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우디가 잃어버린 신뢰를 찾고자, 바우처도 그렇고 저의 경우도 그렇고 고객마음 사로잡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저의 경우 2010년식 아우디A5 가솔린엔진을 구입하여 7년차입니다. 이제 10만키로입니다.
언젠가부터 점점 오일보충주기가 짧아지고 시동켤때 탈탈탈탈 하면서 간헐적으로 엑셀을 밟아주어야 시동이켜질정도로
나이가 들었는데요.
오일소모테스트를 허용치 이상이라고 나오면. 엔진을 분해해서 피스톤 컨로드 등 관련 부품 무상으로 교체해줍니다.
AS기간이 한참 지났으므로 유상수리여야하는데, 고객 항의가 많아서 리콜까지는 아니더라도 방문고객에 한해
무상수리하라는 지침이 아우디 본사로부터 작년 10월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조건은. 총주행거리10만키로 이내일것. 오일보충 주기가 1500km 이내일것. ECU맵핑등 엔진관련 튜닝 이력이 없을것. 입니다.
시간은 좀 걸립니다. 오일테스트를 받아야하므로. 1차 방문으로 정기점검차 오일 누유 문제가 없는지와. 오일잔량 테스트받습니다.
2차 방문으로 오일 잔량(소모량)테스트받아야합니다. 오일보충이 심하다고 말만으로는 교환안해준다는 뜻이죠.
바우처로 받은 100만원중 일부를 점화플러그, 워터펌프, 냉각수호스 등의 소모품(?)을 교체하는데 몇십만원 사용했는데. 공임을 받지않은것으로 만족했습니다.
기분만으로도 시동을 켜는기분부터 새차기분이 들고, 내년쯤 팔 예정인데, 중고차로 팔아도 떳떳할것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방침이 언제 바뀔지 모르니. 오일소모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얼른
아우디코리아에 문의해서 엔진교체가능서비스센터를 찾아가세요.
아래는 인증샷입니다.
첫댓글 음 C6 S6 V10 5.2는 차 입양후 센터가니 에어백 리콜대상 이라고 무상교체 해주더라구여 ㅋㅋ
ㅠ ㅠ. 12만키로
10만키로이상은 10%만 수리비 받아요
10만이상이면 수리비의 10%만 청구한다는 애기인가요?
혹시 만약 10%만 청구한다면 바우처로도 사용가능하겠죠? 전 A4 10년 11만주행중인대 800km 당 1L가 소모되네요 ㅠ
@큐티슈렉[하민현] 바우처로 가능해요 센터마다 조금씩 다른데 80-90 얘기하더라구요
근데 서비스 받기 까다로워요
@심심한날[김경필] 오일 소모만 확인되면 되지 않나요? 다른곳 튜닝한적 없고 단지 주행거리만 11만아라는게 문제인대 ㅠ
@큐티슈렉[하민현] 1차로 누유 전혀없어야하고 2차까지 소모 확인하고 진행해요.조금만 누유있어도 수리하고 하라고 해서..
@심심한날[김경필] 누유는 없는 상태라 한번진행해봐야 겠네요 부산쪽 유카로에서는 무슨소리할지 궁금하네요 ㅠ
@큐티슈렉[하민현] 화이팅하세요^^저도 준비중입니다.
@큐티슈렉[하민현] 저도 10년 a4 15만 탔는데 부산 유카로 가서 들이대 봐야겠어요
@아포[김창현] 유카로가서 후기 좀 알려주세요.
개넘에 자슥들 정식 리콜로 햇어야지 난 700km당 1통씩 쳐먹어서 지난달 팔아버리구 비엥으로 갓어요
좋은 소식이네요. 아우디의 전향적이 자세도 좋고요. 좋은 정보 감사요~!
안녕하세요...제차는 A6 2.0 인데 해당안된다는..ㅠㅠ..A4,A5만 해당된다는데 이해하기어렵네요....
A4/A5 미국에서는 이 문제로 리콜이 되었는데 왜 국내는 리콜이 안되나 모르겠습니다.
2012년까지의 초기엔진이 문제가 있다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피스톤링/크랜크씰/PCV밸브/소프트웨어업그레이드를 해야 초기 오일잡아먹는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이 문제는 미국에서 이미 인정이 된부분이라 법적으로 밀고 나가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회원님들의 의견은 어떤지 알려주세요.
전 내일 민락동 유카로에 가봐야 겠네요.
제차는 A6 2.0 TFSI 입니다.900km내외에서 1L 보충하며 타고있습니다
A4,A5는 강력히 항의하면 오일소모테스트후 AS해준다는데...A6는 아우디 독일본사에서 별지시사항없다며 아우디고객센타에서 답변을 거부하며,구매 또는 AS받고있는 센타로 통보를 한답니다.AS센타에서는 다시 독일본사로부터 통보받은사항이 없다며 다시 아우디 독일본사로 책임을 떠넘깁니다.아우디코리아로는 전화통화도 할수없고요....참 어이없어서...
혹시 A6 2.0 TFSI 의 엔진오일 먹는 불량건이나 그밖에 본질적 불량으로 판단되는 문제가 있다면 자동차리콜신고센타에 그 내용을 신고하면 좋을듯합니다.(https://www.car.go.kr/jsp/report/fauRepInquiry.jsp)
내차가 리콜대상인지 여부에 관해서도 자세히 알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