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ighead Diocesan School 은 여러모로 상당히 뛰어난 학교라는 문장으로 학교소개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학교를 논함에 있어서 명문이라는것이 단지 학교 시설만 좋다거나, 오래만 되었다는것이 아니라, 지역내에서의 평판,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등 여러가지를 고려하는것일텐데, 이런면에서 보자면, 크레이키 스쿨은 명문학교의 조건을 갖추었다고 평가할수 있습니다. 전교생 340명, 뉴질랜드 학제로 7학년~13학년( 한국여자 초6 ~고3) 으로서, 전교생 중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는 학생의 수는 120명이 되는 Decile 9의 학교입니다. Craighead School의 가장 큰 장점으로서는 Class size가 다른 학교들과 달리 18명정도의 굉장히 작은 사이즈라는 부분입니다. 이런 요소들을 고려할때, 작은 클라스에서 여자학교로서의 안정된 분위기에서 나타나는 NCEA 성취율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NCEA level 의 성취도는 Achieved, Merit, Excellence 로 나뉘는데, 전국 평균과 비교, 혹은 크레이키해드와 비슷한 환경의 여학교와 비교를 한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Level 1 은 전체 93.8% 과 통과했으며, 이 중 Merit 으로 통과한 비율은 42.6%, Excellence 로 통과한 비율은 37.2 % 로 총 80%이상이 Merit, Excellence 로 통과를 했다는 의미입니다.
뉴질랜드 모든 학교가 그러하겠지만, 크레이키해드 스쿨의 장점으로는 Extra Curricular 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Choir(합창단), 오케스트라, 현악 4중단, 관악단 등 상당히 포커스가 되어 있습니다. 올해에는 웰링턴에서 열린 Big Sing 이라는 전국대회에 크레이키해드 스쿨의 중창단이 참가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크레이키해드는 기독교학교로서 유학생은 보딩(기숙사)에서 지내야합니다. 전체 기숙사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인원인 120명에서
자연스럽게 학교생활에 적응을 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언어적으로도 상당히 빠르게 습득을 할수 밖에 없는 환경이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특히나 7학년(한국 초6학년 여학생)이 뉴질랜드에서 기숙사생활을 할수 있는 학교가 많지 않은데, 이런 부분에서보자면,
상당히 타이트한 기숙사관리, 학교안에 위치한 기숙사, 고학년학생들과 묶어주는 버디시스템등 유학생활을 굉장히 안정적으로 할수 있는 학교입니다.
학교주소: Craighead Diocesan School Wrights Avenue, Timaru 7910, New Zeal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