턴 엣지의 강화로 예전과는 달리 다른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기본기-
근접 S는 공격 판정이 위로 강화 되었습니다.더스트 어택은 1프레임 느려진 대신 경직이 4프레임 감소 되었습니다.앉아 S는 경직이 2프레임 감소 되었습니다.앉아 HS는 2프레임 빨라지고 지속 감소,가드 밸런스 감소치 증가,점프캔슬이 가능해졌습니다.점프 S는 공격판정과 피판정이 확대 되었습니다.점프 D는 전체 프레임이 2프레임 감소 되고 착지 경직이 3프레임 증가 한 대신 지상 히트시 위로 뜨는 걸로 변경 되었습니다.
-특수기-
→ + P:전작처럼 상반신 무적 판정이 존재해서 견제,대공에 널리 쓰입니다.대공으로 히트시 근접 S로 잡은 후에 공중 콤보를 넣어 주거나 배이퍼 루프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배이퍼 슬러스트가 쓰기가 곤란한 상황에서 써 주시면 좋은 효과를 얻으 실 수 있습니다.
→ + K:전작과 비슷한 활용이 가능합니다.히트 되면 카이측이 유리해서 서서 K,앉아 K,근접 S로 강제 연결이 가능합니다.하지만 서 있는 상대에게는 근접 S로 강제연결 하기 어렵습니다.근접 S로 강제연결을 하실려면 → + HS 등으로 앉힌 후에 강제연결을 해 주도록 합시다.변경점 없으니 리로드 감각으로 써 주시면 됩니다.
→ + HS:여전히 발생 하나는 느리지만 가드당하거나 히트하면 카이측이 유리 합니다.총 2히트 이며 점프캔슬이 가능합니다.스턴 딧퍼 이 후 깔아두기 공격으로 자주 사용 하게 될 겁니다.가드 시킨 후에 공방은 카이측이 유리하니 이지선다를 걸거나 잡기 등을 노려 주도록 합시다.히트하면 강제로 앉히기 때문에 → + K를 노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하지만 주의 하실 점은 다운 된 상대에게 너무 가까이 가서 깔아 주면 잡기에 당할 수 있고,특정거리에 깔아 주시면 리버설 볼카닉에 당할 수 있습니다.이 점 유의 해주세요.
-필살기-
스턴 엣지(↓↘→ + S or HS):이번작 슬래시에서 카이를 강력하게 만들어 준 물건 입니다.S 사용과 HS 사용으로 나누어졌습니다.우선 S 사용 부터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S 사용은 느리게 나가는 걸로 변경 되었습니다.대신 전체 프레임이 감소 되어서 압박 성능이 장난 아닙니다.기본기-S 스턴 엣지 이걸 남발하면 상대는 대처 하기 까다롭지요.사용하기만 하면 강력한 기술 입니다.HS 사용은 전작 리로드 S 스턴 엣지 입니다.HS 사용으로 변경 되면서 전체 프레임이 증가 했습니다.하지만 S 사용이 많이 쓰이는 지라 잘 안 쓰입니다.대충 중,원거리 견제용으로 써 주시면 됩니다.역시 주가 되는 것은 S 스턴 엣지
스턴 엣지 차지 어택(↓↘→ + D,공중 가능):가장 큰 변경점은 D 사용으로 변경 되었습니다.그 외에는 리로드 시절과 비슷합니다.다리 후리기,잡기 등 후에 다운 후 깔아두기,포스로망 후 이지선다,원거리에서 사용 후 포스로망 공중대쉬의 용도로 사용 됩니다.게다가 이번작에서 공중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공중 사용과 지상 사용의 단점이 있습니다.단점은 바로 포스로망 타이밍이 다르다는 겁니다.공중 사용의 경우는 포스로망 타이밍이 2개나 있습니다.첫번째는 양팔을 후방으로 휘두르는 순간이고 두번째는 착지직후의 타이밍 입니다.착지직후의 타이밍은 공중 스턴 엣지 포스로망과 비슷합니다.하지만 공중 사용은 사용빈도가 지상 사용보다 낮습니다.
공중 스턴 엣지(공중에서 ↓↘→ + S or HS):지상 스턴 엣지가 2종류인 만큼 이것도 2종류 입니다.우선 S 사용 부터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S 사용은 45도 각도를 향해서 장품을 발사 합니다.S 사용은 지상 견제로 써 주시는 게 좋습니다.HS 사용은 수평에서 약간 아래를 향해 발사 합니다.이거는 공중 견제로 써 주도록 합시다.특징은 정점에서 사용하면 점프 착지 전에 경직이 풀여서 이단 점프가 가능합니다.공중 스턴 엣지-이단 점프 점프 기본기 or 공중 스턴 엣지 이런 패턴도 가능하지요.착지 경직 없애기가 불안하면 포스로망으로 경직을 줄여 줍시다.
배이퍼 슬러스트(→↓↘ + S or HS,공중 가능):카이의 대공기 입니다.S 사용은 로카의 개막홈런 처럼 무적시간은 없지만 예측 대공으로 써 줄 수 있습니다.또한 카운터 히트시 공중 콤보가 들어 갑니다.HS 사용은 여전히 무적시간이 길어서 리버설로 확실하게 써 주실 수 있습니다.전작 리로드 부터 주력기로 활약한 기술인데 이번작 슬래시에서는 약해졌습니다.약해진 이유는 착지 경직이 착지 경직이 4프레임 증가 했다는 겁니다.4프레임 증가해서 예전 처럼 함박루프 2루프 내기가 어렵습니다.다만 경량형 같은 경우는 2번이 무난 하게 들어 갑니다.
스턴 딧퍼(↓↘→ + K):여전합니다.연속기의 마무리,기습 하단기로 자주 사용 되는 기술 입니다.게다가 스턴 엣지 같은 기탄계 필살기를 이걸로 쉽게 회피 할 수 있습니다.여전히 거리 조절을 잘못하면 1히트 후 2히트가 히트 하지 않습니다.2히트 발생 직전에 포스로망 걸리니 2히트가 막히기 전에 바로 경직을 줄여 주도록 합시다.변경점 없으니 리로드 감각으로 써 주시면 됩니다.
그리드 세이버(↓↙← + K):카이의 중단기 입니다.뛰는 높이가 꽤 높아서 상대의 낮은 위치의 공격을 피하면서 공격할 수도 있고 모션은 꽤 크지만 발생이 빠른 편이라 중단기로서의 가치도 나름대로 있습니다.히트하면 추격타는 당연히 가능합니다.이번작에서는 다운복귀불가 시간이 2프레임 증가해서 상당히 강해졌습니다.이그젝스 시절 부터 존재 했던 그리드 루프도 가능합니다.너무 노리면 공중 직가-반격 등을 노리니 거리에 맞춰서 사용 해 주도록 합시다.
-각성 필살기-
라이드 더 라이트닝(→↘↓↙←→ + HS,공중 가능):여전합니다.여전히 강력한 위로 빵빵한 무적시간이 존재해서 리버설로 활용이 가능합니다.또한 위기탈출용으로도 써 줄 수 있지요.문제는 가드당하면 딜레이가 있어서 반격 당할 수 있다는 겁니다.성능이 애매 한 것은 여전하군요.
세이크릿 엣지(↓↘→↓↘→ + P):리버설 보다는 연속기의 용도로 많이 사용 됩니다.당연히 무적시간이 없어서 리버설이 안됩니다.지상 히트시 거리가 된다면 추가타가 가능합니다.이 기술의 무서운 점은 공중 히트시 다운복귀불가라는 겁니다.다운복귀불가라서 거리가 된다면 추가타가 가능합니다.포스로망이 가능하긴 하지만 포스로망은 별 활용도는 없습니다.주가 되는 것은 다리 후리기-세이크릿 엣지 군요.
-일격 필살기-
라이징 포스(↓↘→↓↘→ + HS):좀 썰렁하긴 하지만 아바 상대로 자주 보게 될 겁니다.아바 강제 스카 발동시 다리 후리기-일격모드 전환-라이징 포스가 깔끔하게 히트 되는 군요.
-연속기-
1.서서 K->근접 S->원거리 S->앉아 S->스턴 딧퍼
설명:기본 연속기 입니다.데미지는 구리지만 이래저래 자주 노려야 할 연속기 이지요.히트 후에 달려가서 → + HS를 깔아 주도록 합시다.
2.서서 K->근접 S->그리드 세이버->근접 S->앉아 HS->그리드 세이버->근접 S->앉아 HS->그리드 세이버->서서 K->근접 S->앉아 HS->HS 배이퍼 슬러스트
설명:그리드 루프 입니다.데미지도 꽤 나가니 그리드 후에 적극적으로 노려 주도록 합시다.
3.서서 K->근접 S->그리드 세이버->근접 S->앉아 HS->점프 S->점프캔슬 점프 S->점프 HS->HS 배이퍼 슬러스트
설명:이번작 새로운 연속기 입니다.앉아 HS가 점프캔슬이 대응 되어서 저런 연속기도 가능해졌습니다.데미지도 괜찮으니 그리드 후에 자주 노려 주도록 합시다.
4.잡기->포스로망->근접 S->앉아 HS->HS 배이퍼 슬러스트 or 점프 S->점프캔슬 점프 S->점프 HS->HS 배이퍼 슬러스트
설명:이번작에서 잡기의 포스가 추가 되가 기 절반으로 줄이기 용도로 변했습니다.데미지도 괜찮으니 잡기 후에 자주 노려 줍시다.
5.서서 K->근접 S->그리드 세이버->근접 S(점프캔슬 속성 부여)->앉아 HS->하이점프 S->점프 P->점프 S->점프캔슬 점프 S->점프 HS->HS 배이퍼 슬러스트
설명:이 연속기 슬레 상대로 데미지 99 나옵니다.상대가 빈사상태일때 가끔씩 써 주도록 합시다.
-대전팁-
이번작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카이.함박루프가 어려워 진 게 좀 아쉽군요.
1.함박루프를 마스터 하라
여전히 카이에게 중요한 연속기 중 하나 입니다.이번작에서는 HS 배이퍼의 경직 증가로 인해서 상당히 어려워 졌습니다.일반형의 경우는 2번이 어렵게 들어가지만 경량형의 경우는 2번이 무난하게 들어 갑니다.우선 HS 배이퍼가 히트하게 되면 긴 다운복귀불가시간을 줍니다.긴 다운복귀불가시간을 이용해서 다시 근접 S-앉아 HS-HS 배이퍼 슬러스트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일반형의 경우는 2번 까지 들어가고 경량형의 경우는 어렵지만 3번까지 들어갑니다.반면 중량형 캐러는 무거워서 잘 안 들어 갑니다.
-기 없을 때-
1.(구석)그리드 세이버->함박루프
2.S 배이퍼 슬러스트 카운터 히트->함박루프
-기 있을 때-
1.잡기->포스로망->함박루프
2.스턴 딧퍼->2타째 로망캔슬->대쉬 함박루프
3.다리 후리기->→ + P->함박루프
2.기타 대전팁
예전까지만 해도 카이 공대지가 부실했었는데 이번작 슬래시에서는 점프 S가 지상 쪽 으로 판정이 추가 되자 공대지 능력이 올라갔습니다.우선 이번작에서 주목 받을 점은 스턴 엣지입니다.사용 버튼이 2개로 나누면서 상당히 강해졌습니다.우선 S 스턴 엣지는 눈치 봐가면서 남발 해 주셔야 합니다.상대를 구석에 몰아 놓고 기본기-S 스턴 엣지를 남발 해 주도록 합시다.→ + HS 이게 제일 물건 입니다.프레임 덩어리이자 깔아두기 공격으로 많이 사용 됩니다.일단 가드시키면 카이 측이 유리 합니다.깔아 주실 때 거리 조절을 해 주셔야 합니다.너무 붙어서 깔아 주시면 잡기에 당하고 특정 거리에서 깔아주면 리버설 볼카닉에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럴때는 볼카닉 안 맞는 거리에서 깔아 주도록 합시다.구석에서 다리 후리기,잡기가 히트 하게 되면 스턴 엣지 차지 어택을 깔아 주도록 합시다.포스로망 후에 이지선다를 걸어 주도록 합시다.
전법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다만 배이퍼의 경직이 늘어 난 것만 제외하면 나머지는 리로드 감각으로 써 주실 수 있습니다.우선 근거리에서는 다리 후리기,서서 HS가 주를 이룹니다.근거리에서 지르다가 가드당하면 스턴 엣지로 위기를 대처 합시다.중거리에서는 원거리 S,앉아 S,스턴 엣지가 주를 이룹니다.스턴 엣지는 한발,두발 날려줘서 상대의 움직임을 봉하도록 합시다.공중전은 점프 K가 주를 이룹니다.점프 K는 상대의 점프를 예상하고 써 주시면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히트 되면 점프 S로 연결 하도록 합시다.
카이의 대공은 배이퍼 슬러스트,→ + P,점프 K가 있습니다.배이퍼 슬러스트는 HS 사용은 무적시간을 이용해서 대공,반격,리버설 모두 가능합니다.S 사용은 예측 대공으로 써 줍시다.→ + P는 상반신 무적 판정을 이용해서 대공으로 써 주기가 가능합니다.히트 되면 근접 S로 잡은 후에 공중 콤보를 넣어 주도록 합시다.점프 K는 위에서 설명 했으니 패스 하겠습니다.
-총평-
리로드 시절 보다 강해졌습니다.무엇보다도 앉아 HS가 점프캔슬이 가능해져서 연속기의 변화가 일어 났습니다(대신 끌어당기는 기능은 삭제).스턴 엣지가 S 사용 HS으로 나누어 지면서 사용 변화가 일어나고 차지 어택이 D 사용으로 변하고 공중 사용이 가능해져서 역시나 사용 변화가 일어 났습니다.한가지 안 좋아진 점은 HS 배이퍼 슬러스트가 경직이 늘어 났다는 겁니다.경직이 늘어나서 함박루프가 좀 곤란 해졌다는 겁니다(그래도 여전히 존재).→ + P 대공 히트나 스턴 딧퍼 로망 후에 상대가 떠 있다면 근접 S->앉아 HS->점프캔슬 점프 S->점프캔슬 점프 S->점프 HS->HS 배이퍼 슬러스트 이런 것도 가능 합니다.예전 보다 강해져서 대전을 쉽게 해결 해 나간 것도 반갑습니다.
잡기 포스가 추가 되었습니다.타이밍은 베는 순간이 포스로망 타이밍 입니다.전작 까지만 해도 로망캔슬 후에 근접 S->앉아 HS->HS 배이퍼 슬러스트,근접 S->공중 콤보를 넣어 줬어야 했는데 이번작 슬래시에 와서는 기 절반으로 줄이기용으로 변했습니다.
첫댓글 카이좋죠. 스턴 구석압박에 안습상황을 맛본 적도 많고.ㅠ.ㅠ
우오오오 카이도 타 볼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