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먹고회로먹고 서귀포올레시장점
서귀포시 동홍중앙로52번길 28
오후2시부터 밤10시까지
매달 첫번째 세번째 네번째 화요일은 정기휴무
0507.1341.7087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회는 고등어회랑 딱새우회예요.
그리고 여름철에는 당연 한치회를 많이 찾으시구요^^
오늘은 ! 서귀포 중심부에 있는 횟집인 ' 날로먹고회로먹고 ' 라는 곳을 알려드릴텐데요.
여기가 진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에 여행하실분들은 참고해보셔요.
이 식당은 딱 서귀포 중심부에 있어요.
근처에는 이중섭 미술관도 있고 맞은편엔 이중섭 화가가 실 거주했던 집도 있구요(여긴 무료)
서귀포올레시장도 바로옆에 있으며 윗쪽으로 가면 오일시장도 있어요.
서귀포오일장은 매달 4일과 9일에 열려요.
또 밤까지 방문해볼 수 있는 야간개장 여행지인 천지연폭포도 있고 기암절벽으로 떨어지는
시원한 절경을 볼 수 있는 정방폭포도 근처에 있으며 요즘 여름맞이 분수쇼도 하고있다고 하는
새연교도 근처에 있는등 근처에 가볼만한곳들이 무척 많고 가성비 좋은 호텔들도 무척 많습니다.
제가 이곳에서 가장 많이 먹은 회는 날로먹고세트에 나오는 고등어회&딱새우회예요.
지금 보는 사진이 세트메뉴인데요. 딱새우회랑 고등어회 그리고 이곳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객주리 조림까지 함께 나오는 가성비 좋은 세트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감칠맛이 더해지는 고등어회가 아래에 쭈욱 깔려있고
그 위에 탱그르르 입안에서 통통 튀는맛을 자랑하는 싱싱하고 손질이 무척 잘 되어있는 딱새우회도 올려져있어요.
그리고 늘 전복회는 서비스로 꼭 넣어주시더라구요^^
물론 ! 따로따로도 주문이 가능해요.
윗 사진에 나온 딱새우회도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고등어회도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하죠.
저는 대부분 식사를 겸하여 먹으러 가기때문에 세트메뉴를 많이 먹긴 하지만
식사 후에 간단하게 회에 소주나 한잔 할까 하고 가시는분들께 세트메뉴는 양적으로도 부담될 수 있잖아요.
그럴땐 맛깔스럽게 나오는 딱새우회를 단품으로 주문하시면 되겠구요.
제주에서 또 많이 찾는 고등어회도 당연 단품으로 주문이 가능해요.
회는 신기하게도 써는 방향에 따라서 칼질에 따라서 맛이 변한다고 해요.
이곳 쉐프님은 장인 중에 장인인듯요. 같은 고등어를 납품받아도 여기가 젤 맛있을것 같아요.
딱 먹기 좋을만큼의 두께감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듯한 회의 감칠맛을 잘 느낄 수 있게 회를 떠주셔요.
그리고 이렇게 딱새우회랑 고등어회를 따로따로 주문하는것도 가능해요.
스끼다시도 제법 잘나오는집이다보니 아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죠.
조림도 같이 드시고 싶은경우라면 당연 세트메뉴이지만 조림을 빼고 딱새우회랑 고등어회를
본연 맛 그대로 따로따로 주문해서 먹고싶다 하는것도 모두 가능.
참고로 객주리조림은 쥐치조림인데요. 쥐치조림은 우리가 별로 안좋아해.. 하신다면
회로먹고세트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회로먹고세트에는 조림대신에 오징어 한마리가 퐁당 들어간 라면이 나오는데
하.. 국물맛부터가 달라요. 오징어의 그 쫀득거리는 식감도 우수하지만
싱그러운 바다향이 절로 나는, 오징어의 그 찰진 맛과 향까지 라면에 모두 스며들어 나온답니다.
비리지 않아요! 절대로 ㅎㅎ
딱새우회 주문하거나 고등어회 주문하고 사이드로 오징어한마리 라면이 가능한것 같긴합니다 !
이것만 드시러 가시는것은 안될것 같기도 한데 궁금하신분들은 위에 적어드린 전화번호로 문의해보시구요.
여름이다보니 또 한치 먹어줘야죠^^
가성비도 정말 좋고 푸짐하게 잘 주는곳이다보니 저는 마트회는 사양하는편이예요.
물론 마트나 시장에가면 조금 더 저렴하게 먹기는 가능하나 밑반찬들은 모두 내가 챙겨야하잖아요.
여기는 다 챙겨서 나오고 내가 치울 필요가 없기때문에 그런거 저런거 다 계산하면
오히려 여기서 먹고가는게 더 저렴한듯하네요^^
오징어랑은 비교도 안될만큼 부드럽고 쫀득거리면서 말랑거리는 식감의 한치.
한치철은 딱 시즌이 여름으로 한정되어있기때문에 그 이후에는 모두 냉동이거든요.
냉동으로 먹어도 솔직히 맛은 좋은데 ㅋ 그래도 여름이니까 우리 활한치회는 꼭 먹어보자구요.
그리고 그냥 한치회말고 식사 겸용으로 한치물회 드시는것도 넘 좋아요.
저는 낮 시간대에 방문하면 물회에 밥 말아 먹고나오고 저녁시간대에 가면 한치회에다가
고등어회 추가해서 먹고오기도 해요^^
한치물회 또한 무척 푸짐하게 주는곳이예요.
제주도식은 무조건 ' 된장 ' 이 기본 국물로 깔려나오는데요 ( 고추장은 제주식 아님 )
된장의 고소한맛이 한치 표면에 하나하나 다 달라붙어 있는 느낌이였어요
더 시원하게 먹을수도있고 밥도 같이 먹기때문에 차가운거 잘 못드시는분들도
냉탕온탕 왔다갔다 하는 느낌으로다가 즐길 수 있기에 맛있게 부담없이 드실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제주도 현지인 추천 횟집은 여기예요.
저도 횟집 많이 다니지만, 가격에서나 서비스에서나 맛에서나 양에서나
여기가 서귀포에서는 가장 으뜸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