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가길은 게임상 좀 세긴 했지만...특수능력이라고 할 만한 게 없음.미안...솔직히 니는 스토리상으로도 비중 별로 없잖니.물론 아크왕 시절의 리사보단 낫지만.(OTL)
초반에 공옵 30짤(초반무기가 공+30이면 대단한 것입니다.게다가 신들의 유산 몬스터들은 하나같이 무기가 '없음'이라는 공 +10짜리 무기를 덜렁 갖고 있으니...게다가 본인도 수갑을 장비하고 다닙니다.) 수갑을 들고 다니는 경찰들을 우루루 몰고 다니시는 귀신경감.보스로 등장할 때의 능력치이므로 공수가 높음.
+후반부에 갈바니가 플레이 가능 캐릭터가 되는데,그때부터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체포'라는 특수스킬로 1방에 경찰차에 태워보냈음.
갈바니 등장시점부터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고려해보면, 드래곤,가디언(기계),데빌&데몬&레이스 등(악마),엔젤&버츄&세라프 등(천사).
+(암살자,도적들은 이 카드게임 규칙대로라면 전사족임) 그레이를 '오의.철산 열완충'으로 체포했음.따라서 전사족도 얄짤없음.
덤으로 이 인간.그레이가 도적일 손 떼니까 인생 목표도 잃어버린 사람.따라서 그레이가 있어야 소환됨.
+자기 경찰서로 보내는 거니까 플레이어의 묘지로 카드를 보냄.
+경찰들 동원해서 집단구타를 하는 필살기가 있음...(;;;;)
카르노 부하(인질 때문에.)였지만 이후 그레이 일당에 들어가는 게리오는...
엔젤리나의 뒤통수에 그레이를 옮겨 엘리시아와 엔젤리나를 떼어놓았으므로,상대 필드 위로 몬스터를 공수(?)함.실제 게임상에도 '수송'이라는 스킬 있음.
+드래곤 카르노&가길과 사이가 매우 안좋음.따라서 드래곤족 상대할 때 이점 있음.
+방어력 약함.공격력은 좀 되지만,경험상 그렇게까지 좋지만은 않았음.
초반에 그레이가 빅토르 집을 털고 도망친 것에 대한 마법카드.말 그대로 공격대상이 된 카드를 모두 패로 되돌림.
첫판에서 그레이가 도망칠 때 제로가 타던 비행기.한밤의 대탈출과 다른 점은,몬스터 카드가 파괴당할 경우에만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는 것.
일반 몬스터,플레이 캐릭터들과 비교하자면, '이태리 르노전차(셔먼전차도 아니고 르노전차) VS 타이거 탱크' 에 비견되는 방어력을 가진 레이디.
탐색 스킬이 있어서 함정과 숨겨진 것을 찾아내고,스토리상으로 여러 몬스터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음.따라서 몬스터 효과와 함정카드 효과를 받지 않음.
+원래는 여신상이었으니 암석족.
+무지막지한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따라서 마법카드 효과 안받음.
+유적 수호자로서 나중에 봉인된 유적을 막아버렸음.따라서 무언가를 '수호'하는 데 탁월.
+플레이 경험상,공격력은 후반에 좋아지지만 여전히 방어력이 월등히 높음.따라서 자동 수비표시.
+성보 헤븐즈 레더,헤븐즈 게이트와 레이디가 정해진 장소에 모이면 '이계로의 문'이 열린다는 설정이 있음.레이디는 그것의 관리자지만,스토리 진행상 이것들이 모이는 걸 막으려 함.따라서 헤븐즈 레더,헤븐즈 게이트 발동을 무력화함.
파랜드사가 2 시간의 도표에서 우정출현한 바이퍼는...
+손의 보호
+그레이 일당 앞에서 마물을 대규모 소환.따라서 자기보다 약한 악마족을 되는대로 막 부름.
+레이디의 광역공격 무기인 '카벙클'을 드랍함.따라서 전체공격.
그레이 일당의 친구지만,'밀고꾼'으로 유명한 베스퍼는...
밀고꾼 답게 자기 패를 보여줌.
+특수능력 '유혹'으로 몬스터카드 1장을 뺏아감.
+아프와는 사이가 지독하게 좋지 않음.
+개인적 경험으로,베스퍼는 능력치가 안좋음.짜증날 정도.
그레이가 빅토르 저택에서 헤븐즈레더를 털은 것에 대한 마법카드.남이 쓴 마법카드 1장을 공으로 뺏어감.
지난번에 시험용으로 올린 카드지만,글씨 위치가 틀려서 다시 올렸습니다.
제로와 메이시아는 광신의 도시 오리카에 등록되어 있어서 중복을 피하려고 안 올렸습니다.
시간의 이정표에선 엄청났었지만,솔찍하게 이야기드리자면 여기선 양산형 보스 '세라프'보다 능력치가 안좋은 손.(명운님의 리뷰에도 나와있지요.)따라서 능력치는 시간의 이정표 플레이어들의 예상보다 낮게 설정했습니다.
+바이퍼의 보호
+그놈의 바니시.그놈의 바니시이이이!(이건 스토리 6에는 없고,사가 2에만 있습니다.하지만 그놈이 그놈이니.)
+사가 2에선 데몬을 무더기로 불러댔고,스토리 6에선 유적의 '만들어진 천사'들을 무더기로 불러들였지만 그건 유적과 마계에서 빼돌린 것이기 때문에,남의 필드에서 천사,악마를 뺏어가는 걸로 설정.
그레이의 아버님.하지만 카르노의 금지주문으로 되살아났으니 일단 언데드.
+언데드 특징은 '절대복종'.따라서 카르노가 있는 사람이 아르콘도 가짐.
+게임에서 클래스:네크로맨서이므로 어둠속성 몬스터 숫자에 따라 강화.
+죽으면 일정 확률로 그레이 무기인 '아르콘 블레이드'를 드랍함.따라서 이 카드가 파괴되면 그레이가 강해짐.
+많은 유적들을 조사했고,강력한 마도사였으므로 마법,함정카드 효과 안 받음.
무시무시한 공격력과 마법저항력을 가진 왈가닥 인어공주...
적당히 키워만 놓으면 마법대미지로 10이상을 받지 않음.따라서 마법카드,마법사족에 강함.
+인어는 물족,어류족으로 취급할 수 있겠...죠?
+물속성이므로 불과는 상극.그리고 베스퍼와 사이가 안 좋으니 공방이 2배됨.
+하지만 불에는 또 약하니,불속성 마법사족에겐 약함.
+잠수 능력 때문에 물 관련 필드(호수,강,바다 등)가 있으면 공격 안 받ㅇㅁ.
엘리시아와 융합한 엔젤리나.따라서 엘리시아가 제물로 필요합니다.
+수호자이니 몬스터 효과와 함정효과 안받음.
+만들어진 천사들을 마구잡이로 그레이 일당 앞에 풀어놨음.따라서 천사족,빛속성 몬스터 막 소환.
+엘리시아 엔딩 루트에서,이놈은 파괴당했음에도 전체 레이저 공격으로 그레이 일당을 공격했음.따라서 묘지로 가도 골치덩어리.
엘리시아는 게임 중반까지만 플레이 가능.게다가 공격무기가 없어 공격도 못함.따라서 공격력 0.방어력도 낮음.
+손과 바이퍼가 엘리시아를 납치했으니,그 둘만 엘리시아를 공격할 수 있음.
+정화와 회복 담당이고,설정상 메이시아보다 능력이 강함.
메이시아와 레이디의 클래스체인지 장소입니다.레이디의 경우는 그냥 특수한 경우고,원래는 '만들어진 천사' 전용장소.
따라서 천사족 능력치가 대폭으로 상승함.
그레이 앞길을 까먹었다 싶으면 막는 짜증나는 어쌔신.따라서 뻑하면 공격 안받는 플레이어의 패로 숨어들어가도록 설정.스피릿 카드라고 하기엔 어색해서 일부러 스피릿 효과를 안 썼습니다.
+암살자이므로 직접공격.함정무효.
+아이템 '사랑의 시집'의 설명대로라면,청부업자 카노트의 사랑의 시집.마계의 주인에게 받아서 그런지 지력이 오른다'.마족과 연관된 것 같으니 어둠속성.
(깜빡 잊고 안 썼는데,처음 필드에 소환될 때만 제물을 바침.2회 이후부턴 제물 필요 없음)
신들의 유산의 몬스터들은 무기 '없음'을 장비해서 공옵 +10밖에 안됨.따라서 최종 보스 이전의 보스인 카르노도 체감난이도는 별로 없음.따라서 능력치 낮음.
+동족의 혈육을 먹고 더 강해졌다고 하니 몬스터,특히 드래곤족 파괴시 공/수 상승,라이프 회복.
+레이저로 정면을 쓸어버리는 능력이 있어서 필드 전체공격.
그레이 일당의 먹을것만 생각하는 친구.배고프면 약함.배부르면 무지막지.따라서 공/수가 정해지지 않았음.(500은 너무해서 200으로 낮춤)
+격려의 노래(게임상에선 응원) 효과 때문에 필드 위 몬스터가 한번 더 행동할 수 있음.
+마법사에게 '엄청나게' 취약함.따라서 마법사족이 공격하면 반드시 묘지 감.
다음에는 파랜드스토리 7 수왕의 증거와,헤븐즈 레더,헤븐즈 게이트를 올리겠습니다.오늘은 여기까지.
첫댓글 이 카드들 이후로는,일러스트 우측 하단에 도용방지 그림을 붙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