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살롬과 아히토벨- 영어에서 가장 훌륭한 정치 풍자
고드프리 넬러 경의 존 드라이든
압살롬과 아키토펠(Absalom and Achitophel) 은 존 드라이든(John Dryden) 의 유명한 풍자시로 영웅적인 대련 으로 씌어졌으며 1681년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이 시는 다윗 왕 에 대항 한 압살롬의 반란에 대한 성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는 찰스 2세 와 배제 위기 (1679~1681)에 관한 Dryden의 현대 이야기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우화 입니다. 이시는 또한 Popish Plot (1678)을 참조합니다. [1]
1681년에 출판된 Absalom과 Achitophel 의 제목 페이지 . "Si Propius Stes Te Capiet Magis"라는 모토는 Horace의 Ars Poetica 에서 따왔습니다 . 영어로 '더 가까이 다가가면 더 매력을 느낄 것이다'라는 뜻이다.풍자 [ 편집 ]
Absalom과 Achitophel은 "일반적으로 영어에서 가장 훌륭한 정치 풍자로 인정받습니다". [2] 동시대의 정치적 사건에 대한 우화이자 영웅담으로 묘사되기도 한다. 제목 페이지에서 Dryden 자신은 그것을 단순히 "시"라고 설명합니다. [3] [4]
프롤로그 "독자에게"에서 Dryden은 "풍자의 진정한 목적은 교정을 통한 악덕의 수정"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압살롬과 아키토벨 에서 가장 덜 부패한 사람들에게 풍자를 너무 날카롭게 하지 않았음을 시사합니다. 가장자리." [5] [6]
Absalom과 Achitophel은 풍자에 관한 많은 토론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Dryden이 글을 썼을 때 풍자가 어떻게 정의되었는지, 그리고 이 시가 Horace , Virgil 및 Juvenal 의 고대 모델과 어떻게 대조되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Dryden 자신은 현대 에세이의 아버지로 간주되며, 특히 그의 에세이 "풍자의 원본과 진행에 관한 담론"에서 문학 형식에 대한 가장 중요한 비평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야만성의 기초를 마지막으로 다듬고 완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7] 그는 또한 풍자에 대한 정의를 제시합니다.
Heinsius 는 Horace에 관한 그의 논문에서 다음과 같은 말로 나를 위해 만들었습니다.
"풍자는 일련의 행위가 없는 일종의 시로, 우리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이 시에서는 인간의 악덕, 무지, 오류, 그리고 그 외에도 모든 사람의 내면에 있는 모든 것을 엄중하게 비난합니다. ; 부분적으로는 극적으로, 부분적으로는 단순하게, 때로는 두 가지 방식으로 말하지만 대부분은 비유적으로 신비적으로; 낮고 친숙한 방식으로, 주로 날카롭고 날카로운 말투로 이루어지며, 부분적으로는 또한 익살스러운 방식으로 그리고 예의바른 농담 방식으로 증오나 웃음, 분노를 불러일으킵니다."
"풍자의 원본과 진행에 관한 담론"이라는 에세이의 한 지점에서 Dryden은 압살롬과 아키토펠을 언급합니다 .
가장 멋지고 섬세한 풍자의 손길은 훌륭한 욕설로 구성됩니다. 악당과 악당을 부르는 것이 얼마나 쉬운 일이며 재치 있는 일입니까? 그러나 그러한 모욕적인 용어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사람을 바보, 멍청이, 악당으로 보이게 만드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입니까? … 제 생각에는 압살롬에 나오는 지므리의 성격은 시 전체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피투성이는 아니지만 충분히 우스꽝스럽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의도된 사람은 너무 재치있어서 그것을 상처로 여기고 분개했습니다. 그리고 내 주여, 당신도 알다시피 나는 이런 종류의 풍자에서 Juvenal의 방식보다 Horace와 당신의 주권의 방식을 더 선호했습니다. [8]
성서적 배경
압살롬이 그의 아버지 다윗 왕에게 반역한 이야기는 구약 성서 사무엘 하 ( 14-18장 )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아름다운 압살롬은 그의 교만을 상징하는 엄청나게 풍성한 머리카락으로 구별됩니다( 삼하 14:26 ). 다윗의 유명한 조언자 아키토벨이 압살롬의 반역에 가담하자, 또 다른 조언자 후새는 다윗과 함께 탈북하는 척하고 압살롬에게 조언을 하여 다윗의 손에 들어맞도록 음모를 꾸몄습니다. 그 결과 압살롬은 이중간첩 의 조언을 받아들였습니다.후새는 아키도벨의 좋은 조언을 받아들였습니다. 반란이 실패할 운명이라는 것을 깨달은 아키토펠은 집에 돌아가 목을 매어 자살합니다. 압살롬은 큰 상수리 나무 의 굵은 가지에 그의 머리카락이 걸려서(다윗의 명백한 명령에 어긋남) 죽임을 당한다 . 그는 계속했다”(NRSV 삼하 18:9). 그의 아들 압살롬의 죽음은 다윗에게 개인적으로 엄청난 슬픔을 안겨줍니다.
425행에서 시작되는 시의 두 번째 우화는 신약 성경 누가 복음 15 장 11~32절 에 나오는 탕자의 비유입니다 .
일찍부터 장자권을 요구한 아들이 그것을 잃고 아버지에게 돌아오자 아버지는 그를 불쌍히 여기며 남은 재산을 나누어 주는 이야기이다. 아버지의 용서는 아키토펠에 대한 다윗의 반응과 대조되지만 여전히 이야기는 승천의 문제를 다루는 주제에 잘 작동하며 Dryden은 시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두 이야기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사용합니다. 이 두 번째 우화의 아이디어는 시 전반에 걸쳐 나타납니다.
역사적 배경
1681년 영국에서 찰스 2세는 51세였습니다. 그는 여주인이 많았고 사생아도 많이 낳았습니다. 이들 중 한 명은 몬머스 공작 제임스 스콧(James Scott) 으로, 개인적인 카리스마와 프로테스탄트 운동에 대한 열정으로 인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 찰스에게는 상속자가 될 합법적인 자녀가 없었으며, 그의 형인 제임스 2 세가 공개적으로 로마 카톨릭 신자 였습니다 . [9] 찰스의 건강이 악화되자 하원은 국가가 로마 카톨릭 왕에 의해 통치될 가능성에 대해 공황 상태에 빠졌습니다 . [10] 샤프 츠베리 백작제임스가 왕위를 계승하는 것을 막는 배제법안(Exclusion Bill)을 지지하고 옹호했지만 , 이 법안은 두 차례에 걸쳐 상원 에 의해 저지되었습니다 . 1681년 봄, 옥스포드 의회 에서 Shaftesbury는 Charles에게 Monmouth를 합법화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Monmouth는 반란을 일으키고 왕좌를 노리려는 준비를 하고 있었고 Shaftesbury는 이러한 반란을 조장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이 시는 아마도 찰스의 요청으로 작성되었으며 1681년 11월 초에 출판되었습니다. [11] 1681년 11월 24일, 샤프츠베리는 대반역죄 로 체포되어 기소되었습니다 . 휘그당 보안관 이 선출한 배심원단이 진행한 재판에서는 그에게 무죄가 선고되었습니다. [12]
나중에 그의 아버지가 죽은 후, 그의 삼촌 제임스가 왕이 되는 것을 보고 싶지 않은 몬머스 공작은 그의 계획을 실행하고 완전한 반란에 나섰습니다. Monmouth Rebellion은 진압되었고 1685년에 Duke는 처형되었습니다. [13]
시놉시스
Dryden의 시는 Monmouth를 사랑하는 소년인 Absalom 으로 , Charles를 David(또한 약간의 바람둥이)로, Shaftesbury를 Achitophel로 만들어 첫 번째 선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 그것은 Dryden의 오랜 적이었던 Buckingham을 불성실 한 종인 Zimri 로 그립니다 . 이 시는 반란에 대한 대부분의 비난을 Shaftesbury에 돌리고 Charles를 아버지보다 먼저 왕이 되어야 하는 매우 꺼리고 사랑스러운 사람으로 만듭니다. 이시는 또한 Popish Plot Furore의 일부를 언급합니다. [14]
분석 [ 편집 ]플롯 분석 [ 편집 ]
Dryden의 시 Absalom과 Achitophel을 이해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가장 일반적인 독서는 "부성과 왕권의 관계"를 비교합니다. [15] 성경적 암시를 통해 Dryden은 고대의 부성애를 현재 사건과 연결하여 선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것이 왕족의 책임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줍니다. Dryden은 압살롬 계승의 정당성을 탐구하기 위해 다윗의 아버지다운 면죄부를 사용합니다(31-33행). Dryden은 방탕한 사랑이 어떻게 불공정한 갈등을 야기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만들기 위해 오래된 이야기인 The Prodigal Son을 사용합니다. 시 전반 에 걸쳐 아버지와 왕권의 관계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Dryden의 시를 읽는 또 다른 방법은 "어머니 플롯"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수잔 그린필드(Susan Greenfield)는 출산과 여성에 대한 언급이 이 시의 왕실주의적 결의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제안합니다. 이 글에서는 여성의 생명력만이 정치질서를 위협하고 방해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책임을 여성에게 전가한다. [17] 모든 혼란이 만들어지는 것은 여성의 욕망과 여성의 생명 창조 능력 때문이다.
르네상스 요소
르네상스 시대의 철학자들과 작가들은 놈들의 우월성에 대한 생각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 당시에는 개자식이 합법적인 상대보다 낫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었습니다. 19행과 20행에서는 "신성한 정욕에서 영감을 받아/그의 아버지가 그를 더 큰 충동으로 사로잡았는지"라고 말할 때 이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 놈들을 만드는 데 들어간 더 큰 열정과 욕망이 그들을 더 좋게 만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풍자적인 작품에 포함시키는 것은 많은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Heidi Kelchner는 "압살롬이 잉태된 열띤 방식에 대한 Dryden의 언급을 고려해야 합니다. 압살롬에 대한 모의 찬가의 일부로 아이러니하게 사용되었습니다"라고 제안합니다.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