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 4회차 필기 준비기간은 꽤 됐지만... 사실 일주일정도 바짝 한거 같습니다. 몰랑이님 자료를 바탕으로 기출문제 5년치를 여러번 반복해서 풀었거던요. 우선 출력해서 풀어보고 틀린문제 체크해서 반복적으로 봤고 여기에 점검차 https://m.comcbt.com/ 에서 해당년도 회차 문제 풀고 1년 문제 섞어서, 5년치 섞어서 주구장창 풀고 했었습니다. 처음엔 60점 간당 간다 넘던 점수가 시험치기전에는 8-90점정도 나왔던거 같네요.. 필기는 가장 중요한게 60점 이상만 맞자라는 정신으로 출제가 많이 됐던 문제는 꼭 외우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래서 몰랑이님 자료가 중요한거구요. 공부방식을 무조건 외우는 스타일이 아니라 이해를 어느정도 해야 넘어가는 스타일이라... 책은 기출문제 풀이가 필요해서 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무작정 문제만 외우는 방식으로 가셧다가 같은 유형의 문제가 안나왔을 시에는 당황하실거 같아 책에나오는 이론을 봐라 라는 얘기가 아니라 문제 풀이를 보고 왜 이답이 나오는지에대한 이해를 하시며 다가가시길 추천드리고...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이기에 100점이 목표가 아닌 7~80점을 목표로 공부하시면 60점은 넘으실거 같습니다.
실기 전 안동대학교에서 시험을 봤었는데 작업형은 사실 상 관련 학과를 나와서 긴장감은 덜했습니다. DVD시험 준비는 달랭이님 자료를 기본으로 1년치 실기 복원란을 기준으로 출제빈도가 많았던 문제를 달랭이님 자료 짜집기하여 공부를 했는데 제생각엔 의외로 많이 나왔던거 같습니다. (실기시험 일주전에 제작해서 50여분들한테 뿌린거 같은데 그분들은 잘보셧나? 모르겠네요.) 글쓴이 기억은 잘 안나는데... 처음엔 대충 두번째 조금 대충 세번째는 자세히 이런 방식으로 하루에 한번이라도 슬라이드쇼 하셔서 넘기는 방식으로 눈에 익히시는 걸 추천드려요.
필기는 기전 기출문제를 풀어서 검증을 할 수 있어 위기감 및 습득 정도를 알 수 있어 체크를 할 수 있었지만... 실기는 그게 없어 상당히 막막했습니다. 이래저래 자료 수집중 농촌진흥청 도감사진을 바탕으로 검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신 분이 있더라구요.. 사진 프레임이 안맞아 좀 조잡스럽긴 하지만 마음에 위로를 받고 싶으신 분은 지금은 제가 생각이 안나지만 원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함찾아보고 블로그 주소 알려드릴게요. 농약제 맞추는 시험준비는 해당게시판 자료 중 엑셀파일로 해당약제를 맞추는 시험 및 오답노트까지 준비할 수 있는 엑셀메크로 파일이 있어 준비했었습니다. (글쓴이:길현. 님으로 기억합니다.)
DVD 시험 병해, 해충, 잡초, 병원균 전부다 다 중요하지만. 제 생각으로는 시험비중이 높은 병해, 해충을 둬야 델거 같은데... 병해나 해충은 여타 다른분 들의 공부법으로 하심 될거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잡초, 병원균을 포기하시면 안되는게 한번 쭈욱보시고 특징잡아서 외우세요.
작업형은 유튜브 방스가님 유튜브를 참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시한번 자격증 취득에 도움주신 초가사랑과 몰랑이님 달랭이님 길현님께 감사드립니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그리고 작업형은 안동대에서 치시는거 추천드려요. 시험 감독관님들 누가 되는 글은 본 글에는 안쓰지만 감독관님들이 긍정적이세여
첫댓글 블로그 주소 알려주심 다른분들에게 도움될거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azrac
병해 해충 등등 다운받아서 하시면 되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몰랑이님 자료 메일로 보내주실수 있을까요?
제가 지금 놋북이 없는 관계로....
다른 분한테 먼저 받으시는게 빠르실 거에요
감사합니다 ㅎㅎ
@공시생 별이 감사합니다
몰랑이님 자료는 어떻게 검색하나요?
몰랑이로 검색해도 않나오네요 ㅠ
필기자료란에 저도 검색해보니 없더라구요..
기존 받으신 분들한테 도움을 청하시는게...
저도 바로 보내드리고 싶은데...
놋북이.... 멀리 있어서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몰랑이님의 필기자료 부탁드려도 될까요?ㅜㅜ
블로그들어가보니 몰랑이님이 비공개로 글 내리셨더라고요ㅜㅜㅜㅜ
부탁드립니다ㅜㅜsayroh4507@hanmail.net입니다
shw7749@naver.com
필기자료부탁드려도 될까요? 블로그에 없더라구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