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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개요 |
사업개요
○ 사 업 명 : 의류제조업체 브랜드 육성・지원
○ 사업목적 : 공동브랜드를 활용하여 단순하청 구조의 의류제조업체가 자생적인 일감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6.30.까지(1차 : 2019년 12월 31일까지)
○ 사 업 비 : 5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1차 사업예산 : 3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차 사업예산 : 2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입찰방식 : 일반경쟁입찰
계약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추진방향
○ 의류제조업체가 자생적인 일감을 창출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소그’ 참여 후, 자체적인 브랜드 운영을 희망하는 의류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브랜드 개발・운영 인큐베이팅 교육 추진
-다년간의 제조 노하우를 축적한 의류제조업체의 강점과 약점(특성)을 파악하여 OBM・ODM 구조로 발전할 수 있도록 컨설팅 진행
○ 서울시 패션 공동브랜드 ‘소그(SOGUE)’ 운영을 통한 참여업체 브랜딩 역량 강화
- ‘소그’ 브랜드가 지속성을 가질 수 있도록 브랜드 콘셉트와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 개발, 유통채널 다변화 등으로 안정적인 기반 마련
- ‘소그’를 활용하여 참여업체들에게 일감지원 및 브랜딩 경험이 되도록 지원
○ ‘Made in Seoul’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서울시 제조산업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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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수행 |
주요 과업내용
구 분 | 주요 과업내용 | |
1차년도 ('19.下) | 공동브랜드 기획 및 운영 | 2020 F/W, 2021S/S 브랜드 콘셉트 기획 및 개발 2020 F/W, 2021S/S 디자인개발 라벨, 텍, 캐어라벨, 혼용률 생산 및 관리 |
온라인 쇼핑몰 입점‧관리 | 온라인 쇼핑몰 입점 (모델 컷 촬영포함) 온라인 페이지 관리 및 업데이트 | |
시제품 제작 | 2020 S/S, F/W 시제품 제작(20개 디자인 x 10벌 이상) 패턴, 원부자재, DB 지원 | |
홍보‧마케팅 |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미지, 영상 콘텐츠 및 룩북 제작 인플루언스 ’소그’ 체험 콘텐츠 제작 방송 SNS,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온라인 홍보‧마케팅 | |
판로지원 | 서울시와 연계하여 국내외 수주상담회 및 해외전시회 참여 등 다양한 신규 판로개척 지원 패션위크 및 하이서울쇼룸 연계 통해 판매 및 수주 관리 | |
교육 및 컨설팅 | 참가 업체의 수요맞춤형 브랜딩 교육 및 컨설팅 제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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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년도 ('20.上) | 공동브랜드 기획 및 운영 | 라벨, 텍, 캐어라벨, 혼용률 생산 및 관리 |
온라인 쇼핑몰 입점‧관리 | 온라인 페이지 관리 및 업데이트 | |
시제품 제작 | 2020 F/W, 2021 S/S 시제품 제작(20개 디자인 x 10벌 이상) 패턴, 원부자재, DB 지원 | |
홍보‧마케팅 | 인플루언스 ’소그’ 체험 콘텐츠 제작 방송 SNS, 인스타 온라인관리 | |
판로지원 | 수주상담회 및 다양한 신규판로 개척 하이서울쇼룸 전시 판매 및 수주 관리 | |
교육 및 컨설팅 | 참가 업체의 수요맞춤형 브랜딩 교육 및 컨설팅 제공 컨설팅을 통한 생산업체 브랜딩 추진 |
과업범위
※ 공동브랜드 저작권, 사업권 등 권리는 서울시 귀속
① 독립브랜드 운영희망 의류제조업체 대상 컨설팅 및 실전교육
- 참가 의류제조업체 브랜드 역량개발 기본교육 및 실무교육 제공
‣ 트렌드 분석, 브랜드 기획(콘셉트 설정), 스토리텔링 등(업체당 총 60시간 내외)
- 의류제조업체별 특‧장점에 따른 브랜딩 품목 및 방향 등 컨설팅
- 시장분석, 제품기획 노하우, 저작권 관리 등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교육
- 의류제조업체 BI 개발 지원, 온라인 홍보‧유통 사이트 운영체험 기회제공
- 원가계산서 작성, 판매·유통 시 적정한 수량과 단가 책정방안 등 자문
② 공동브랜드(‘S,Gue’) 운영대행 통해 의류제조업체 브랜드 역량강화
- 브랜드 운영을 희망하는 역량있는 의류제조업체 선발(20개소 내외)
- 시장분석 및 컬러‧소재 기획 후 의류제조업체가 참여하는 디자인 품평회 개최
- 품평회 후 계절별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S/S, F/W 각각 20개 디자인)
‣ 패턴, 재단, 원‧부자재 선정 및 구매 등을 지원하고 최종 시제품 품질관리
‣ 소그 시그니처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40개 디자인 개발)
- 서울시 사업 등과 연계하여 시즌별 국내외 수주박람회 개최 또는 참가
‣ 교육 참여도, 시제품 봉제 품질, 브랜드 운영역량 등을 평가하여 참가 제조업체 선정(시즌별 1회 이상 개최하되, 해외 항공요금, 체재비 등은 제조업체 자부담)
③ 참가 의류제조업체 홍보‧마케팅 및 일감수주 지원
- 소셜커머스 및 패션전문몰 등 입점을 통해 B2C 판로개척
‣ 카카오 메이커스 및 쿠팡‧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주요 백화점 온라인몰 등 입점 추진
‣ 시즌종료 후 시제품 재고는 해당 제조업체와 협의하여 선별 후 수주‧판매‧유통 등에 활용하도록 지원(잔여 시제품은 재고정리)
‣ 봉제업체 자체생산 지원 : ’20년 S/S(20스타일×10개소), F/W(20스타일×10개소)
- 룩북·팸플릿 제작, 언론용 기사 배포, SNS 운영 등 참가업체 홍보활동
- 백화점, 온라인 유통사 등 유통망 확보 및 타 브랜드와 협업으로 판로지원
- B2B 또는 B2C 일감수주 위해 적정한 판매수량과 단가 조율 및 자문
④ 기타 사업수행 및 관리·운영상 필요한 업무
- 정기 워크숍(분기별 1회 이상) 통해 진행상황 공유 및 참가업체 의견수렴
‣ 참가 의류제조업체의 의견수렴을 통해 성수기를 피하여 연간 일정계획 수립 필요
- 참가 의류제조업체별 연간 추진(참여) 실적평가 및 지원 개선사항 등 제안
- 세부 실행계획서, 실적관리, 홍보자료 등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료 작성
- 사업 결과보고서 및 정산 회계검토보고서 등 정산관련 서류작성 및 제출
- 기타 서울시에서 브랜드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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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준수사항 |
적용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시행령 및 동 시행규칙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일반사항
○ 본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는 과업 내용을 포함한 계약문서와 제안서, 관계법령 및 관계규정에 따라 성실히 수행해야 하며 과업목적의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도시제조업거점반(이하 “발주부서”)과 협의하여 보완해야 함
○ 사업설명회는 별도 개최하지 않음.(제안요청서로 갈음)
○ 본 과업지시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나 과업수행 중 과업내용 및 정책 등의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와 내용해석에 의견차가 있을 때는 “발주부서”와 “계약상대자”가 상호 협의하여 처리함
사업 진행사항 보고 및 승인
○ “계약상대자”는 계약 후 10일 이내까지 계약체결 후 사업관리 책임자를 임명하고 사업수행계획을 수립하여 “발주부서”에 제출․승인을 받아야 함
○ “계약상대자”는 상시연락 가능한 총책임자 1인을 선정, 기본 창구역할을 수행해야 함
○ “계약상대자”가 사업계획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는 “발주부서”의 사전승인을 받아 시행함
○ “계약상대자”는 제안서 내용에 대해 제안평가 시 별도의 자료를 참고하지 않을 정도로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제안서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는 서울시가 책임지지 아니함
○ 서울시는 제안서의 내용 중 사업내용을 “계약상대자”에게 일부 변경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서울시가 제시하는 의견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최대한 반영하여야 함
사업 결과보고서 제출
○ 사업 종료 후 15일 이내에 사업 결과보고서를 제출, 협의해야 함(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시 제출 기한 변경 가능)
○ 결과보고서 제출 시에는 사업 추진 실적, 사업비 정산보고서(회계사 검토 정산서 제출), 사업수행 결과물 등 사업관련 일체 제작물 및 서류 등을 첨부하여야 함
성과품 | 세부내용 | 수량 | 비고 |
사업수행 계획서 | - 사업의 이해(목적, 범위), 전략 - 사업내용 추진계획 - 변경·추가 기획안 등 - 추진일정 및 인력투입 계획 - 사업관리 및 교육 관련사항 | 5부 | CD(파일) 및 책자 |
최종 보고서 및 결과자료집 | - 최종 완료 보고서 | 5부 | CD(파일) 및 책자 |
정산 보고서 | - 지출 관련 내역 및 증빙서류 첨부 - 관련 하도급 계약서 및 과업지시서 등 - 회계기관 정산 원가계산 보고서 | 2부 | CD (파일) |
보고서 파일 | - 분기별 보고 - 산출된 모든 보고서 및 관련 산출물 원본파일 - 벤치마킹 자료 및 기타 조사 자료 등 | 5부 | CD (파일) |
각종 산출물 및 홍보물 자료 | - 보도자료, 교육자료 등 각종 문서 - 인쇄․홍보 제작물, 영상제작물 등의 데이터 파일 - 디자인 및 시제품 사진 등 - 관련 인쇄․홍보 제작물 원본 세트 | 5부 | CD(파일) 및 책자 |
용역 대가의 정산
○ 제안서의 사업비는 500,000,000원 이내로 하고 제세(부가가치세 등), 기획 및 인건비, 브랜드 개발・운영비, 의류 제작비, 홍보비, 유통비, 기타운영비 등을 모두 포함하여 작성해야 함
○ 사업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행정기술적 제반비용과 후속 처리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 및 정산하나 상호 책임이 없는 불가항력 등 사유에 기한 경우에는 “발주부서”와 “계약상대자”가 협의하여 처리함
사고의 책임
○ 안전사고 및 사업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 등 행정·기술적 제반비용과 후속처리는 사고 발생의 책임당사자가 부담하며, 상호책임이 없는 불가항력 등 사유에 기한 경우에는 “발주부서”와 “계약상대자”가 협의하여 처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