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지정보
도서명: 모여라, 아침 바다 민박
- 책 먹는 고래 44
글: 정혜원
그림: 김지영
발행처: 고래책빵
발행일: 2023년 8월 1일 / 배본일: 2023년 7월 28일
책값: 13,000원 / 분량: 120쪽 / 판형: 170*230(무선제본)
ISBN: 979-11-92726-41-0 (73810)
2. 작가 소개
글 정혜원
어머니 말로는 아주 커다란 주황색별을 보고 나를 낳았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그런 말을 듣고 자라서 그런지 별을 볼 때마다 남다른 감정을 가지게 되었죠. 별을 보며 상상의 날개를 펴고 끊임없이 세상에 대해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리고 동화를 쓰는 작가가 되었고 지금도 늘 설렘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동화는 어린이에게 뿐만 아니라 나에게도 판타지와 같이 환상적인 작업이랍니다.
강원일보 신춘문예에 동화로, 아동문학평론에 평론으로 등단하여 새벗문학상, 어린이동산 최우수상, 강원도문화상, 방정환문학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 『직녀의 늦둥이』, 『삐삐 백의 가족사진』, 『다함께 울랄라』, 『파도에 실려온 꿈』, 『뽀꾸의 사라진 왕국』, 『청고래 책방』, 『아침 바다 민박』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 그래서 우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꿉니다.
이메일: 21tale21@hanmail.net
그림 김지영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섬유예술을 전공하였습니다. 졸업 후 디자인 분야에서 일하다가 아이를 낳으면서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그 아이가 제 그림을 보며 책을 읽는 게 참 행복합니다. 아이들은 물로 어른들에게도 위로가 되는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이번 작품은 특별히 아이들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더 좋은 작업이었습니다. 도움을 준 서울 상지초 4학년 정은수 / 서울 문현초 4학년 김해솔 어린이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주꾸미 엄마』, 『손가락만 까닥하면』, 『아침 바다 민박』 등이 있습니다.
3. 책 소개
2023 ‘소년한국 우수도서’, ‘아침독서 추천도서’ <아침 바다 민박>
전작의 인물들과 새 손님이 모여 다채롭게 펼치는 두 번째 이야기
바다를 사랑하는 정혜원 작가의 동화 <아침 바다 민박>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그림 역시도 전작의 김지영 작가가 협업했습니다.
작품은 전편에 나왔던 반가운 인물들은 물론이고 다양한 캐릭터의 손님들이 새롭게 등장합니다. 새로운 인물들 역시 각자의 사연을 품고 아침 바다 민박을 찾고 기정이 모자와 인연을 쌓습니다. 그들의 아픈 사연과 이 때문에 선택하는 사건들이 꼬리를 물고 펼쳐집니다.
그들은 바다처럼 그들을 품어주는 기정이 엄마와 ‘아침 바다 민박’ 사람들의 너른 가슴 안에서 위로받고 상처를 치유해갑니다. ‘아침 바다 민박’ 사람들은 어떤 고민이나 상처라도 이렇게 모여 나누고 해결해 가며, 용기를 얻고 새 희망을 품게 됩니다.
단숨에 읽히는 다양한 사연의 다채로운 이야기가 아이들은 물론 누구라도 몰입하게 합니다. 그리고 가시지 않는 여운으로 어디엔가 있을지 모를 아침 바다 민박을 찾아 나설지도 모릅니다.
너른 바다의 품처럼 찾는 사람 모두를 품어주는 바닷가 민박집
아픈 사연의 그 민박집 사람들이 마음으로 전해주는 기쁨과 희망
공주네 모녀는 여전히 기정이 엄마를 도우며 민박집을 함께 꾸려가고, ‘아침 바다 민박’을 찾았던 사람들은 기정이 모자의 배려와 응원으로 새 희망을 품고 떠나갑니다. 그들이 떠난 자리는 새로운 손님들이 찾아오며 채워집니다.
먼저 비수기인 겨울에 기정이와 동갑인 우주네 가족이 찾아옵니다. 기정이는 친구가 생겨 좋아하지만 우주네 가족은 뭔가 이상해 보입니다. 기정이와 엄마가 친절을 베풀며 다가서고 가족은 짐짓 마음의 문을 여는 듯하지만 그들에게는 말 못할 엄청난 사연이 있습니다. 이어서 고민을 안고 바다를 찾은 노래를 잘 부르는 까칠한 청년과 낚시하러 온 평범한 아저씨들이 ‘아침 바다 민박’에 옵니다. 그들의 사연과 사건으로 아침 바다 민박은 바람 잦을 날이 없지만 기정이 모자는 늘 발 벗고 나섭니다.
그리고 봄이 찾아오고 공주 입학식 때 온다던 공주 아빠는 그때까지 나타나지 않고, 아빠를 기다리는 공주의 열망은 커지기만 합니다.
4. 차례
작가의 말
1. 겨울 이벤트 준비
2. 이상한 가족
3. 아찔한 가족 여행
4. 바다에 퍼진 멜로디
5. 축! 가수 탄생
6. 우리 아빠는 언제 와요?
7. 공주 아빠가 돌아왔다
8. 모여라, 아침 바다 민박
첫댓글 아침 바다 민박에 가면 상처와 괴로움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물론 민박집을 운영하는 기정 엄마와 기정이도 그렇고요. 그 곳에서 인간다운 정을 느끼며 마음에 위로를 받고 다시 꿈을 향해 나갈 수 있는 에너지를 받습니다. 2탄으로 <모여라, 아침 바다 민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