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자세가 유발하는 목디스크,
장기동정형외과의 치료법은?
하루 24시간 동안 우리의 목은 신체에서 가장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하는 우리의 모습을 보면 지탱하는 무게가 앞으로 쏠리면 따라서 기울어지게 되는 것처럼, 머리가 앞으로 쏠리면 경추도 따라 휘어지게 됩니다. 이때, 일자목이나 거북목이 발생하며, 여기서 방치한다면 경추 뼈 사이에 디스크가 빠져 통증이 유발하는 만성통증인 목디스크가 발생하게 됩니다.
목디스크란? 경추라고 부르는 목뼈의 사이사이에 디스크인 추간판이 존재하는데, 어떠한 원인으로 제자리에서 돌출되거나 파열되면서 경추신경과 척수를 압박, 자극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원래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퇴행성 변화가 주요 원인이었지만, 일반적으로 거북목, 일자목에서 심해지고, 교통사고와 같은 외부적 충격, 운동 중 부상 등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유지할 때 발생 비중이 증가하면서 젊은 층에서도 빨간 불이 켜진 상황입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목디스크를 유발합니다
초기에는 목에서 통증이 시작되지만 점점 경추의 기능이 상실되면 위로는 원인 모를 두통이 생기고, 아래로는 어깨, 팔의 신경이나 근육에 영향을 미치면서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가벼운 목통증으로 인식하고 방치하게 되어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팔과 손에 근력이 약해지고 보행, 대소변 장애까지 발생할 수 있어서 빠른 치료가 악화된 결과를 막을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가 발생하면 보통 수술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시지만, 바로 수술에 들어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장기동정형외과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은 목에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여 통증에 대해 충분한 호전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보존적 치료 중 가장 대표적으로 적용하는 치료로 고주파 수핵감압술이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인 고주파 수핵감압술은 저온의 고주파를 이용하여 손상된 디스크 조직을 제거하고, 디스크 전체에 받는 압력을 감소시키는 시술입니다. 시술 전에 우선적으로 환자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하고, 디스크 부위에 2mm 정도 되는 가느다란 주삿바늘을 삽입하여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직접적인 치료가 가능해 여러 번을 거쳐 주입이 가능합니다. 시술이 끝나면 바로 일상복귀가 가능하고 고령층이나 만성질환자, 특수 케이스 환자들도 안심하고 받으실 수 있도록 부분마취로 진행합니다.
#장기동정형외과 가자연세병원에서는 내원하시는 모든 환자분들에게 본래의 관절, 척추 보존의 원칙에 따라 비수술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며, 환자가 체감하는 삶의 질적 저하까지 고려하여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여 만족도 높은 치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