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5월 12일 WBC 세계 복싱 타이틀 전 서울 특설링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전국의 계신 복싱팬여러분 오늘 WBC세계 챔피온 타이틀 매치 WBC 패더급 랭킹 1위 송영철 선수와 WBC 챔피온 리카도르 선수와의 경기가 있겠습니다. 아나운서 김인수 해설자 홍수환님께서 해설을 맞아주시겟습니다
아나운서:내 지금부터 복싱계의 한획을 근는 WBC패더급 랭킹 1위 송영철 선수와 맥시코가 나은 복싱천재 WBC패더급 챔피온 의 리카도르선수와 한판 승부를 하겠습니다. 홍수환해설자님 송영철 선수와 리카도르 선수 소개좀 해주시조
홍수환해설자:예 송영철선수는 좀늦은 20세부터 복싱을 시작하여 나이 26세때 한국 패더급 챔피온을 땃습니다. 송영철 선수는 전형적인 인파이터로 필사기는 클린히트 로서 상당이 강합니다.
리카도르 선수는 말이 필요 없는 선수입니다 지금 나이는 35살 챔피언 방어를 무려 10년동안 지켜온 패더급의 황제라고 할수있조
리카도르 선수는 아웃 복싱을 구사하는 선수입니다. 필사기는 카운터로 지금까지 카운터를 맞고 일어난사람은 한명도 없습니다.
아나운서:홍수환 해설자님 말씀 잘들었습니다. 아. 링위로 선수들이 입장햇습니다
청코너 청홍 체육관 소속 WBC 랭킹 1위 56KG 송영철!!
홍코너 파이터 체육관 소솔 WBC 챔피온 리카도르~!!
아니운서: 이제부터 1라운드 경기가 시작하겠습니다. 땡떙
아나운서: 두선수 처음에는 탐색전을 하는듯 노려만 보고있습니다. 아 송영철 선수 ! 역시 인파이터 같이 먼저 치고 갑니다.! 아 리카도르 선수 같이 맞바다 칩니다.
아 이거 난타전인데요? 초반부터 체력소모가 상당하겟습니다.
아. 이상하네요 리카도로 선수 리카도로 선수는 아웃 복싱 스타일인데 난타전을 하는 이유가 이상하네요.
홍수관: 아마도 리카도르 선수는 송영철 선수가 어느 수준인지 파악 하려고 하는거 같습니다
아나운서:난타전!! 송영철 선수의 원투 잽 하지만 리카도르선수 피하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역시 세계 레벨이네요!!
아 리카도르 선수 뒤로 물러 나더니 아웃복서 자세를 취합니다 이제부터 재대로 경기를 할 생각인가요?
리카도르 선수 현란한 발동작을 보여줍니다 원투 치고 빠지기 정말 대단합니다. 스피드가 엄청나네요.
홍수관: 리카도르 선수만이 구사할수 있는 최고의 발동작이조
아나운서:송영철선수 계속 이런식으로 당한다면 체력과 데미지 손상이 크겟는대요.
땡땡~ 1라운드 종료
심판:각자코너로!
송영철:헉헉 관장님 역시 세계 레벨이네요 헉헉 정말 대단해요
관장: 크윽.. 2라운드는 가드를 튼튼이 하고 한방을 노리는거야
송영철: 예 관장님
리카도로:그렇게 껄끄로운 상대는 아닌거 같습니다 매너저 님
매니저: 음 그러면 2라운드에 끈내버리는 것이 좋겟어
리카도르:예 알겠습니다 매니저
아나운서:아 1라운드가 종료 됐습니다. 1라운드 치고 상당이 난타전이 엿습니다
홍수관: 아 화끈한 난타전 뒤에 리카도르 선수의 현란한 발동작 으로 원투 들어간게 정말 세계 수준이네요.
송영철선수 계속 원투 치고 빠지기 전술에 먹키면 경기를 어렵게 됩니다. 가드를 튼튼하게 하고 기회가 있으면 반격을 하고
반격이 통했을 경우 송영철 선수의 최고의 무기 클린히트 한방으로 끝내는것이 가장 좋을듯 합니다.
땡떙~ 2라운드 공이 울렸습니다.
아나운서:역시 리카도르 선수는 아웃복싱스타일을 유지하고 있고 역시 송영철 선수는 인파이터로 나갑니다
리카도르 선수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송영철 선수는 가드로 막고있습니다.
리카도르:가드를 풀르는 순간 끝낸다!
송영철:가드를 하고 기회를 노린다!
홍수관:아 리카도르 선수 2라운드에서 끈낼샘인가요? 아마도 송영철 선수가 가드를 풀를때 한방을 날릴것 같습니다.
하지만 송영철선수는 리카도르 선수가 스케일이 큰 동작을 할때 클린히트로 한방을 노릴 생각인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