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3111893
MC몽을 향한 마녀사냥, 동료 응원마저 막는 대중들의 횡포 [1029]
어소뷰둘암 (wandering****)
주소복사
조회 31810 14.11.04 09:10
5년이라는 긴 세월이 걸렸다. MC몽이 다시 대중 앞에 서는 데 걸린 시간이다. 지난 3일 MC몽은 정규 6집 앨범 ' 미스 미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를 발매했고,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실시간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다. 나머지 12곡의 수록곡도 주요 음원차트에서 10위권 내에 포진하는 등 그를 향한 대중들의 관심은 여전했다. 그것이 어떤 이유에서든 말이다.

어느덧 논란은 '꼴미운' MC몽을 두둔하고 응원하는 그의 동료들에게로 향했다.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던 10월 28일 MC몽의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가수들의 명단이 공개되면서 한바탕 불길이 치솟기도 했었다.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던 허각, 에일리, 백지영, 린, 효린, 범키, 민아 등은 대중들로부터 호된 질책을 들어야만 했다. 흥미로웠던 것은 애초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이선희의 이름을 결국 빠졌는 점인데, 이를 두고 여러가지 해석이 오가기도 했었다.
" 정말 고생 했어 몽이야. 좋은 말, 안 좋은 말 다 새겨. 그리고 음악으로 만들어줘. 네가 가지고 있는 미안함, 불안함, 사랑함, 슬퍼함, 이겨냄, 지침, 외로움, 조급함, 위축감, 우울함 모두 다 풀어내서 보답하자. 이른 축하는 하지 않을게. 이제 시작이니까. 난 어쩔 수 없는 니 누나" (백지영)
"우리 몽이 형 드디어 세상 밖으로 나왔구나. 5년이란 시간 동안 국민에게 들려줄 음악만 생각하며 살아온 거 누구보다 잘 안다. 멋진 앨범이다. 자랑스럽다 형. 파이팅" (김태우)
"친구야 보고 싶었어" (하하)
"드디어 나온 MC몽 오빠 앨범. 아 너무 오래 기다렸어요. 역시나 전곡 다 너무 좋다. 전곡 다 들으면서 출근하는 중" (레인보우 조현영)

앨범이 발매되고 나서 동료 가수(백지영, 김태우, 하하, 조현영 등)들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졌고, 이를 접한 대중들은 극도의 분노를 쏟아냈다. 결국 백지영은 "불쾌하셨다면 죄송하다. 동생을 위해 큰 용기를 냈으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란다"는 사과 아닌 사과를 해야만 했다. 하하의 경우에는 MBC '무한도전' 게시판에 비난의 글들이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팬들은 무한도전 하차까지 언급하기도 했다.
과도한 마녀사냥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대중들의 몰아가기가 지나치다고 여겨진다. 이에 대해 진중권은 "MC몽을 비판하는 것은 그럴 수 있다 해도, 그의 복귀를 축하하는 동료 연예인들까지 비난하는 것은 부당해 보인다"고 지적하면서, "병 역 문제는 병역 문제. 음악적 작업은 음악적 작업. 굳이 연결시킬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도…그러잖아도 욕은 충분히 들어먹은 것 같은데, 그걸로도 성이 안 차는 사람들이 많은 듯. 정치인엔 엄격하고, 연예인에겐 너그러웠으면.... 그 반대가 아니라"고 덧붙였다.

대한민국에서 '군대를 안 가려고 한 죄'는 그 어떤 죄보다 무겁게 취급된다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MC몽의 경우에는 안 가려고 했다기보다는 최대한 미루려고 했다는 점에서 경우가 다르다. 실제로 지난 2012년 5월 24일 열렸던 이른바 'MC몽 고의발치 병역기피 사건'은 병역법 위반 혐의는 무죄, 공무집행방해 혐의는 유죄로 판결이 내려졌다.
▶ 병역법 위반 혐의 무죄
"35 번 치아 발거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증거와 정황상 병역면제를 위해 굳이 발치한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35번 치아를 발거해준 치과의사 A씨를 소개시켜준 B씨에게 지급한 8000만원도 병역 면제에 대한 댓가가 아니라, B씨와의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반환하는 것으로 보는 게 옳다"
▶ 공무집행방해 혐의는 유죄
"모의는 없었다고 할지라도 순차적·암묵적으로 상통해서 출국대기, 공무원 시험 응시 등을 이유로 위계, 적법한 공무집행을 방해한 것이 인정된다"
치아 발치 등 다소 임팩트가 강한 내용으로 회자가 되었던 탓에 MC몽에 대한 대중들의 시선이 매우 왜곡된 측면이 있다. 하지만 그 부분은 무죄로 결론이 났고, 결국 MC몽은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유죄가 확정돼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던 것이다. 물론 그것이 병역법 위반이 아니라 공무집행방해라고 하더라도 잘못을 한 것은 분명하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불법적인 행위에 대한 합당한 처벌을 받았다.

물론 MC몽을 다시 용서(라는 표현이 우습지만)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대중들 각자의 몫이다. 이만하면 됐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긍휼한 마음으로 그의 음악을 즐길 것이고, 여전히 부족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은 비판적인 의견을 제기하면 된다. 하지만 MC몽을 응원하는 그의 지인들에 대해서까지 '압박'을 가하는 것은 다소 지나치다는 생각이 든다.
만약 '나'의 지인이 이와 같은 상황에 처했다면 어떻게 행동했을지 생각해보면 어떨까? 십 수년을 함께 했던 동료였고, 개인적으로 끈끈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또 어려울 때 도움을 받았다고 해보자. 과연 그의 어려운 상황을 모른 척 할 수 있을까? '으리 열풍'을 떠올리지 않고서라도 충분히 나서서 응원할 수 있는 상황 아닐까? 여론이 나쁘다고 해서 뒤에 숨어 친구를 외면하는 것이 결코 '떳떳한 일'은 아닐 것이다.
게다가 (누가 됐든) 그가 범죄를 저질렀다고 해서 (어떤 형태로든) 사회적 복귀를 막는 것이 과연 온당한 일일까?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린 시절의 치기로 잘못을 저지를 수 있고,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수렁에 빠질 수 있다. 그럴 때마다 그들을 이 사회로부터 '격리'시킬 것인가? 잘못에 대한 응당한 대가를 치르고, 충분한 반성을 했다면 넓은 마음으로 수용하고 품어야 하는 것이 맞다. 그것이 바로 '공동체'란 이름을 가진 사회의 몫이자, 우리가 그 구성원으로서의 '사람'이라는 증명이기 때문이다.
※ 아고라뉴스 쪽 갖고오면 안대는거면 옆구리 살살 찔러주세용 곧바로 삭제할께영!!!! (글에 굵기표시 같은건 내가한게 아니궁 고대로 갖고온고얌)
ㅋㅋㅋㅋ 나도 애기니까 막하고다녀도 치기어린짓으로 받아줄꼬얌?
어리다니....
그래 몽빼썅이다 시발;;; 지들이 그렇게 인기 인는겤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이 신이여서 그자리까지 오르고 그돈 만질수 있으셨쎄요? 이러니까 연예인이 벼슬이란 말이 나오지 노답이다
동감 내말이
아니카톡으로하라고ㅋㅋㅋㅋㅋㅋ 누가놀지말래???논점이왜저래 존나짱남
음악안들으면보답안되는거지?ㅎㅎ 난안들음ㅇㅇ다른방법으로보답하렴
돈좀 받았는갑다 그래도 가만히있던 나 대중 횡포부린걸로 매도하지말고 직업의식이란게있다면 아무리돈이좋아도 가급적 발로쓰진말자
누가보면 엠씨몽 이빨 내가뽑은줄알겠다
ㅋ
진짜 다들 난리네난리야 피코 작작하라고 진짜 ㅋㅋㅋㅋㅋ내가 엠씨몽 어금니 강제로 뽑았대? 옳은 말 하는 대중들 천하의 못되처먹은 악플러로 만드는거 순식간이네
와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다가 고영욱 진짜 복귀한단말 나오겠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참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욕해도 네티즌들은 질타받겠네 무슨 범죄자를 욕해도 욕먹는구나 네티즌이 호구냐???
ㅋㅋㅋ존나 그래서 안갈려고한게 아니다? 그럼 지금이라도 간대???? 안갈거잖아...
동정론언플하고자빠졌네
MC몽은 욕먹어 싼데 친분 있고 그랬던 사람들이 응원했다고 거기까지 욕하는건 나도 별로야....근데 응원할거먄 카톡으로 좀 해라 짜증나니까
삭제된 댓글 입니다.
33 하던지말던짘ㅋㅋ
마녀사냥 아무데나 갖다붙이지마라
왜굳이사람들다보는데올려서ㅋㅋㅋㅋㅋㅋ지금안그래도반응예민한거알면서....응원하디말디관심없는데보이니까거슬린다고여
조용히 니들끼리 개인적으로 응원해 그러니까
SNS에 올리지말고
백지영출구 ㅋ
그 범죄는 저질러도 무죄가 된다는 걸 보여준 엠씨몽을 모델로 사회가 따라할 수 있는 사람들이 생기기 때문에 공인의 위치에서 사회적 복귀를 막는 것이지 쟤가 뭘해먹고 살건 대중의 눈에 띄면 안되는 것은 누구나 공감하는 것 아닌가?
그리고 억울하다 억울하다 하는데 그럼 백지영은 네가 가진 미안함? 이건 뭔말임 죄를 지었으니 미안한 마음도 있는 것 아닌가? 없는 새끼들도 있지만 전제적으로 쟤가 잘못한걸 지도 모르지는 않음 자숙? 진짜 니가 자숙했다면 주위 도움얻어서 스멀스멀 나오려고 하면 안되지ㅋ 잊혀졌겠지? 하고 나타나는 바퀴벌레처럼
우리는 바퀴벌레 대하 듯이 널 보는 거야 알아?
응원은 카톡으로 해라 ㅡㅡ
횡포는늬들이하고잇는거야
ㅡㅡ유승준 컴백소취
횡포라니..
그러게 유승준은 왜 내쫒음? 곧잇으면 유승준 나오겠네 !!!ㅎㅎㅎㅎㅎ 장난하나진짜
아휴....나 참
횡포???? 누가 횡포저질렀는데 미친 ㅋㅋㅋㅋㅋ ㅡㅡ
통장에 돈들어왔니.. 몽이가 쏴주든??
범죄자가살기좋은나라! 여기는 대한민국입니다!
좋은말,안좋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