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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pa Universal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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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I 팁/노하우 HOI3 HOI3 리더특기설명(1.1버전)
에른스트 추천 0 조회 7,299 09.08.08 20:22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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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8.08 20:29

    첫댓글 전차파괴자는 어택이란 용어가 아닌 걸로 봐서 공격력상승은 아닌거 같고 지상부대의 소프트니스를 20%증가시킨다는 뜻인가... -_-?

  • 09.08.11 23:52

    공격시 방어측(땅크) 방어력 약화..

  • 09.08.08 21:17

    1. 말머리 / 2. 혼합군->제병군 / 3. 겨울 전문가->동계 전문가 / 4. 바다의 늑대->잠수함 / 4. 봉쇄돌파자->밀항(호이2에서는 밀항선) / 5. 전략폭격기->융단폭격 / 6. 전략폭격->전략공격 (호이에서 전략폭격과 전략공격은 다릅니다.)

  • 09.08.08 21:25

    그런데 전차 파괴자 효과는 뭔지 영 감이 안 잡히네요.

  • 09.08.08 21:44

    봉쇄돌파자.. 이건 너무 좋은 사령관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호이2할때 수송함사단들은 수송함 사단들끼리만 묶어둬서 적 해군 만나면 작살이었는데 ㅠㅠ 도망갈려고 해도 1~2척씩은 잡히고 튈수있었는데... 봉쇄돌파자. 이거슨 구원자

  • 09.08.08 22:38

    삼국지 11 유비가 생각나네요

  • 09.08.09 22:13

    ??? 전 삼국지 11 해본적이 없습니다

  • 09.08.11 09:19

    유비...ㅋㅋㅋㅋㅋ 절대 잡히지 않는....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코에이도 센스 좀 짱이죠..ㅋㅋㅋㅋㅋㅋ

  • 09.08.09 19:39

    전차파괴자 설명들어갑니다. 호이에서는 소프트어택과 하드어택이 있죠. 각 사단(혹은 연대)의 정보를 확인하여 보면 소프트니스란 항목이 보입니다. 소프트니스가 낮을수록 기갑의 비중이 높다는것을 뜻합니다. 앞에서 말한 스프트, 하드는 이 비중을 따라갑니다. 한마디로 소프트는 보병을 하드는 기갑을 공격한다는 거로서, 일시적으로 이 비율을 끌어올려 타격을 준다는것입니다.

  • 09.08.09 01:14

    그나저나 트릭스터가 너무 좋아진듯... 무려 10%라니!!! 10%는 그냥 들어가겠지만 여기에 HQ보너스까지 들어가면 과연 누가 막을지...

  • 09.08.09 04:32

    승리의 만본좌!!ㅋㅋ

  • 09.08.09 06:43

    Boollk / 소프트니스가 낮을수록 기계화되었다는 뜻인데 잘못쓰신거같네요^^ 장성 스킬이나 특기개념은 전작과 거의 달라진게 없고 문제는 계급인데...육군쪽은 군계층에 따라 계급체계가 사실적이 된게 이해가 되지만(메뉴얼에 따르면 상위HQ는 하위 사단들이 전투에서 얻는 경험치 절반을 얻는다고함...특기는 하위로 적용안되는듯하고...결국 유능한 장군들은 소장강등시켜 사단지휘하고 HQ는 쓰래기장성들로...만슈타인, 야마시타같은 장성을은 죽을때까지 소장계급 못벗어나겠군요...;;) 해군 공군의 계급체계는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네요...지휘제한은 아닌것같고...

  • 09.08.09 08:19

    메뉴얼 다시 읽어보니 하위계층으로 리더보너스 적용되는거 같네요...그럼 다행인데;;

  • 09.08.09 19:40

    하앍 졸면서 쓰다보니 ㄲㄲㄲ; 수정완료.

  • 09.08.09 11:23

    전차파괴자 같은 경우에는 정리하자면, 유닛 1개체가 100% 기준으로 hardness와 softness 2개부분으로 나뉘어있는데 전차의 경우에는 100%에서 hardness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데 전차파괴자 기술이 있으면 폭격당하는 유닛의 하드니스, 소프트니스 비율에서 소프트니스 비율을 높여서 그만큼 데미지를 크게 한다는 말인거 같네요(일반적으로 폭격기의 대지공격력은 하드어택보다 소프트어택 수치가 더 높죠). 그래서 소프트니스 수치가 거의 100%인 보병한테 공격할때는 이 수치가 별 효용이 없을듯..

  • 09.08.09 11:26

    예를 들어서 한 유닛의 softness가 70이면 hardness가 30이고 폭격기의 hardattack(hardness에 대한 공격력)이 1이고 softattack(softness에 대한 공격력)이 3이라고 친다면 3x(7/10)+1x(3/10) 뭐 이런 식이 되는데 여기서 softness 비율이 높아지면 더 큰 타격을 받게되는 그런 모양인듯싶네요..(정확한 계산식인지는 잘;; 하여간 계산이 이런 식으로 이루어지는듯싶네요)

  • 09.08.09 11:54

    헐 호이2랑 똑같네요.

  • 09.08.09 12:13

    전혀 안 똑같지 말입니다

  • 09.08.09 16:34

    호이2랑 3는 무지 차이나지 말입니다.

  • 09.08.11 13:17

    수피리어 택티션 - 해군으로 요격이나 순찰임무를 할 시에 스탠스를 어그레시브로 두면, 스프레드 아웃, 즉, 함대의 전개정도가 넓어져서 보다 적을 먼저 발견하고 유리한 포지션으로 전투를 개시하기 쉽게 됩니다. 그와 같은 수치를 약간 더 올려주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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