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좀 먼 거리를 달려와 중국 최고의 각끌기 공장과, 중국 최고의 대패 생산공장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이 제일 힘든 스케줄이 될줄알았는데 아침 일찍부터 움직여서 그런지 지금 끝나고 여유롭게 호텔에 들어와 글을 씁니다~
이 지역 호텔이 어제 지역보다 더 후진것 같은데 인터넷은 훨씬 빠르네요~ 아~ 너무 행복합니다...
각끌기라는 목공기계를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으시겠지요~ 각끌기 가격도 계속 오르고 조금만 큰 정반에 쓸만한거 사실려고 하시면 100만원이 넘어서 부담스러우셨을 껍니다~ 전 지금은 기계 장사꾼이지만 제가 처음에 제갈재호 선생님께 목공을 배울때 Woodworking Academy에서도 있으면 좋은데 가격대비 빈도수가 그리 많지 않아 참고 안샀었던걸로 기억하는 기계라 그리 욕심 내지 않고 찾아갔는데.... 보고 욕심이 많이 나더군요..... 거기다가, 여기서 전세계 각끌기를 OEM생산한걸 보고 그냥 한대 땡겨 오고 싶은 욕심이 들었습니다..... 아 그리고... 이거 제가 파는 유럽기계인데 자꾸 이런데서 들켜서 챙피하기도 하네요..... 여기서 Lurem의 Blue Line 각끌기를 만들고 있네요...
전시장 치고는 약간 촌스러운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지껏 가본 공장들 모두가 이상하게 전시장에서 보다는 공장에서 만들고 있는게 더 이뻐 보이네요~ 제가 피곤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전시회더있는 각끌기중 파란 각끌기를 보고 이거 왠지 LUREM사의 Blue계열 각끌기 같은데 하는 생각을 했는데 물어보니 Lurem에 납품한다고 한네요, 거기다가 어제 그제 계속 본 오스트리아의 Holzmann, 독일 Scheppach사의 각끌기, 그리고 Lurem까지 다 자신들이 납품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각끌기가 좋와 보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소형 각끌기는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제가 컨테이너 구매건으로 올려놓을 기계도 유럽 회사들이 수입하는 모델로 저렴하게 올리겠습니다.
Lurem이 그저께도 작은 목선반으로 걸리더니 오늘은 각끌기 공장이 걸렸네요~ ㅋㅋㅋ. 그래도 제가 판매하고 있는 물건이라 긍지를 느낍니다. 품질 정말 좋습니다.
독일의 Scheppach사 건은 아쉽게도 패킹이 모두 끝나 못보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각끌기 종류가 같고 색깔만 틀리니까, 안봐도 품질은 잘 알만하죠~
3일 연속 중국 공장이 들켜버린 Austria의 Holzmann사겁니다.
빨간색이 너무 이쁜게 같은 모델도 왠지 더 비싸 보였습니다.... 우리 물건도 이쁜색깔로 골라 들여오겠습니다.
각끌기를 고정하는 밑의 캐비넷만 이렇게 따로 포장해 놓았네요~ 독일에 갈 선적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유럽에 수출하는 제품이라 TUV인증까지 받고 품질은 이미 확인이 되었고, 가격만 맞으면 이 품목들도 전부 올려놓겠습니다.
한게시물에 사진을 20장이상 못올리는 관계로 수압대패 방문공장에대한 게시물은 따로 다음 게시물로 올려놓겠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첫댓글 Austria의 Holzmann에 납품하는 각끌기는 국내 들어오면 가격이 대략 어느정도 선이 되나요?
가격을 받는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olzmann사의 각끌기의 가격은 최소 마진으로 진행할시 캐비넷 스탠드를 포함하여 98만원(V.A.T별도) 입니다. 현재 국내에 동급 각끌기 제품이 약 190만원이 넘습니다.
좋은장비구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시네요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