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교통문화에 대해 티비나 인터넷을 통해 보신분들두 많으시구 이곳이 바이크 카페다보니 일본의 바이크 문화에
대해서두 많이 들으셨을텐데요..
현재 고유가와 예전에비해 레져문화가 발달되다보니 오토바이와 자전거 사용자가 크게 늘었찌만 사용자의 불만은 계속 증가하고 있구요..
자전거도 도로교통법상 차마로 분류되어 차로의 마지막 차선을 이용하고 자전거 도로가 인도에 설치되지않을경우에
차도를 이용하고 인도에 자전거 도로가 있으면 자전거도로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인도에 자전거도로에는 보행자들과 거의 같이 쓰는 상황이구 자전거따로 보행자따로 명확하게 구분이없죠 .. 그래서 자전거 이용자는 인도는 자전거도로가있어두 보행자때문에 무섭고 차도에서는 차들때문에 무섭고 ..
아직까지도 자전거가 법상으로도 도로를 타야되는걸 모르는 운전자들이 너무 많죠 ;; 운전면허 시험책자에 나와있는데;;
고유가와 더불어 남녀노소 레저나 출퇴근으루 자전거 이용자가 많고 국가적으루 경제적절약+환경적문제해결등으루 자전거에 대한 미비하지만 조금의 움직임이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자전거 전용도로구간을 만든다고 한걸루 알고있습니다..
이륜차는 아직까지 대중적이다라고 인식이 되지않는것같아요.. 배달용.아니면 매니아용.. 으로 인식이 더큰거같은데요.
유가가 더욱더 오를때 연비가 아주좋은나 대체연료로 적은 연료비로 갈수있는 이동수단이 나오지않는다면 이륜차가 좀더 많이 보급되는 상황이 오면 그때나 이륜차를 위한 대안들이 좀더 빨리 마련될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일본의 경우 어떤계기로 교통문화나 이륜차 문화가 지금처럼 자리잡았는지 궁금하네요.
오래전부터 이륜차산업이 발달됬고 그에때라 일본에 이륜차 사용자가 많아서 국가적인 교통정책이 자리를 잡게된것인지.
아니면 첨에는 우리나라처럼 교통문화나 이륜차 문화의 문제점이 있었지만 문제점을 빨리 인식하고 그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책을 내놓아서 전국민이 동참하는 형식으루 발달된것인지..
일본은 서킷도 많구 도로환경두 좋고.. 대신 유료도로가 많고 서킷도 싼편은 니라 아주 대중적이지않은거같은데 ..
제가 동영상등으루 보면 모터스포츠 문화가 발달된 나라고 교통문화도 선진국이지만 도로에서 밤에 빨리달리기하는 사람두 많고 조금 외진도로에서 드리프트 하는 사람두있구 서킷요금이 저렴한데두 그사람들은 일반도로에서 즐기는건가요?
비싸서 안가는거 같아서요..
일본에 대해 이야기가 나온것은 지리적.기후적.도로환경등에서 비슷한면이 많은나라같아서 일본의 교통문화를 알면 어떤 문제를 어떤식으루 개선해서 잘됬고 어떤방법을 시도했는데 그건안됬다 그런것들을 좀 알면 좋을것같아서요.
폭주족 문제두 그렇구 일본의 교통.모터스포츠 문화를 뒤따르는 사례가 많은것같아서요.. 드리프트에 대한관심. 일본의 자동차.이륜차 튜닝문화, 사회적인 이지메 문제두 ... 은둔형외톨이두..
대부분 인정하시겠지만 보행자.이륜차.사륜차 모두의 교통의식이 좋은편은 아니잖아요. 캠페인이나 시즌에 맞춘 단속등으루
효과가 언젠가는 크게 나타날까요? 지금까지 봐서는 일시적인것같아서요..
한때 양심냉장고 정지선지키기두 잠깐 반짝했다 사라졌죠.. 교통사고의 절대원인인 과속.음주운전.신호위반.공격적인운전방식두 여전한거같구
뉴스에서 보니 우리나라 어린이 사망원인1위가 교통사고던데 ..
음주운전 3아웃제도도 관대한것같고.. 성범죄자가 재범율이 높지만 음주운전두 재범율이 높은걸루 알있는데..
국민투표를 해서라두 교통문화에 대한 대책이 확정되구 실행되서 법을 지키면 안전하다는게 상식이 되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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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현재 일본 거주중인데요 어떤 역사와 시행착오가 있었는지는 잘 모릅니다. 제가 아는 것만 몇가지 설명하자면 일단 국민성이 틀린것이 가장 큰 이유인것 같습니다. 일본은 원체적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피해를 받지 않으려는 국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튀는 것을 정말 싫어하죠. 그래서 법을 어기면서 남에게 피해를 주는 것을 싫어하고 남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다음으로 많은 규제와 벌금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는 속도위반을 하면 초과 속도별로 엄청난 벌금이 부과 됩니다. 30~35키로 초과시 약25만원, 35~40키로 초과시 약30만원, 그이상은 1키로X2만원정도..
음주 운전 역시 우리나라처럼 0.005이하면 면제 이딴것 없습니다. 반응만 나오면 무조건 벌금입니다. 게다가 차에 타고 있었던 사람 전부 같은 금액의 벌금을 부과 받습니다. 약200만원정도.. 이렇게 강하고 많은 규제 역시 지금의 교통문화를 정착하게 한 밑거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동감입니다 저역시 현재 일본에서 바이크 타고 있는 입장에서 한국인들 일본와서 한국처럼 바이크 타면 1주일안에 모무 면허 취소에 벌금으로 리터급 한대 뽑을 겁니다
근데 음주운전 단속도 거의 안하더라구요.. ㅋㅋ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죠?? 간단합니다 어려서부터 확실하게 줄서기부터 가르치면 됩니다..지금처럼 학원행차량이나 노란색칠한차들이 버젓이 과속에 신호위반에 아예도로에선 당연히양보받는게 특권인양 돌아다니니 그안에 타고있는 아이들이 뭘 배우겠습니까??일본사람에게 부러운게 딱 두가지입니다...누가숨넘어간대도 새치기를 모르는 줄서기...야구나 축구장에서 그렇게 시끄럽게 응원하고도 쓰레기한점없이 퇴장한다는것!!!!근데 과연 고속도로통행이 되었을시에 상상 가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