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lon Musk가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르네상스 센터에서 열린 Automotive World News Congress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레베카 쿡 | 로이터
CNBC는 Tesla 가 캘리포니아 샌마테오에 있는 사무실을 폐쇄하고 그곳에서 약 200명의 일자리를 없애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 회사의 광범위한 비용 절감 노력의 일환입니다.
San Mateo 시설에서 수백 명의 직원은 Autopilot으로 판매되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회사 자동차의 비디오에 레이블을 지정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사무실 폐쇄와 정리해고에 대해 처음 보도했다.
정리해고의 영향을 받은 2명의 직원은 화요일 CNBC에 Tesla의 임대 계약이 만료될 것임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동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말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름을 밝히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아직 로보택시 기술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은 Tesla는 이전에 많은 Autopilot 데이터 직원을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의 위치로 옮겼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뉴욕 버팔로에서 데이터 주석 팀을 고용하고 교육했습니다. 일부 San Mateo 사무실 직원은 Buffalo에서 팀을 교육했다고 직원들이 말했습니다.
Tesla의 일반적인 데이터 주석 작업에는 Tesla 차량의 카메라와 센서로 캡처한 짧은 클립의 개체를 식별하고 설명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데이터 레이블 지정자는 연석 앞의 바퀴나 정지 신호의 전체 시야를 가로막는 보행자와 같이 겹치는 물체를 식별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정확하게 주석을 달 수 있는 클립 수에 따라 평가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 지원 및 자동 운전 시스템 개발자는 데이터 라벨링 작업의 일부를 Amazon의 Mechanical Turk, Cloudfactory, Hive AI 및 Appen과 같은 회사에 아웃소싱합니다.
한 직원은 CNBC에 San Mateo의 직원 대부분이 Palo Alto나 다른 사무실로 이전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직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NBC는 또한 화요일에 한 관리자가 Tesla Autopilot 데이터 팀에 정리해고에 대해 말한 회의 오디오 녹음을 입수했습니다.
″당신은 우리의 임대가 여기 San Mateo에서 끝나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매니저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회사가 San Mateo 사무실에 있던 전체 Autopilot 팀을 Palo Alto의 새 위치로 데려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직원들에게 말했습니다.
″불행히도 우리는 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우리가 구조조정을 했고 당신의 위치가 영향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회의에 참석한 직원들은 앞으로 60일 동안 전액을 지급받게 되지만 6월 28일이 마지막 근무일이라는 말을 들었다. 그들은 즉시 노트북과 배지를 책상에 두고 오라는 요청을 받았고, 퇴직금 및 복리후생 정보가 포함된 이메일이 받은 편지함에 있을 것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퇴직금 패키지에는 회사에서 근무한 연수에 따른 보상과 10월 31일까지 보장을 연장하는 추가 2개월 수당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NBC가 이전에 보도한 바와 같이 Tesla는 급여 인원의 약 10% 를 감축하는 중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시간제 근로자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는 지난주 인터뷰에서 텍사스와 베를린에 있는 테슬라의 새 공장이 두 시설 모두에서 생산량을 늘릴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을 방해하는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5월 30일 Tesla Owners Silicon Valley라는 회사가 승인한 팬클럽과 의 인터뷰 에서 ”베를린과 오스틴 공장 모두 현재 거대한 화폐 용광로”라고 말했습니다 . “돈이 타는 소리인 거대한 포효 소리와 같아야 합니다.”
시계: Musk는 최신 공장을 ‘거대한 화폐 용광로’라고 부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