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콜레스트롤형 하체비만
특징 :
하체비만의 2/5를 차지하는 콜레스트롤형 하체비만은 가장 보편적이고 특이한 유형으로 미세혈관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 원인입니다.
인간의 하체는 혈관의 흐름이 매우 미세하고 복잡해 순환의 흐름도 상체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생활의 발달과 교통의 발달로 하체의 움직임이 많이 줄어 들고 기름지고 열량이 높은 서양음식의 과도한 섭취로 인해 체내에 쌓인 찌꺼기들이 외부로 배출되지 않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유독 하체에 순환부전이 발생하게 되고 이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해 콜레스트형 하체비만의 유형을 나타내게 됩니다.
증상 :
콜레스테롤형 하체비만은 혈관내 찌꺼기인 콜레스테롤이 주로 작은 혈관 속에 쌓이게 되어 혈액순환의 속도가 떨어져 손발이 차거나 손가락 발가락 끝이 시리게 느껴 지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본래 상체와 달리 하체의 혈관의 흐름은 움직임은 매우 저하된 곳이고 가늘고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높은 열량의 음식섭취와 부족한 하체운동은 혈액순환과 가장 밀접한 직장의 순환에도 영향을 주어 적절한 방법 으로는 해결되지 않은 극심한 변비증상을 호소합니다.
또한 혈액내에 쌓인 노폐물로 인해 혈액의 순환속도가 떨어져 하체에 멍이 발생하고 상체의 미세혈관의 멍은 다크써클 등으로 나타납니다.
치료와 예방 :
콜레스테롤형 하체비만은 베이컨, 소세지, 치즈, 초콜렛, 비스켓, 도너츠 등과 같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음식물 섭취는 절대 금지해야 합니다.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치료를 병행하면서 대변을 원활 하게하고 식이섬유나 유산균 등을 섭취해야합니다.
특별한 운동법은 없으며 꾸준히 규칙적인 운동과 산책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