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 역사]
신설 : 2010년 4월 24일
1차 변경 : 2011년 8월 29일(운행사명 변경 : 안현메트로->UTS Transit)
2차 변경 : 2012년 10월 24일
2009년식 BS110CN을 2011년식 BS110CN으로 전량 대차(14대) + 전용예비차 삭제(07 로얄 입석 1대)
3차 변경 : 2013년 2월 10일
운행사명 변경 ( UTS Transit -> Astra Transit )
4차 변경 : 2013년 7월 23일(신청일자 기준)
차량 조기대차 및 증차
2007년식 BS106 로얄시티 입석형 7대 OUT/2012년식 NSACFL 입석형 10대 IN
5차 변경 : 2015년 9월 19일 / 처리 18.11.07
차돌리기 및 구간변경,추가
2011년식 BS110CN 12대를 신설노선 107번으로 이관, 대체분으로 2013,2014년식(각 6대씩) NSAC저상 12대 반입.
Marin City 구간추가/샌프란시스코 구간변경(마린동 초입 및 마린공항 경유, 도심공항터미널 부근 회차루프 방향 변경)
6차 변경 : 2019년 3월 15일
노후된 09년식 LS차량 1대 아웃 -> 13년식 유니버스 엘레강스 1대 도입
7차 변경 : 2019년 5월 16일 (효력발휘는 5.8부터)
노후된 12년식 뉴슈퍼 10대 아웃(Astra)
도담 측의 708번 폐선예정분 일부를 활용하여 증차 + 명시되는 운행댓수 변화(16~25 -> 19~30)
(명시된 배차간격이 변하지는 않지만, 좀더 최대시격보다는 최소시격 쪽으로 가까워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8차 변경 : 2019년 9월 12일 (효력발휘는 8.27부터)
도담 측 차량 일부 교체. 16 NSAC저상 4대 및 11 NSACFL 6대 OUT -> 19 NSAC(개선형) 고상 10대 IN
9차 변경 : 2019년 12월 21일(10.8 신청)
Astra측 11년식 대우저상 2대를 19년식 현대저상으로 교체.
10차 변경 : 2020년 5월 24일 (Astra 측 20.02.22. 신청과 도담 측 20.04.14. 신청을 병합하여 승인)
Astra - 13년식 유니버스 엘레강스(전중문) 1대 -> 2020 유니버스 엘레강스 1대
도담 - 13년식 NSACFL 시내좌석 2대 -> 2020 NSACFL(개선형) 시내입석 2대
11차 변경 : 승인처리 2024. 2.4. - 선남도담 사업철수에 따른 해당 인가분 인수. (신청일시 2021.02.11.)
12차 변경: (신청일시 2024. 4. 14.) 노후차량 교체 및 차돌리기 = 미국산 12m급 저상버스 20대 in
1. Tamalpais-Homestead Valley 구간
(참고 : 종점 부근에서 "뒤쪽"이라고 써 있는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2. Marin City(798 City) 구간
3. Sausalito(Sublimo Inner City Beta 0.9) 구간(마린카운티 소속 76번과 동일)
4. 샌프란시스코 구간
1. 운행사 : Astra Transi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간선(샌프란시스코)
4. 노선번호 : 701
5. 운행도시 : 샌프란시스코, Sausalito, Marin City, Tamalpais-Homestead Valley
9. 운행시간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04:55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06:00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23:25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24:30
(5) 배차 간격 : 4~18분
(6)운행소요시간 : 편도 65~85분 추정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인가차량 총 30대(전량 CNG) + 운행댓수 19~30대(휴식차량 포함)
2019년식 NSAC저상 2대
2017년식 NSAC저상 3대
2020년식 유니버스 스페이스 엘레강스 전중문 1대
NSAC F/L CNG 일반 (개선형) 2019년식 4대
New Flyer Xcelsior (미국산 초저상버스) 12m CNG ("XN40NG") 20대
첫댓글 印. (암묵승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