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heart.swf
(중지하려면 중지버튼 클릭, BGM은 그라지예 응원가 '블루하트콜' 입니다!)
광주FC vs 대구FC
현대 오일뱅크 K리그 2012
장소 : 광주월드컵경기장
일시 : 2012년 5월 5일
킥오프 : 15:00
중계 : CMB 광주(생), KBC 광주(생)
Prologue
<이미지 출처 - 대구FC 홈페이지>
시민구단 돌풍의 주역인 광주와 대구가 광주에서 만납니다. 광주는 시즌 초반 비빔밥 축구로 돌풍을 일으켰지만 4월동안 3무 3패의 성적을 올렸고 지금은 조금 가라앉아있습니다. 하지만 핵심선수들의 부상회복과 최근 3경기에서 2골씩 득점하고 있는 만만치 않은 공격력으로 봐서는 다시 살아나는건 시간문제일 것 같습니다. 대구는 이번시즌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울산, 전북을 잡고 지난 10라운드에서는 포항까지 잡으면서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브라질 트리오' 레인드리뉴, 지넬손, 마테우스 선수가 잘 어우러지면서 올시즌 대구가 득점한 11개의 골 중 7개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진호, 송제헌 선수 등 국내선수들도 득점을 올리고 있어서 앞으로도 삼바축구의 진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경기가 끝나고 어느팀이 웃을 수 있을지, 그리고 높이와 스피드의 대결도 기대됩니다.
Last Round & Match
<이미지 출처 - 전북현대모터스 홈페이지>
(광주 홈페이지에 지난경기 사진이 올라와있지 않아서 전북 홈페이지에있는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광주는 지난 4월 27일에 전북과 맞붙었습니다.전북은 공격의 핵심인 이동국 선수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했지만 멈추지 않고 광주를 위협했습니다. 전북은 전반 17분에 임유환 선수가 헤딩골로 첫 골을 뽑아내고 6분 뒤에는 김정우 선수가 추가골을 만들어냈습니다. 광주도 쉽게 물러서지 않으면서 전반에 김동섭 선수를 투입해서 반격에 나섰고, 전반 추가시간에 김은선 선수가 이승기 선수의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하면서 만회골을 터뜨렸습니다. 후반 들어서도 두 팀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습니다. 후반에서도 균형을 먼저 깨뜨린건 전북이였습니다. 후반 23분 김정우 선수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키커로 나선 에닝요 선수가 성공시켰습니다.
광주는 후반 31분 김은선 선수가 헤딩골을 성공시키면서 추격에 나섰지만 후반 39분에 드로겟 선수가 골을 넣으면서 찬물을 끼얹었습니다. 후반 43분에는 김동찬 선수가 쐐기골을 성공시키면서 5-2로 전북이 크게 이겼습니다.
<경기 요약>
전북 현대 5 : 전17' 임유환, 전23' 김정우, 후25' 에닝요, 후39' 드로겟, 후43 김동찬
광주 FC 2 : 전46' 김은선, 후31' 김은선
<출전 명단>
전북 현대 : 최은성(GK)-전광환-박원재-조성환-임유환-정훈-서상민(후40'김동찬)-김정우-이승현(후8'에닝요)-드로겟-정성훈(후16'김현)
광주 FC : 박호진(GK)-정우인-장경진-이용(후29'이한샘)-임하람-임선영(후13'주앙파울로)-김은선-이승기-안동혁-안성남(전32'김동섭)-복이
<이미지 출처 - 대구FC 홈페이지>
대구는 지난 4월 28일에 포항을 홈으로 불러들였습니다. 포항은 경기 초반부터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패스 플레이를 펼쳤습니다. 하지만 공격기회는 점유율 만큼 많지는 않았습니다. 대구는 선수비 후역습으로 경기에 나섰고 포항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역습으로 포항과 대등한 공격 기회를 잡았지만 골로 연결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전반 23분 마테우스 선수의 부상으로 빠지고 지넬손 선수가 투입되었습니다. 전반은 지루한 공방전으로 마쳤습니다. 후반을 시작하면서 대구는 송한복 선수를 빼고 황일수 선수를 투입하면서 공격력을 강화했습니다. 포항은 후반 8분 노병준 선수를 빼고 아사모아 선수를 투입하면서 스피드를 강화했습니다. 대구는 교체 이후에 전반보다 많은 공격 기회를 잡게되었습니다.포항은 후반 19분에 조찬호 선수를 빼고 지쿠 선수를 투입하면서 반격에 나섰습니다. 이에 맞서는 대구는 후반 21분 송제헌 선수를 빼고 이진호 선수를 투입하면서 공격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경기 주도권은 여전히 대구가 가지고 있었고 대구는 더욱 거세게 공격했고 골찬스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포항은 마지막 교체 카드로 후반 28분 고무열 선수 대신에 박성호 선수를 투입했습니다. 포항은 점유율을 높여갔지만 골을 만들어 내지는 못했습니다. 대구는 포항의 주득점원인 지쿠 선수를 완벽하게 차단했습니다. 포항은 짧은 패스로 다른선수들이 공격 기회를 만들어갔습니다. 하지만 후반 45분 대구의 이진호 선수가 황일수 선수의 크로스를 받아 멋진 발리슛을 성공시키면서 포항을 상대로 1-0으로 기분좋게 승리했습니다.
<경기 요약>
대구 FC 1 (후반45분 이진호)
포항 스틸러스 0
<출전 명단>
대구 FC (4-2-3-1) : 박준혁(GK) DF 박종진 이지남 김기희 최호정 MF 송제헌(후반21분 이진호) 송창호 AMF 레안드리뉴 송한복(후반0분 황일수) 마테우스(전반23분 지넬손) FW 김대열
포항 스틸러스 (4-3-3) : 김다솔(GK) DF 김광석 김원일 정홍연 신광훈 MF 신형민 황진성 이명주 FW 조찬호(후반19분 지쿠) 고무열(후반28분 박성호) 노병준(후반8분 아사모아)
History
<이미지 출처 - 대구FC홈페이지>
대구는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1 22라운드에서 광주를 홈으로 불러들였습니다. 이 경기는 2년만에 대구 스타디움 복귀전으로 2011시즌 대구 홈경기의 최다 관중인 20,187명이 몰렸습니다. 대구는 24개의 슈팅과 62%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90분 내내 경기를 지배했지만 전반 9분에는 정우인 서수, 전반 36분에는 안성남 선수에게 연속으로 골을 허용하면서 2-0으로 끌려갔습니다.하지만 주도권을 잡은 대구는 계속 득점찬스를 만들어 냈고, 후반 18분 유경렬 선수가 골을 기록하면서 추격의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대구는 많은 찬스를 골로 연결하지 못하면서, 2-1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Fact & Records
- 광주 예상 선발 라인업
- 광주는 최근 6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중입니다.(3무 3패)
- 광주는 최근 3경기 연속 경기당 2득점을 기록했습니다.
- 광주는 최근 2경기에서 9실점을 기록했습니다.
- 정우인 선수는 경고누적으로 이번 경기에 결장합니다.
- 대구 예상 선발 라인업
- 대구는 최근 여섯경기에서 3승 3패를 기록중입니다.
- 대구는 3연패 뒤에 2연승 중입니다.
- 대구는 최근 원정경기에서 2연패 중이고 2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이진호 선수는 이번경기에 출장 할 경우 개인통산 180번째 경기에 출전하게 됩니다.
역대전적(홈팀 광주기준)은 2승으로 광주가 압도적으로 우세합니다.
Referee
광주와 대구의 이번 경기에서는 우상일 주심과 함께합니다.
Remarkable Player & Expectation Score
<이미지 출처 - 광주FC 홈페이지>
김은선 - 지난시즌 부주장에서 이번시즌 주장으로 레벨업을 한 김은선 선수는 주장으로서의 리더십과 함께 몸을 사리지않는 투지,패기와 함께 거친 몸싸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시즌에는 한골도 득점하지 못했지만 이번시즌에는 전북전에 2골을 넣으면서 이번시즌에만 4득점을 기록중입니다. 이번경기에서도 득점 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미지 출처 - 대구FC 홈페이지>
이진호 - 시즌 초반에는 선발로 경기에 뛰었지만 요즘에는 교체출전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고비마다 한 골씩 넣어주면서 대구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포항전에는 후반 45분 극적으로 득점을 기록하면서 대구를 승리로 이끌었고 10라운드 위클리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고 MVP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광주와의 경기에서도 멋진 득점 기대해봅니다.
- 예상스코어
2:3 대구 승
'높이'의 광주와 '스피드' 대구의 대결인만큼 접전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지난시즌에 더블을 당했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꼭 이겨야겠다는 의지를 더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tc
- 그래픽 제공해주신 서리의 여왕님 감사합니다.
- 프리뷰에 대한 피드백은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트위터(@kmk5294)로 멘션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