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예방교육을 찾은 진안의 백운초등학교..
호남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새마금고속도로를 거쳐 도착한 백운초등학교..
전교생이 40여명에 비해 학교 규모가 꽤 크다..
오늘은 두시간에 걸쳐 사이버폭력과
인권과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5학년 7명과 6학년 3명으로 총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
때리는 것이 폭력일까요?
때리지 않아도 아픈것이 있어요..
신체적 폭력만 폭력일까요?
사이버상에서 타인의 감정을 불쾌하게 하거나
괴롭히는 행위도 폭력입니다..
학교폭력에서 사이버폭력예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사람이 바로 누구일까요?
맞아요 방관자입니다..
여러분이 방관자가 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친구를 도와주면 폭력을 예방할 수 있어요..
학교폭력에서 사이버폭력예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사람이 바로 누구일까요?
맞아요 방관자입니다..
여러분이 방관자가 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친구를 도와주면 폭력을 예방할 수 있어요..
사이버 명예훼손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 사이버폭력에 사용하는 언어대신 선플로 바꿔주세요^^
이어서 진행된 인권과 법교육 시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교육은
나의 소중함과 다른 사람의 소중함을 알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죠..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교육은 아동학대예방교육과 중복되는 부분이 참으로 많습니다..
아동의 대표적인 인권 4가지는?
발달권, 생존권, 참여권 보호권이죠..
스탠리의 도시락을 시청하고 난 후
인권침해상황에 대해 대처하기..
모두들 진지하게 작성하고 있어요..
오늘배운 내용을 토대로 인권지킴이가 되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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