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승인 전 연혁]
16.04.23 : 비례입석 400-1번 신설(Woodside ~ 공항화물청사)
18.01.17 : San Mateo 마을버스 036-1번 인가를 흡수하여 장위동 환승센터 추가경유, 4대 증차/운행시격 축소
(증차분 : ADL Enviro500 3문형 시내좌석 디젤 17년식 4대) -> 19.6.8 차돌리기로 아웃.
[정식 승인 이후]
18.11.07 : 암묵승인제에 의해 정식승인.
[1차]19.07.16 : 18년도 증차분 2층버스 4대 아웃 -> 11년식 NSAC저상 4대 in
[2차]20.01.07. - 임시투입했던 11년식 NSAC저상 4대 out -> 2019 Enviro500(2층버스) 3문형 4대 in (19.12.07. 신청)
[3차]20.03.12. - 12년식 차량도 아웃 (10대) -> 19년식 NSAC저상 10대 in
[4차]20.09.09. (8/7 신청) - 스탠퍼드대/Palo Alto 시내로 연장 + 10대 증차(19 NSAC저상 4대, 15 Man Lion's CITY DD 6대)
* 신/구 에디터 과도기 때 쓴 글은 수정이 사실상 불가능하여 삭제 후 재업로드된 글입니다.
[5차]21.08.01. (5/29 신청) - 운수사명 바꿉니다. (Astra Transit -> Astra AirBus)
[6차]24. ??. ??. (5/8 신청) - 차량 15대 교체
OUT - 19 NSAC저상(개선형) 12대, 16 NSAC저상 3대
IN - 24 Xcelsior 전기저상(현지버스) 15대
1. Downtown Palo Alto (Madness City 4)
1-1(미구현) - 아래 지도에선 빠진 PATC(Palo Alto Transit Center) 경유모식도.
(파란 노선안내 범위에 있는 검은점에선 승객을 취급 합니다. Marguerite Shuttle 정류장일 거에요 아마도.)
1-2. (미구현)스탠퍼드대학교 및 그 부근 구간
2. Cindy City(Woodside) 구간
3-1. San Mateo 원도심(Stinger City) 구간
3-2. San Mateo 동북부 석란신도시(44M) 구간
4~6. San Mateo 서북부(난향동) / Burlingame / Millbrae 구간 (NTWest 2007 이후버전 Tin Shui Wai/Yuen Long/Kam Tin 구간)
7.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 및 San Bruno시 공항신도시(NLTC 10.12.26 ver) 구간
1. 운행사 : Astra AirBus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거리비례(기타도시, San Mateo시 면허)
4. 노선번호 : 440
9. 운행시간
* 변경 이후에도 이 노선의 주영업소는 연장 전 종점인 Woodside소방서입니다.
* 연장으로 인해 이 노선도 스탠퍼드대학교 Marguerite Shuttle의 일원이 됩니다. 학교 및 관련 기관 측 바우처를 제시하시거나, 교통카드 연계등록 시 무료승차가 가능합니다.
* 종종 상행운행이 Woodside 소방서에서 타절되고 승객분들이 앞차로 환승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Palo Alto 시내부터 구 종점까지 요금을 받지 않고, 해당 승객분들의 경우 환승하시게 되는 중간출발 차량에서 요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막차시간대에도 막차가 팰러앨토에서 운행종료하지 않고, 소방서까지 무료셔틀 회송합니다.
* 구 종점인 Woodside 소방서 부근 종점에서 기사교대를 실시합니다. 즉, 연장 전 구간 기사 따로, 연장 후 구간 기사 따로입니다.
* 첫차는 Woodside 소방서 종점에서 출발하며, 팰러앨토 경유 좌회전 차량과 공항으로 우회전하는 차량의 경우로 나뉩니다.
(1) 첫차시간 상세안내(구 종점 Woodside소방서 기준)
04:35(팰러앨토 경유), 04:45(팰러앨토 경유+공항방향 중간출발), 04:55(양방향 동시출발)
05:05(양방향 동시출발), 05:15 이후 순번 차량의 첫 탕은 팰러앨토로 좌회전하는 차량 only
(2) 첫차시간(팰러앨토 다운타운 기준) : 04:55
(3) 첫차시간(종점 기준) : 05:05
(4) 막차시간(기점 기준) : 22:05(왕복막차)/22:55(편도막차)/02:05(Woodside소방서 타절 무료회송)
(5) 막차시간(종점 기준) : 23:05
(6) 배차 간격 : 7~12분
(7)운행소요시간 : 상행 추정 1시간 55분~2시간 10분, 하행 추정 1시간 45분~2시간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34대 (운행 19~33대)
2024년식 New Flyer Xcelsior Charge NG 35ft(약 10.7m) 15대 (전기버스/전중문/역카테나리식 특수충전 옵션 포함)
2019년식 NSAC저상 CNG 2대
2016년식 NSAC저상 CNG 2대, 2016년식 Alexander Dennis Enviro500 전중문 시내좌석 디젤 5대(U57/L25+3+짐칸/S44)
2019년식 Alexander Dennis Enviro500 전중후문 시내좌석 디젤 4대(U53/L19+6/S37)
2015년식 Man Lion's City DD(body Gemilang) 전중후문 시내좌석 디젤 6대(U57/L32+6/S47) - UNVI차체 국내 사양 차량이 아닙니다!
11. 지정 차고지, 주유소/충전소
Main : 연장 전 기점(Woodside 소방서 차고지)
중간출발 차량들 야간박차지 : 44-104
12. [TMI} Xcelsior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영상
https://youtu.be/h-ZUPTld6hA?si=-2yk2ibWs2MrIEkX
첫댓글 印. (암묵승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