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부활절 메시지 3 천국 복음을 세계 만민에게
마가복음 16장 삼부 강해 천국복음을 세계 만민에게 501
마가복음 16장 15-마가복음 16장 20
요절 마가복음 16장 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제가 ubf에 처음 나왔던 1977년 가장 인상 깊은 것은 세계선교였습니다. 얼마 되지 않는 인원인데 세계선교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당시는 외국에 나가기 어려운 시대인데 세계 선교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내 친구는 세계에 내보내준다는 것으로 대학생을 꼬시기 위해서 세계선교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오늘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서 세계선교를 한 것입니다. ubf는 세계선교를 최우선으로 두고 하였습니다. ubf는 말씀에 순종하였는데 시대를 20년은 앞서 갔습니다. ubf가 이렇게 오늘처럼 복을 받을 수 있었던 것도 세계선교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다시 한번 세계선교 명령을 영접하고 순종하여 하나님의 복을 받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1. 세계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5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16.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첫째, 천국의 복음
부활하신 예수님은 승천하시기 전에 이 복음을 온 천하에 다니며 세계 만민에게 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 복음을 믿고 세례를 받으면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믿지 않는 자는 이미 하나님의 정죄와 심판 아래 있다고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명령 이전에 내가 믿고 좋아서 전하는 것입니다. 저는 예수님을 믿고 죄 사함 받고 성령을 얻었습니다. 자살하고자 하던 자가 새 생명을 살고 직장에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믿음의 가정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내가 전한 복음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변화되었습니다. 저는 이 복음이 너무 좋기 때문에 만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또한 예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전해야할 복음은 무엇입니까? 복음은 바로 하나님이 보내신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지냈다가 부활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피흘려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죄사함을 주십니다. 장사 지내심으로 우리의 옛사람이 죽고 새로운 삶을 살게 하십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그리스도가 되사 우리에게 성령을 주시고 우리도 죽은 후 부활 시키사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여 주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통하여 죽어서 지옥에 가지 않고 하나님 나라에 갈 수 있습니다. 복음은 예수님 믿고 성공하고 번영하고 축복 받는 것이 아니라 천국 가는 것입니다. 믿지 않으면 지옥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옥이 있다는 것을 믿습니까? 지옥을 아무도 가 본 적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이 그냥 겁주려고 지옥을 말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50프로의 확률이라면 밑져야 본전이니 보험 드는 셈 치고 믿어보라고 합니다. 그러나 지옥은 확실히 있습니다. 왜냐고요? 지옥이 있다고 말씀하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하늘에서 오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이 지옥이 있다고 하니까 있는 것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성경 말씀이 진실하다는 것을 증명하셨습니다. 지옥은 실재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불과 유황으로 타는 지옥에서 구원을 받고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죽은 후에 가는 지옥만 아닙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지금 우리의 삶이 지옥과 같은 삶입니다. 우리가 사는 삶이 많이 풍요로워졌지만 결국은 우리는 죽어야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내야합니다. 죄악된 본성으로 서로 갈등합니다. 끊임없이 취업 걱정, 결혼 걱정, 자녀 걱정하며 살다가 죽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우리는 이런 세상에서 천국을 맛보며 살 수 있습니다. 성령님이 하늘나라의 기쁨을 맛보게 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의미와 목적을 주십니다. 하나님과 사람들과 사랑의 관계성을 맺게 하십니다. 죄악된 우리가 그래도 조금 덜 싸우며 조금 더 사랑하며 살 수 있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가장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와 항상 함께 하여주십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학교일도, 취업도, 결혼도, 직장일도 조금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부활의 복음을 전하는 것은 결코 부담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삶을 가장 의미 있고 행복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내 나이가 벌써 65가 넘었습니다. 정말 시간이 빠르게 지나고 죽음이 가까이 오고 있다는 것을 새삼 배웁니다. 젊었던 사람들이 벌써 늙었습니다. 또 내가 알던 사람들 중에 돌아가신 분도 몇 분 있었습니다. 이런 짧은 인생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입니까? 돈을 버는 것입니까? 물론 먹고 살기 위해서 돈을 벌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무엇보다 죽음을 앞두고 생명 살리는 일을 해야 합니다. 한 영혼이라도 지옥에서 천국으로 옮기는 일을 해야 합니다.
대기업에 다니는 한 분은 사랑하는 아내가 죽었습니다. 암이 걸려서 하나님이 치료하실 것을 믿고, 먹고 싶어하는 아이스크림도 못 먹게 하고, 몰핀 주사약도 못 맞게 하고, 하나님만 믿고 열심히 기도했는데 아내는 죽었습니다. 그는 아내가 죽자 그렇게 신뢰했던 하나님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목사가 천국에 갔으니 천국에 가서 만날 것이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그는 사랑하는 아내가 공부하러 10년을 유학간다 온다고 해도 기다릴 것 아니냐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제 50살인 그가 40년 후면 다시 만날 것인데 기다릴 수 없느냐고 하였습니다. 그는 천국복음을 영접하니 불신이 사라졌습니다. 그는 천국 복음을 영접한 후 대기업을 사표내고 천국복음을 전하는 목사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정말 전할 복음은 성공이나 치료나 번영이 아니라 천국 복음입니다.
둘째, 세계선교의 당위성
예수님은 이 복음을 이웃에게만 전하지 말고 세계 만민에게 전하라고 하십니다. 세계만민이 이 세상에서 고통스럽게 살다가 지옥에 가야합니다. 하나님은 세계만민을 사랑하시고 그들을 다 구원하시기를 원하십니다. 한 사람도 지옥에 가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우리나라도 다 복음을 전하지 못했는데 무슨 세계선교를 하느냐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선교는 예수님의 명령이고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하나님은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도 사복음성의 끝에서 세계선교를 명령하셨습니다. 사도행전의 시작에도 세계선교를 명령하였습니다. 하나님은 한 곳에 모여 사는 것을 싫어하십니다. 세계에 퍼지기를 원하십니다. 세계선교하면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복을 주십니다. 우리가 세계선교를 하면 남아 있는 교회도 점점 건강해집니다. 교회의 분쟁이 사라집니다. 세계선교를 하면 신기하게 가정복음화도 이루어주십니다.
이사무엘 선교사님은 1976년 ubf의 분쟁이 있을 때 직접 선교사로 나가셨습니다. 그러자 분쟁도 해결되고 한국ubf가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캐나다 한안드레 선교사는 외동아들이지만 선교사로 나갔습니다. 그 가족이 다 복음화 되었습니다. 세계선교를 하면 우리나라도 복을 받습니다. 어떤 자료에 의하면 선교사를 파송한 숫자와 경제성장이 비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ubf가 처음에는 제주도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다음에는 동남아로 선교사를 파송하였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손이 함께 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에 독일 가는 간호사를 파송했는데 하나님의 손이 함께 하시고 많은 사람들이 돌아왔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이 세계선교를 기뻐하시는 것을 영접하고 세계선교의 방향을 잡고 적극 기도하였습니다. 독일 다음으로 미국과 자유세계를 위해서 기도하고 그 후에 러시아와 공산권을 기도하고 아프리카와 모슬림 국가를 위해서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손이 함께 하셔서 놀라운 현지 대학생들의 구원역사를 이루어주셨습니다. 사라베리 선교사는 10선교사를 위해서 기도제목을 제시하였습니다. 천안도 이 방향에 따라서 5천 선교사 파송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이 이 기도를 이루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2. 믿는 자들에게 표적이 따른다
“17.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예수님은 복음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고 약속하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이 구원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많은 표적이 따르게 하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바울은 빌립보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귀신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쫓아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 자는 새 방언을 말합니다. 성령을 받은 제자들은 외국어를 구사하여 복음을 전하고 방언으로 기도합니다. 처음 성령을 받은 사도들은 16개 국어로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고린도교회에는 방언으로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단인 뱀을 집어 올려서 사탄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단을 발 아래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않습니다. 사도바울은 멜리데 섬에서 독사에 물렸어도 죽지 않았습니다. 병든 자에게 손을 얹으면 낫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태어날 때부터 앉은뱅이를 일으키고 죽은 다비다를 살렸습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에게 이런 표적을 따르게 하심으로 믿는 자가 받은 구원이 확실한 것을 증거하십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주의 종들을 통해서 이런 기적을 이루어가십니다. 우리 교회에도 귀신을 쫓아낸 적이 있고 방언하는 사람도 있고 예수님을 믿고 병이 치료된 사람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이런 표적을 통하여 우리가 예수님을 통하여 마지막 날 심판에서 반드시 구원받을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주십니다.
3. 세계선교할 때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신다
“19.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20.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
예수님은 앞서 믿는 자에게 표적을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제는 복음을 전하는 자들에게 표적을 주십니다. 우리가 목자로 살고 선교사로 나가서 복음을 전할 때 많은 표적을 주십니다. 주 예수님께서 말씀을 마치시고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제자들이 나가 두루 복음을 전파하자 주님이 제자들과 성령으로 함께 역사하셨습니다. 제자들에게 따르는 표적으로 복음의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복음을 전하는 자와 함께 하십니다. 복음은 제자들 혼자의 힘으로 전하는 것이 아니라 부활하신 예수님이 함께 하셔서 예수님이 함께 전하는 것입니다. 제자들이 복음을 전할 때 하나님은 제자들에게도 여러 표적을 보여주십니다.
바울은 부르심을 받을 때 세계선교를 영접하였습니다. 그는 소아시아와 유럽에 복음을 전하고 로마를 통하여 세계선교를 하고자 하였습니다. 그가 이 사명을 위해서 살았을 때 주님은 여러 가지 표적으로 함께 하여 말씀을 확실히 증거해 주셨습니다. 루스드라에서 유대인들은 돌로 쳐서 죽은 줄 알고 바울을 성밖에 버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도 바울을 다시 살리셨습니다. 유대인들이 바울을 죽이고자 비밀 결사대 40명을 조직하였지만 하나님은 로마 군인을 통하여 바울을 보호해주셨습니다. 로마로 가는 배가 유라굴라라는 광풍을 만나 14일을 표류하였지만 하나님은 바울과 276명의 사람을 살려주셨습니다. 멜리데 섬에 올라갔을 때 독사가 물어서 죽게 되었지만 하나님은 생명을 살려주셨습니다.
우리교회도 하나님이 선교사를 파송할 때 하나님이 함께 하셨습니다. 두 명이 현지에서 교수가 되었습니다. 다른 한 분이 박사가 되어 오스트리아 시민권을 얻었습니다. 한 분은 박사가 되어 서울대의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한 선교사 가정은 아들이 미국서 공부하고 오고 딸이 장학생으로 간호과를 졸업하고 간호사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시간이 없어 선교사들을 다 말할 수 없습니다. 가장 최근에 아일랜드에 최마태 에스더 선교사를 파송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최에스더 선교사님이 은혜를 주셔서 아이엘츠 6.5를 맡게 하셔서 nci 대학에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영어과 졸업생으로 컴퓨터과를 일등으로 졸업하고 아이티 회사에 취업하였습니다. 마태선교사는 체육과 졸업생으로 그곳에서 기적적으로 회계학과 대학을 졸업하고 150번의 면접 끝에 세무회사에 취업하여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오천 선교사 파송과 백개 지부 개척을 위해서 순종할 때 하나님은 우리 천안ubf교회도 함께 하사 많은 표적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렇게 교회를 주시고 예배드릴 수 있다는 것이 표적입니다. 교회에 올 때마다 담이 헐어져 길이 나고 가스와 수도가 그곳으로 들어온 것만 생각해도 하나님께 감사가 됩니다. 기아치 레이를 주신 것도 기적입니다. 국수집을 주차장으로 주신 것도 은혜입니다. 이런 표적을 통하여 하나님이 세계선교를 기뻐하시는 것을 보여주십니다. 아멘
(결론) 세계에 부활의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열망
결론적으로 우리는 천국복음을 믿고 구원의 확신을 얻어야합니다. 우리는 이 복음이 얼마나 좋은 것인지를 알아야합니다. 천국 복음의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이 천국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순종하여 세계만민에게 이 천국복음을 전파해야합니다. 5천 선교사를 파송해야 합니다. 조만간에 김다윗, 이예닮 목자들이 선교사로 나가기를 기도합니다. 천안 컴퍼스 영혼을 선교사로 양성해야 합니다. 우리가 세계선교를 하라 때 부활 승천하신 주님이 우리와 영원토록 함께 하사 날마다 표적을 따르게 하실 줄을 믿습니다. 우리가 이 일을 보고 증거하는 주역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마가복음 16장 삼부 강해 천국 복음을 세계 만민에게 501
마가복음 16장 15-마가복음 16장 20
요절 마가복음 16장 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16장 강해 삼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