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곡절끝에... 세팅이 마무리 되는듯 합니다.
모든 랭기지를 직접 조립 세팅하다보니... 과부하가 생기는 부분이 있었네요. 나름대로 마스트도 바꿔보고 플라이바도 바꿔보고...피니언도 바꿔보고... 고생도 많았는데... 조립시 부주의 했던 부분이 계속 문제가 되었던듯 합니다.
어찌되었든 오늘 나름대로 세팅후 날려봤습니다.
베터리 14.8V 12C방전, 로터 GCT, 얼라인 75A변속기 자동적으로 거버너가 설정됩니다. , 모터 A30-10L, 자이로 401-9254, 수신기베터리, 피니언 16T....... 이며 세팅시 스로틀 55%에 놓았습니다. RPM측정을 위해 소형 타코메타를 구입했으나 측정이 불가능하더군요. 처음 로터를 빼고 플라이바 RPM을 측정할때는 수치가 나왔는데 스로틀 약 45%에서 2200정도가 측정되었고...그후 가끔 수치가 나오는데... 믿을수가 없네요.....
결과는 스로틀 55%에서 적당한 스피드(RPM)가 형성되는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세팅은 노멀 최초0- 이후55 스턴트1,2 55로 세팅 전체를 55로 맞추었습니다
스로틀이 너무 낮은것 같아 이상하지만... 호버링이나 플라잉시 적당한 운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여기까지 만족스러운데.....
질문입니다.
플라잉후 베터리 온도를 측정하면 약 70도가 나옵니다. 내 생각에도 비 정상적인것 같은데....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베터리를 보호하고 싶은데......
피니언을 더 낮은걸 사용하고 스로틀을 올려야 하나요?
또는 이미 베터리 수명이 다한건가요?
위 내용을 보시고 문제점을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해결방법이 있다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
첫댓글 아..일단 55%라는 수치가 의심스럽구요 rpm 설정은 반드시 로터를 걸고 타코메타 설정을 4엽로터(로터 두개 패들 두개)로 설정하고 체크해 보세요.만일 55% 가 맞다면 피니언을 낮추심이 맞고요.리폴배터리가 방전시 80도 까지는 문제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하태웅님께서 말씀해 주신걸로 기억되는데..
남설님 말씀 감사합니다. ^^전에 몇번인가 떨군적이 있는데...혹시 그때 변속기에 이상이 생긴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구입초기 세팅시는 65%정도에 맞추어졌는데.... 지금은 55%정도에서 적당하게 느껴집니다. 피니언을 바꿔보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그리고 타코메타는... 엄한수치..(0)이 나오거나 가끔(아주) RPM이 나오는듯 한데... 배치를 페들과는 상관없는 위치에 놓기때문에..... 전동비행기용으로는 정말 좋은데... 헬기용으로는 부족함이 있네요...
모까페에서 본건데요..배터리 70도,모터 80도,서보50도 정상이라네요..............저도 대충 본거라 가서함 확인 해보세요 ...............마이크로헬리 입니다...
플라잉후 손으로 만져보면 어떤가요? 손으로 만질수 없을정도로 뜨거운가요? 70도면 정상이라고 생각 되지만 그래도 너무 뜨거운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주 일요일날 가지고 나와 보시죠` 내것 하고 같이 비교 해보게요~
만질만 합니다. 다만... 지난번 보다는 좀더 온도가 올라간 느낌이 드네요
이번주 일요일날 나오려면 전화 주시고 나오세요~ 그럼 같이 이피 날려보게요~ 내밧데리도 보면 될겁니다~
여러 조언 감사합니다. 덕분에 발열문제 해결되었습니다. 플라잉 타임이 8~10분 정도였는데 한 7분정도로 줄이니 많이 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