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합리적인 급행 정차역
시흥선 추천 0 조회 658 04.04.19 07:30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4.18 23:07

    첫댓글 경인선의 경우는 용산역-(노량진역, 9호선이 개통될 경우)-신길역(또는, 영등포역)-신도림역(또는, 구로역)-온수역-부천역-송내역-부평역-동암역-주안역-제물포역-인천정도했으면 좋겠습니다.

  • 04.04.18 23:22

    용산~구로는 참 애매하죠. 통과할만한 역이 노량진역과 대방역밖에 없으니까요. 영등포는 환승역이 아니지만 철도역이기 때문에 쇠길청에서 반드시 세울겁니다.

  • 저는 경인선의 경우 급행은 노량진,대방은 통과하고 그대로 두고, 특급 급행이 생긴다면 용산,신길,신도림,부천,부평,주안만 정차했으면 좋겠습니다.

  • 04.04.19 03:50

    역곡 온수의 경우는 반드시 온수로 정차역이 변경되어야 합니다. 역곡역에 승객이 많은 것은 사실이나 어디가지나 출퇴근시간대의 이야기이고 평소에는 경인선 타 역들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반면 온수역은 현재 이용객 증가추세이고 앞으로 인천지하철과의 연계를 고려하면 승객의 이용도는 지금과는 비교할수 없을만큼

  • 04.04.19 03:53

    증가하게 될겁니다. 이를 볼때 다소 희생이 따르지만 역곡역을 포기하고 온수로 급행정차역을 변경해야 합니다. 단, 역곡의 포기에 따른 그만한 댓가는 어느정도 보상을 해주어야 할듯..

  • 작성자 04.04.19 17:55

    역곡의 반발의 무지 심합니다. 그리고 온수로 완전히 바꿨다간 급행열차서 깔려죽기 십상입니다. 제가 오후 2시쯤 급행열차를 봤는데 사람 장난 아니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선택정차가 대안이란 생각을 하게 됐지요.

  • 글쎄요..... 경인선 구간 쾌속이 온수 역에 정차해야 한다고 봅니다만 -_- 온수 역에 사람 많아서 정차 못하면 신도림은 당장 통과해야 하게요? 지난 2002년에 직통(현 급행) 정차역을 관악 에서 안양으로 환원 할 때도 반발이 있긴 했었습니다만 -_- 환원 했죠. 선택 정차하면 더 헷갈립니다

  • 04.04.19 11:16

    특급(特急)이란 말은 특별급행의 준말이므로 그냥 특급이라고 하거나 특별급행이라고 하는 것이 옳겠습니다. 하지만 '특급'이라는 거창한 이름에 비해 정차역수가 많으므로 '보통급행/준급행 - 급행'도 나을 듯 합니다.

  • 04.04.19 13:19

    KTX광명과의 연계를 생각해서라도 온수 정차 필요합니다. 급행->(온수 7호선 환승)->철산->12번->광명역

  • 04.04.19 16:58

    경춘선에 특급급행에 춘천역이랑 남춘천역 다 서야 될 것 같은데요, 왜냐면 춘천역보다 남춘천역이 훨씬 더 사람이 많거든요. 솔직히 저는 춘천역을 서춘천역으로 바꾸고 남춘천역을 춘천역으로 바꾸면 어떨까라는 생각도 해본적이 있어요. 왜냐하면 남춘천역을 중심으로 주택가가 형성되어있는데 춘천역 주변에는 미군부대

  • 04.04.19 16:58

    랑 공장밖에 없거든요.

  • 작성자 04.04.19 17:54

    경춘선통일호님/감사합니다. 제가 춘천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았네요. 남춘천역은 동인천역 같은 역이네요. 동인천역이 인천역보다 수요가 더 많거든요.

  • 04.04.19 19:27

    특급급행은 인천역에 굳이 정차할 필요가 있을까요, 인천역 무정차 통과하죠

  • 작성자 04.04.19 19:31

    인천역을 어떻게 통과합니까? 통과하다간 바닷속으로 처박힐텐데요. 인천역은 종착역입니다. 그래서 특급급행도 인천역에는 정차하지요. 아니 종착후 회차를 하지요.

  • 현재 인천 역 선로구조 상 절대로 통과할 수 없습니다. (타는 곳 앞에서 선로 끝나는 데 -_-)

  • 경춘선을 이용하다 보면 의외로 남춘천역에서 많은 분들이 내리시더군요.

  • 작성자 04.04.19 23:12

    그래서 인천역은 회차시간이 좀 길군요. 저도 인천역에 간적이 있지만 선로가 끊어져 있어서 어떠케 회차하나 했더니만 기관사 분께서 뒤쪽의 기관실로 옮겨서 운전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 04.04.20 12:47

    대채적으로 경부선 일반 급행에 불만족 스럽군요.. 선로 상태가 안좋은곳도 추가 되였고. 선로를 바꿀수 없는역도 추가된것같아서 대략 불만족 스럽습니다.

  • 04.04.20 19:37

    춘천역 앞 캠프페이지가 이전되면 이곳도 곧 개발되지 않나요.... 전에 그렇게 들었는디....(12번 기다리느라 1시간 걸렸던가.... ㅡㅡㅋ)

  • 04.04.22 20:53

    -.- 승강장만 통과하는것도 안되나 보군요-.-;;

  • 04.04.23 18:54

    사실 원래 철도청은 급행에 목적을 둔것이 아니라 2선화 복복선에 의미를 둔것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