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영천동화읽는어른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5기 안연희
책제목 | 득표수 | 순위 |
여름이와 가을이 | 4 | 3 |
늑대왕 핫산 | 5 | 2 |
겁보 만보 | 3 |
|
새해아기 | 2 |
|
노란 상자 | 2 |
|
푸른사자 와니니 | 6 | 1 |
사라진 조우관 | 4 | 3 |
날마다 뽀끄땡스 | 2 |
|
4. 자기가 읽고 싶은 책을 고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기
여름이와 가을이는 “다 변해요. 누군지 모르겠지만 자꾸 변해요.” “재미없을 것 같아요” “나도 자꾸 변하는 거요”
늑대와 핫산은 “그냥 재미있을 것 같아요” “늑대가 살아움직이는 것” “재목이 재미있어요” “늑대가 잔인하니까 사람을 물 것 같아서요”
푸른사자 와니니는 “제목이” “표지” 표지가 어때서? “예쁘게 생겨서” “사자가 푸르니까 신기해요”
사라진 조우관은 “추리라서” “으스스해서” “신기해서” “찾는 과정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겁보 만보는 “재미없어요” “찌질해요” “겁이 많아요” “너무 겁이 많으면 찌질해서 애들한테 왕따당해요” 근데 겁보 만보가 재미있다고 생각한 친구도 있는데? “왕따 당하는 게 재미있어서”
5. 북토크 진행
외모만 보고 얼굴만 봤을 때하고, 자세하게 소개 받았을 때하고 느낌이 어떤지 한 번 보자.
6. 읽고 싶은책 4권 다시 고르기 - 투표용지: 투표 결과 확인 <최종 4권 선정>
책제목 | 득표수 | 순위 | 한권 투표 |
여름이와 가을이 | 3 |
|
|
늑대왕 핫산 | 2 |
|
|
겁보 만보 | 1 |
|
|
새해아기 | 5 | 3 | 1 |
노란 상자 | 0 |
|
|
푸른사자 와니니 | 6 | 2 | 6 |
사라진 조우관 | 4 | 4 |
|
날마다 뽀끄땡스 | 7 | 1 |
|
7. 북토크를 들은 후 읽고 싶은 책이 달라진 경우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기
“좀 바뀌었어요.”
날마다 뽀끄땡스는 “이혼하고 왕따당하고 그런거요” “싸운거요”
푸른 사자 와니니는 “아기가 혼자 탐험 떠나는 거요.” “흥미진진할 것 같아요.”
새해아기는 “늑대가 사람이 되는 거”
한권 고르는 거는 푸른 사자 와니니가 선택되었네. “흥미진진” “완전” “흥. 미. 진. 진”
날마다 뽀끄땡스는 모든 아이들이 다 선택해서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 흘려 말한 그 지점을 아이들은 크게 받아들인 듯 하다. 들레가 보라를 싫어하고 보라 입장을 알게 되는 장면을 간단히 말했는데, 그 내용만 잡아서 크게 생각하고 마지막 소개 책이라서 강한 느낌을 받은 듯 하다. 그래도 가장 궁금하고 흥미진진한 책은 푸른 사자 와니니였다.
8. 읽는 순서 정하기 : 푸른사자 와니니→새해아기→날마다 뽀끄땡스→사라진 조우관
투표 결과 관계없이 아이들이 궁금한 순서대로 읽기로 했다.
9. 다음시간 공지
<준비물>
* 동화동무씨동무 선정도서 8권(학년에 비해 어려운 책 4권은 제외시키고 전시했다),
* 책 소개글 프린트물
* 별점카드 = 아이들 수
* 투표용지 = 아이들 수 * 2, 한권 투표용지
* 이름표, 출석부, 필기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