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퓨터와 친하지 않아서 눈팅만하며 경상방에서 카페를 즐기는 회원입니다.
뜻하지않게 은빈님이 부산에 일이있어 내려오셨다가
제 일터로 찾아오셔서 같이 술을 한잔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런 우스게 소리로 시작했던 술자리가 뭐 저도 하는일이 바이크고
은빈님도 지금하시는 일이 이곳 SD카페에서 바이크용품 무역담당으로
공동구매를 추진하시고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이야기 화제의 중심이
직업의 고충이었습니다..ㅠㅠ
은빈님께서 처음 공동구매를 진행하실때도 저에게 많은 상담을 하셨는데..
지금이 그때와 같네요..힘들어서 못하시겠다구..
이유인즉슨 첨으로 공동구매를했을당시 타 동호회나 장터같은 카페는
판매만 이루어지면 모든 거래가 끝인경우가 많았죠.
그러나 은빈님같은경우는 HID.마제카울.경보기등 모든 공구 제품을
맞교환이라는 AS정신으로 진행하셨습니다.
저는 그렇게까지 할필요가없다고 의견을 냈었는데..
은빈님은 그래도 우리 회원님들이니깐 그렇게 한다고하며 지금까지왔죠.
제가 운영하는 카페나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공구나 판매를 하지않는다면서요.
자질구레하게 적으면 너무 길어질것같아서 은빈님 생각과 제생각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은빈님은 지쳐서 공동구매를 진행하지 못하시겠답니다.
남은물품 옥션이나 지마켓,장터카페에서 처분하고싶다는..
이유인즉슨..맞교환AS때문에 자금적인문제와 매일 반품 AS 전화와 쪽지 메일..(내용은 아래글에)
회원님들께 좀더 싸게 드리기위해 가격을 낮추어서 여러 업자들에게
협박전화가 발발이오고 협박문자도 저랑 같이있을때도 늦은새벽에도왔습니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랍니다.
공동구매..여러분도 좀더 싼것을 찾고 바이크를 이쁘게 하기위해서
이곳을 찾으신걸로압니다.저도 물론 그렇구요.
저는 은빈님께서 공동구매를 계속 해주셨으면해요..
제 생각은 이래요 예를 들어 HID를 예로 들어드리면..
맞교환으로 반품받은 물품 80%가 정상적인 제품이였습니다.
장착을 잘못하셔서 안들어오거나거나..발라스타에 약간의 기스가있다고
교환해달라는것이었습니다.물론 은빈님은 해드렸죠.
저 같으면 그렇게까진 안해드립니다. 입장을 한번 바꿔 보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마제 카울을 예로 들면(약간의기스)배송과정에 발생했죠
우체국택배에서 은빈님께 사죄까지하며 사무실을 줄 정도인데도
은빈님은 사비를 들여서 그 회원님께 여러물품을 사은품으로 드렸어요.
저도 지금 은빈님께서 보내주신 패션토시 장착하고있어요.
저렴한가격이죠 같은 제품 옥X이나 아름X같은곳에서 비교검색해보세요.
어떻게 대처하시는지..토시속에 약간의 실밥이 풀렷다고 토시소매에 털이 잘빠진다고
맞교환해달라..환불해달라..보이지않는곳에 약간의기스가 있다
박음질이 약간 삐뚤하다고 교환,환불해달라고하는것은
조금 심하다고 생각안하십니까?저도 토시에 털 잘빠지구요.
에나멜 레쟈부분도 하얗게 떠있습니다.주문한12개 중에 하얗게 떠있는것은 제것 1개
그래도 저렴한가격이면 좋다고 생각해요.
제값을주고 아님 바가지를 쓰고 구입한 제품이라면 당연히 그러겠지만
공동구매로 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하셨으면 가겨대비에 만족해야하는게 제생각이라 생각합니다.
타카페는 공동구매 제품은 반품,교환,AS가 안됩니다.
제품에 정말 하자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AS문의를 해주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은빈님께서 공동구매를 계속 하셨으면 합니다.
공동구매를 기다리시는 회원님들도 많으실꺼구요.
아..제가 머리가 나쁘고 문장력이없어서 이렇게 밖에 못적었습니다..
읽으신 분들은 그냥 은빈님이랑 저랑 술한잔하며 쟤들이 저러고 사는구나..하시며..
쟤들이 저런생각을 하는구나 한번 생각해주시구요..
그냥 제 넋두리엿습니다..ㅠㅠ
내용없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으신님들의 의견을 리플로 좀 부탁드립니다..ㅠㅠ
첫댓글 제 짧은 소견 한마디 적어보겠습니다. 은빈님 정말 고생하십니다. 그맘 잘알아요.. ㅠ_ㅠ... 그렇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다를수도 있어요. 어찌보면. 은빈님께서 공구하시는 물품을 구매하는 분들은 소비자입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돈을 투자해 구입한 물건에 이상이 있으면 마음 아프고.. 상합니다. 저희가 그런 물건들을 그냥 꽁짜로 받으면 아무말도 안할테지만 일단 소비자의 돈이 들어가 있는 상태라면 그만한 이의제기는 할수 있따고 생각합니다. a/s관련은 은빈님 정말 고생하십니다. 제가 봐도 좀 어의없는 일로 a/s들어가는것도 있더라구요..
저도 회원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어요. 왠만한건 그냥 넘어가셨으면 해요. 기스쪼끔 나구 그런거.. 일단 싸게 사시는거니까요.. 발라스터에 기스났다고 교환..... 어느분인지 몰라도.... 좀 이건 너무하네요 ㅎㅎ
사실 원래 공구의 성격상 저렴한 만큼 a/s는 힘들다고 봐야죠... 근데 막무가네로 a/s요청하시는 회원분들이 문제인 것 같네요..ㅎㅎ 힘내셔용
자신이 돈내고 사니까~ 내가 왕이다 이러면서~~ 사람 괴롭히실거면~ 그냥~ 센터나~~ 전문점같은데가서 돈 다주고 사세요~ 은빈님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공구 안해도~ 사는데 전혀~ 지장없으신분입니다~ 알지도 못하고 얼굴고 본적 없는 사람이지만 카페회원이라는 이유만으로~ 최선을 다해서~ 신경써주시는겁니다~~ 그마음을 백만배 천만배 헤아려서~~ 적당히 하셨으면 해요~~~ 히궁~~
은빈님께 한마디 하겠습니다,,뭐 하는일이 하다보면 이런일 저런일 이런사람 저런사람이 있기마련입니다.. 몇몇 그런 사람들때문에 힘들고 스트레스 쌓이시겠지만.. 은빈님에게 힘이 되어주는 회원분들이 그렇치 않은 분들보다 훨씬 많을겁니다..힘내시고 다시 뛰세요.. 은빈님이 좋아하시는일이고 보람을 느끼시는 일 일텐데 여기서 그만한다면 너무 안타까운 일입니다..은빈님의 고충을 50%도 이해하지 못하지만 한 회원으로써 힘내시라는 말밖에 못하네요. ^^ 앞으로 하시면서 힘든일들은 조금씩 줄어들걸로 생각합니다..!! 은빈님은 잘할수 있을거라 감히 말해봅니다!!
아놔.. 은빈님 너무 힘들어 하시는 것 같아 제가 더 죄송하네요...
소비자의 돈이 들어 갔다는거에는 조금 문제가 있다고 보여지네요. 지금 은빈씨가 하는 공동구매는 관련업종이나 다른 공동구매 처럼 다다익선을 목표로 하는게 아닙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공구관련 글을 읽어 보시면 아실꺼라 보고 다음으로 공구물건의 A/S에 관련되서 분명히 공지글을 올리고 유의사항을 당부 했지만 그것이 전혀 지켜지지 않았음에도 이물건 A/S 해달라고 하면 그 수리비용은 누구 호주머니에서 나가나요? A/S 관련 문제는(유의사항 당부사항을 지키지 않고 A/S를 해주시오 하는 분들) 나하나쯤은 괜찮겠지 라는 생각에 비롯되는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마 A/S 문제만 개선되어도 은빈씨가 지금처럼 힘들어 하시지는 않을껍니다. 당부하는 말이나 유의사항만 지켜주신다면 A/S 문제는 많이 좋아질꺼라 생각됩니다.(만약의 경우에 지키지 못했다면 자신의 과실을 인정하고 당연히 A/S비용에 대해서 부담을 해야하는것이 정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은빈씨의 당부가 일부 옥션에서 개봉후에 환불않됨 처럼 황당한 내용도 아니잖아요? 지극히 정상적인 내용들일 뿐이던데.)
저도한마디 하겠습니다. 공동구매란 물품을 생산하는 업체에서 직접 받아와서 파는 중간과정을 생략한 구매이며 여러사람이 같이 사는 또는 대량을 구매하는 조건으로 값이 싸게나오는겁니다.따라서 물품에는 생산과정혹은 배송과정중에 문제가 생겨도 제품자체는 공장에서 검증받고 나온물품이기때문에 아무 문제 없는것입니다. 은빈님이 무슨죄가있습니까.....문의는 할수 있다고 쳐도 위에 글보면 협박이있다고 말씀하시는데...협박은 좀 아니라고봅니다.. 같은 공장 같은생산라인 같은검증을 받고 나온 물품이기때문에 타사이트 옥X나 지마X이나 물품은 똑같다는것입니다. 은빈님 힘내시구요 화이팅입니다^^
타이X놀 광고에도 나오져....당신이 머리가 아픈건 열정적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