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용도..♠
공동주택, 관광관련판매시설, 교회, 근생시설, 근생시설건물, 물류창고, 병원, 셀프세차장, 연수원, 음식점, 주차장(주차타워)
♠..세부사항..♠
<제주 화북상업지구 환지방식 도시개발사업 추진중>
'제주시 화북사업지역 도시개발사업의 기반공사가 착수된 가운데, '환지' 예정지를 지정하기 위한 절차가 본격 진행된다.'
http://www.headlinejeju.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1770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제주도는 2019년 5월 개별공시지가 10.7% 상승요인을 (화북상업지구, 신공항, 인구증가) 국토부 발표가 있었습니다.
화북상업지구는 약6만6천평 개발부지 가운데 9만 1358㎡는 기존 토지 소유자에게 환지되며, 8만 8850㎡는 공원, 도로 등의 공공시설용지로 편입되고, 호텔부지 1만 9432㎡를 포함해 3만 6682㎡는 체비지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2년말까지 개발완공을 목표로 사업비는 568억원이며 대규모호텔 및 8층아파트(입체환지)는 독특한 내용이지만 기존의 택지개발지역과는 도시개발취지가 상당히 다릅니다.
화북상업지구의 동쪽 일대는 위성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약10만평의 미개발지역으로 향후 대규모개발의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본매물은~
화북상업지구의 동쪽편으로 위치하며 도로기준으로 바닷가방향이라서 조망권이 좋고 안쪽맹지가 많아서 토지확장 또한 용이한 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좋은하루 보내세용 ♪♬>
삼양동 해안 용천수는 제주시민들의 상수원으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물이 깨끗한 지역으로 유명하다.삼양동의 자랑거리인 『삼양해수욕장』은 다른 지역과는 달리 검은모래 사장이 끝없이 펼쳐져 있어 모래뜸질을 하기 위하여 멀리 일본에서도 찾아오고 있는 실정이다.
삼양의자랑 (삼양동주민센터에서 도보로 5 "20분 거리)
◆ 삼양동선사유적지
- 기원전 1세기를 전후한 대단위 마을 복합유적지로 2002년 복원이 완료되어 도심속 사적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삼양해수욕장
- 검은모래 사장에서의 모래뜸질은 신경통에 큰 효험이 있다하여 해마다 여름철에 모래뜸질하러 휴양객이 몰려듬. ♧ 검은모래뜸질 : 모래를 파헤치고 그 속에 몸을 묻은 뒤 머리만 내밀고, 파라솔로 얼굴에 비치는 볕을 가려서 태양아래 모래열로 몸을 뜨겁게 만든다.
◆ 불탑사 5층석탑
- 고려시대에 건립된 것으로 보물 제1187호이다. 해발 170.4m의 원당봉 기슭 불탑사 원당사지 내에 있으며, 고려말, 태자가 없던 원나라의 기황후가 왕자를 얻기 위하여 세워서 공을 들였다고 전해진다.
◆ 원당봉
- 해발 172m의 오름으로 종을 엎어놓은 모양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사계절 산책객들로 북적되는 곳이다. 임산부가 누워있는 형상이라 하여 자식이 없는 사람이 여기에 가서 정성껏 기도하면 아기를 낳을 수 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 제주민속박물관
- 삼양3동에 위치한 사설 민속박물관으로 제주의 신화, 민요, 무가 등을 비롯한 무형문화재와 제주의 민속물을 보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