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17년) 이 시기에는 경상북도 봉화군에서 우박덴트복원을 진행 했었습니다.
금년 (2018년)은 우박이 내리지 않아 사무실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너무 더워 냉 커피만 시간당 1개 씩 마시 면서 보내고 있습니다.
금년 9월 부터 제 사무실 옆 식당중 1칸을 씨씨디피에서 사용 하게 됩니다.
현재 사무실이 좁아, 모든 작업을 외부에서 할 수 밖에 없어, 날씨에 따라 돌려 보낸 차량이 매우 많아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덴트복원 교육도 1주일 이상 하기 어려워 또한 아쉬움이 많았으나, 9월 부터는 1개월 덴트복원 교육도 가능 하고, 실차 교육도 가능 하게 욉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 여유가 있어, 작업장용 글루덴트복원 카트를 조립 및 세팅 하고 있습니다.
카트는 58,000원 짜리 식당용 으로 플라스틱 입니다.
이 카트는 작년(2017년) 9월 강원도 고성에서 우박덴트복원에 사용 하였던 것 입니다.
바닥 전원선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핫박스(전기덴트복원장비)를 제외한 모든 전기 관련 장비는 DC12V로 세팅 합니다.
바닥에 전원선이 있으면 이동시 걸리는 불편함이 따르게 되죠.
글루건은 DV12V 용으로, 40A DC 12V 배터리를 카트 하단에 두면, 카트 전체에 무게 중심이 유지가 되겠죠.
간단한 공구 걸이 플라스틱은 국내에서 구할수 없어 미국에 주문을 하여 수입 한 것 입니다.
여기에는, 글루건, 미니풀러, 슬라이딩헤머 외 간단한 핸드공구를 거치 할 수 있겠죠.
뭐하러 이런 것을 세팅 하냐? 하시는 분들이 많이 많이 계실 겁니다.
제 나이가 50 중반을 넘은터라, 복원을 진행 할 때는 움직임의 동선을 최소화 하여야 덜 지치기 때문 이죠.
요즘 저의 손님 들은 덴트복원 장비, 사무실 환경 들을 보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 답니다.
잘 정돈된 작업장은 손님 들에게 신뢰 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들도 잘 꾸며 사용 해 보세요.
물론 이미 잘 세팅 해서 사용 하시는 기술자 분들도 많이 많이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9월 쿠터 사용할 새로운 간판 입니다.
아래 사진은 글루덴트 전용 카트 세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