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중 |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표현 의도에 적합한 주제를 탐색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소재를 선택하고 내용을 반영할 수 있음. | 25 |
하 | 표현 의도에 적합한 주제를 찾는 탐색의 과정에 어려움을 느끼며,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특성이 작품에 잘 반영되지 않음. | 20 |
30점 | 조형 요소 와 원리의 적용 | 상 | 조형요소와 원리를 다양하게 탐색하고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화면 구성과 조형성이 뛰어남. | 30 |
중 | 조형요소와 원리를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화면구성과 조형성이 평이함. | 25 |
하 | 조형요소와 원리를 부분적으로 찾아 표현할 수 있고, 화면구성이 미흡함. | 20 |
20점 | 표현 과정 계획 | 상 | 효과적인 재료와 용구, 표현방법, 표현 절차 등을 탐색하고, 표현 과정을 자기 주도적으로 계획할 수 있음. | 20 |
중 | 필요한 재료와 용구, 표현방법, 표현 절차 등을 탐색하고, 표현 과정을 계획할 수 있음. | 14 |
하 | 표현 과정의 일부를 계획할 수 있음. | 8 |
20점 | 재료와 용구의 활용 | 상 | 재료와 용구, 방법의 특징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함. | 20 |
중 | 재료와 용구, 방법을 특징을 알고 활용함. | 15 |
하 | 재료와 용구, 방법의 활용이 미흡함. | 10 |
※수행평가 결시생 미응시 학생과 시간 약속을 정하고 교사가 수행과정을 관찰하고 학생이 활동을 수행하여 평가한다. 응시 최하점 58점, 본인 의사 미응시 50점 부여 장기 미인정 결석으로 미응시한 경우 최하점의 차하점을 부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