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 아이언 백스윙 잘 하는 방법♦
어떻게 보면 상당히 어려운 운동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연습을 해야되며 항상 자세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가장많이 쓰는 7번 아이언 백스윙 잘 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번 아이언은 기본적으로 무조건 다룰줄 알아야 한다고 봅니다.
드라이버로 샷을 한 왠만하면 이 채로 다음 궤적을 향해 볼을 치며 기본적인 자세를 잡을때도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는 7번 아이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백스윙을 전혀 할 줄 모른다면 공도 잘 안맞을 것이며 쓰는 의미 조차 없을 것 입니다.
일단 7번 아이언 백스윙을 하기전에 잡는 그립을 잡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잡는 방법은 오버래핑 이라고 오른손의 새끼 손가락을 왼손 두번째 손가락과 세번째 사이에 위로 올리며 왼손 엄지는 오른손 안으로 들어가면서 잡는 방법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많이 쓰는 그립 잡는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7번 아이언 백스윙은 반 원을 그리면서 채가 올라가야 하는데 이때 머리는 항상 공을 쳐다보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윙 전 후 왼팔은 항상 펴져 있어야 하며 트라이앵글 존을 형성해야 합니다.
이 그림은 7번 아이언 백스윙 동작해 공을 치는 보습인데 볼을 치고도 항상 머리는 고정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정확히 마추면서 원하는 궤적으로 보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의 움직임은 약간의 미동만 있어야하며 골반과 함께 같이 돌아가는 느낌이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7번 아이언 백스윙 후 마지막 피니쉬 동작인데 최대한 그림에 보이는 자세를 잡아야하고 허리가 이러한 식으로 많이 돌아가야 합니다.
또한 왼발은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게 잡고 있어야 합니다.
7번 아이언으로 백스윙을 하던 다른 채로 하던 거의 비슷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면서 가장 신경써야 될 부분이 오른손잡이는 왼팔의 펴짐 반대로 왼손잡이는 오른팔의 펴짐을 항상 신경쓰면서 연습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연습을 할때는 항상 전신거울을 보면서 연습을 한다거나 촬영을 통해서 자신의 7번 아이언 백스윙을 관찰하면서 연습을 하는 것이 빠른 시간안에 실력을 늘릴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