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향후 5년: 고미술품 문화재 예술품이 상류사회의 꼬리표가 되고, 수집가는 새로운 부호 집단이 될 것입니다.
소스: 차훈아트론 중국취보성국제경매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중국 골동품 시장은 세 번의 주기적인 "기회" 변동을 겪었습니다.
첫 기회는 1995년부터 1997년까지.
두 번째 기회는 2003~2005년.
세 번째 기회는 2009년부터 2011년까지입니다.
1.그럼 새로운 기회는 언제 오나요?
국내외 경험에 따르면 미술품 시장은 일반적으로 약 5-10년 주기로 순환합니다.
이에 따르면 2009~2011년은 중국 미술품 시장의 세 번째 기회입니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중국 미술품 시장은 6년 동안 침체를 겪었습니다.
따라서 2018년 아트 시장은 중국 아트 시장의 네 번째 기회를 잡을 기회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국정은 계속 좋아야 합니다.
2016년 초, 문화부는 '미술품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치'의 새로운 개정을 발표하여 2016년 3월 15일부터 시행하여 '미술'을 '예술품'으로 변경했습니다.
2017년 1월 25일 중국공산당 중앙총국과 국무원 총국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계승 및 발전 프로젝트 시행에 대한 의견' 문서를 발행하여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와 상호육성을 촉진합니다.
대외문화교류협력을 강화하고 문화교류의 인파와 방식을 쇄신하며 문화교류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문화교류의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2017년 2월, 국가문물국은 공식적으로 '국가문물사업 발전을 위한 13차 5개년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문화유적 보호를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문화유적 부흥을 위한 여러 조치를 동시에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7년 중앙 언론은 중국 전통 문화를 홍보하고 중화 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한다고 널리 보도했습니다.
둘째, 골동품 산업의 발전 전망이 좋습니다.
유럽예술박람회(TEFAF)가 발표한 'TEFAF2017 예술품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2016년 미술품 시장은 꾸준히 회복되고 번영하고 있습니다.2016년 세계 미술품 시장의 매출은 45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중국 경제의 발전과 더 큰 규모의 중산층의 출현으로 중국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 예술품 무역 성장의 주요 엔진이 될 것입니다.
셋째, 사회 발전은 필연적입니다.
유럽과 미국의 선진국에서 온 투자자들은 부동산 포트폴리오에서
문화예술 투자는 전체의 20%에 달하지만 중국 내 1선 도시는 5% 미만에 그칩니다.
업계 관계자의 분석에 따르면 중국 미술품 시장의 잠재 수요는 6조 위안을 넘어섰고 현재 규모는 수천억 위안에 달합니다.
중국 중산층이 성장함에 따라 정신적 요구가 더욱 시급해지고 투자경제에서 소비경제로의 전환에 도움이 되며 골동품과 예술품에 대한 수요가 강하고 부가 지속적으로 증가합니다.자라나다.
넷째, 고대 예술품에 대한 투자 수익률이 높습니다.
예술품은 오랫동안 국제 자본 시장의 이상적인 투자 대상이었습니다.
주식·부동산에 이은 세계 3대 투자 종목의 '부(富)의 제3극'입니다.그것은 주식과 부동산을 훨씬 능가하는 수익률을 내는 고부가가치 자산입니다.
이탈리아 수집가 벨리니(벨리니)는 "세계에서 예술품만이 가장 가치 있는 것입니다.주식의 평균 상승률은 40%, 예술품은 95%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때처럼 독일인들은 미술품이 값어치가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전쟁을 이용해 미술품의 대부분을 몰수했습니다.”
이렇게 놀라울 정도로 높은 수익률도 많은 자본을 유치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중국의 마이너스 금리 시대를 맞아 통화가치 하락에 맞설 투자 유형을 찾는 것이 화제가 되면서 예술품이 주식·부동산 다음으로 선호되는 투자 피난처가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골동품과 예술품에 대한 투자가 오늘날 투자 산업의 최신 골드러시라고 생각합니다.
2未来앞으로 컬렉션 시장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최고의 시대이자 최악의 시대!”
각 시기마다 그 시기의 낙인이 있습니다.
역사의 소용돌이 속의 투자자로서,
역사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보고, 시대를 이해하고, 오늘을 이해하고, 법칙을 찾고, 기회를 이용하고,
시대를 꿋꿋이 앞서 나가다.
문화 유물과 예술품을 수집하는 것은 많은 부유한 가정의 필연이 되었습니다.
원인:
우선 문화예술 작품을 소장하는 것이 대를 잇는 좋은 선택입니다.
문화 유적지와 예술품은 눈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마음을 소통합니다.
또한 대를 이어 내려온 역사적, 문화적, 과학적 의의와 함께 부모의 문화적 관념의 가치 지향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고대 예술품은 고상한 신분증입니다.
예술품 컬렉션은 한 사람의 문화적 품위와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며 고급 문화로 가는 통행증입니다.
셋째, 골동품 예술품은 비교적 안전한 투자입니다.
골동품 예술품의 독특함과 독점성은 예술품의 가치를 높이며,
특히 고급 희귀 예술품은 수입 증가와 인플레이션에 따라
수요는 점점 더 커질 것이고 가격도 점점 더 높아질 것입니다.
많은 연구에서 예술품 자산과 다른 자산의 수익 사이에는 높은 상관관계가 없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예술품은 분배 기업이나 가족 포트폴리오의 선택으로 특히 적합합니다.
넷째, 골동품 예술품 자산은 자선 및 유산 활동에 적합합니다.
엄청난 부를 가진 부자들의 사회적 책임과 미래의 가족 상속은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은닉과 가격 불확실성으로 인한 골동품 예술품 자산
그것은 조세 계획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 되었으며 부자 자산 구성의 세대 간 상속이 되었습니다.
지금 민간에 돈이 많으면 당신의 것이 아니라는 말이 있습니다.
수집계에서는 어느 정도 소장하고 나면 자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사회, 국가를 위해서라는 말도 있습니다.
소장품의 성공은 소장품의 완전한 양과 가치뿐만 아니라 소장가의 정신과 성격에도 달려 있습니다.수집가는 평생의 개인 자금으로 축적되어 모래를 채집하고 자신과 후손, 조국을 위해 귀중한 정신적, 물질적 부를 남깁니다.
이것은 민족 문화 부문과 박물관의 공백을 메우고 역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기금에서 문화 유적지의 출처를 증가시킵니다.
마미도와 같은 유명한 수집가는 개인 박물관을 설립하고 개인 수집품을 대중과 공유합니다.
2016년 문화와 기업의 연결: 고품질 문화 유적지와 예술품을 소유하는 것은 소수의 지위와 맛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주요 기업과 수집 기관이 협력하여 박물관을 설립했으며 박물관은 새로운 기업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박물관 관리자는 직장에서 희귀한 인재가 되었고 전문 박물관 관리 기관이 연쇄적으로 발전했습니다.
2017년 자산 성장: 문화 유적지, 예술품 자본화 시작,
수집 기관은 문화재 및 예술품 자산을 사용하여 투자 및 운영을 수행하고 문화재 파생 상품 시장이 번성하고 문화 산업이 번성하며 문화재 국제 교류가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
유물·예술품은 희귀 품목이 될 것이며, 유물·예술품의 가격은 고공행진할 것입니다.
2018년에는 자산 회전율: 문화 유적지 및 예술품이 금융 담보로서 지위를 확립했으며 문화 유적지 및 예술품 담보 대출은 중요한 자금 조달 수단이 되었습니다.
2022년 부의 축적: 문화 유적지와 예술품에 대한 투자는 부자들의 부를 관리하는 은행업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지역 신탁 산업은 유산과 예술품 투자 신탁 프로그램을 대중에게 판매하기 시작했고 유산과 예술품 공동 기금이 등장했습니다.
2024년 새로운 부자 그룹: 골동품을 소유하는 것은 취향과 부의 상징입니다.
문물과 예술품은 상류 사회의 꼬리표가 되었고 문물과 예술품은 중국 가족 문화 유산의 운반체가 되었습니다.
수집가는 신진 부자 그룹입니다.
문화 유적지와 예술품을 풍부하게 하는 것은 국가 전략과 위안화 국제화를 위한 중요한 지원입니다.
박물관은 문화 고적과 예술품 자본화의 중요한 매개체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