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31일 (토), 수리셈장학생선발 주산암산경기대회가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렸습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학생들로 대상이 수리셈 정회원 선생님들로 한정되어 참여 인원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대회 긴장감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았습니다. 대회장 질서는 정말 모범적이었습니다. 참관하시는 학부모님들의 표정도 정말 진지했고, 차분했습니다.
심사위원으로 수고해 주신 박영배 선생님, 라성운 센터장님, 고영선 이사님, 많은 학생들과 함께 참가하신 이정희 선생님, 특별히 카자흐스탄(Kazakhstan) 에 주산수리셈을 도입하기 위해서 본사에서 연수를 받고 있는 Ms. Tatanya도 함께하여 대회를 빛내 주었습니다.
일정이 끝난 후 많은 의미가 있는 대회라고 여러 말씀들을 해 주셨습니다. 주최측으로서는 장학금 규모도 그리 크지 않아 외부 후원도 고려하고 있지만, 이 정도만 되어도 괜찮다 하신 선생님들, 대회 질서와 분위기가 좋았다, 처음으로 시도하는 시간을 줄여가면서 하는 플래시암산 경기는 박진감이 있었다, 진행비도 안나올텐데 하면서 염려해 주시던 선생님들, 아직 방과후 위주의 주산 교육 저변을 고려하여 내년부터는 더 많은 아이들에게 경험을 주기 위해서 참가 급수를 낮추자는 의견, 등등 애정어린 조언과 충고들을 검토하여 더 나은 대회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입상 내역입니다. 입상한 학생들과 가르치신 선생님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축하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고맙습니다. 수리셈 올림.
첫댓글 색다른 재미있는 대회 모습을 보고 아이들의 성숙한 모습에 참 뿌듯했습니다.
공개된 채점 방식도 좋았고, 암산 골든벨로 가려진 실력들도 대단하고 밀린 친구들도 승복할줄 아는
참 재밌고 즐겁웠던 대회였습니다
미래의 암산신동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지도 하시는 모든 선생님들 홧팅입니다~^^*
모두모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주산실력이 가장 좋은 학생들이므로 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자랑스럽고 대견스러운 일입니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리며, 지도하신 선생님들 수고 많으셨고, 뒷바라지에 애쓰신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이 아이들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큰 재목들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이러한 인재들을 발굴하여 격려하기 위하여 대회를 개최한 주산수리셈에도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수고들 많이 하셨습니다.
박수를 쳐 드립니다. 짝짝 짝
좋은 성적으로 입상하신 선수분들께 축하 드립니다.
7월26일(토)에 전북 익산에 전북 방과후학교 주산암산경기대회 및 전국 선수권대회가 있습니다.
주산의 미래를 밝게할 학생(선수)및 선생님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