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원B : 아무개 고객님이죠. 저희 kb국민은행 폰뱅킹 신상품이 나와서요
상담원B : 네 그러세요. 더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다음은 kb국민은행 전화사기 사례 유형입니다. 참고하세요
최근 전화사기사례 유형- 국민은행 대표 전화번호인 1588-9999 를 이용한 카드대금 연체안내 사기 사례
- 사기범이 발신자 전화번호를 국민은행 대표 전화번호(1588-9999) 또는 이와 유사한 전화번호로 조작한 후 고객님께 전화를
- 걸어 국민은행 카드사용금액이 연체 되었다고 속이고 개인신상정보, 금융정보, 각종 비밀번호 등의 고객정보를
- 요구 하거나, 자동화기기 코너를 이용하게 하여 대포통장으로 계좌이체를 유도함
- 국민은행은 전화 또는 e-mail로 고객님의 금융거래정보(주민등록번호, 카드/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암호
- 등)을요구하지 않으므로, 전화 또는 e-mail로 고객님의 금융정보를 요구할 경우 절대로 알려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 특히 자동화기기로 유도하는 말투는 전형적인 사기수법이므로 반드시 영업점 또는 콜센터를 이용하여
- 사실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메신저를 통한 게임 아이템 매매 사기 사례
- 사기범이 메신저를 통해 게임회사 연계계좌를 대포통장 계좌로 사용하며
- 게임 아이템을 매매하는 사기수법으로 계좌 이체를 요구 후 편취함
(예: 연계계좌번호 XXXX90 - XX - XXXXXX, 예금주명 아이템○○○) - 인터넷뱅킹 이체는 송금인이 예금주 본인임을 확인하고 최종 계좌이체하는 경우로 물품송금으로 계좌이체 된
- 건은 원칙상 정상송금으로 판단하며 일반상거래상의 채무불이행으로 사기를 당한 경우는 금융사기로
- 볼 수 없으므로 계좌이체시 상당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
첫댓글 조심조심 또 조심

아주 반듯하신 남학생이십니다.^^
전화를 왜 하셨엉~~~~
그러게요. 전 우체국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