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통증의 대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로!
고관절통증의 대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로!
고관절통증이 심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말 그대로 피가 순환이 되지 않아서 썩어들어가는 병이라는 뜻이다.
전신의 관절에서 모두 발생할 수 있지만 흔하게 대퇴골두에서 많이 발생이 된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증상은 고관절통증이지만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도 간혹 있다.
큰 이유 없이 어느날 갑자기 고관절통증이 나타나면서 양반다리를 하거나 특정한 다리의 자세에서
강한 통증을 느껴 1차적으로 동네 병원을 찾아 물리치료를 받아보지만 별 차도가 없는 경우가 있는습니다. 그러한 경우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되는거죠^^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음주, 흡연, 스테로이드제제 장기 복용이 의심되고 있다.
다만 음주, 흡연, 스테로이드약물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된다.
고관절통증이 있을 떄 술을 마시거나 관절염 진통제를 복용한다면 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더욱 악화된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발생하면 초기 증상으로 사타구니 앞쪽이 뻐근하고 많이 걸을 때 고관절이 쑤시는 느낌이 든다. 이 보다 더욱 악화되면 고관절이 심하게 아파서 걸을 수도 설수도 없게 되면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관절이 주저 앉아 다리가 짧아지기도 한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물이나 뼈에 구멍을 내는 천공술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괴사가 많이 진행되어서 통증이 심해지고 나서야 병원을 찾는 환자가 많을 뿐 아니라 중년 이상의 환자들이 많아 관절에 퇴행성 변화까지 겹쳐 망가진 고관절을 고관절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고관절인공관절수술. 고관절인공관절치환술이라고 불리는 이 수술은 기존의 관절을 대신하여 금속 등의 다른 물질로 만들어진 고관절인고관절 수술재료를 관절 내에 삽입하는 수술을 말한다.
고관절인공관절은 충치로 썩은 치아를 깎고 금으로 덮어 씌우는 것과 유사하다.
관절염으로 인하여 관절 연골이 파괴되고 관절뼈가 망가진 부분을 깎아내고 의료용 특수 합금과 강화 합성수지 또는 세라믹으로 정상 관절과 비슷한 정도의 마찰력을 가진 관절은 만들어내는 것 입니다.
이 고관절인공관절의 수명은? 고관절인공관절의 수명은 예전에는 10년만 쓰면 오래쓴것이라고 판단하였으나 최근에는 20년이상 사용할 수 있게 됐고 덜 아픈 수술, 더 많이 구부릴 수 있는 고관절인공관절물로 점점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치환술은 고관절질환 특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관절통증을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주고 있다.
최근 한 통계에 따르면 고관절 등 기타 관절질환으로 인하여 고생하던 환자들이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 95%이상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이 고관절인공관절수술에 대한 잘못된 인식 때문에 한방 요법 등 민간 요법에 의지하고 있는 환자들이 많다.
이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 필요 없는 경우까지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을 필요하게 만들 뿐 아니라
심하게 관절이 손상되어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종류 중에서도 더 큰 수술이 필요하게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통증,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병원을 찾아 진찰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 적절한 치료법만이 하루빨리 고관절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바로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 방식으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이 진행된다는 점. 이 근육-힘줄보존 최소절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수술 시에 허벅지 힘줄이나 근육의 절개를 피하고 위치를 이동시켜서 고관절인공관절이 들어갈 공간을 만들어 삽입하는 방법.
기존의 방식인 힘줄을 끊고 다시 이어주는 과정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고관절인공관절수술에 따른 통증이나 탈구 위험성을 줄이고 안전한 회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술방법.
기존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의 절개범위가 15~20cm 정도로 이루어 졌다면 이 근육-힘줄보존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최소 8cm~10cm를 절개하여 출혈을 최소화 한것도 장점.
실제 기존의 고관절인공관절수술시 절개방식으로 진행되는 삽입술의 경우에는 힘줄을 뼈에 다시 안전하게 붙이기 위하여 6주 이상 움직임을 제한하는 회복기간이 필요했으나, 근육-힘줄보존 고관절인공관절수술시 몸을 움직이는데 필요한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고관절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 보행연습이 가능할 정도로 보다 빠른 회복과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는 효과가 있다.
고관절통증을 없애주는 고관절인공관절수술 시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는 최소절개 방식을 접목하면 본래 있던 근육과 인대가 그대로 보존되어 새로 삽입된 고관절인공관절이 안정적으로 지지되어 고관절수술 후 탈구율이 거의 없으며 보다 빠르게 재활을 적용할 수 있어서 안전하고 빠른 회복을 도모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고관절인공관절수술방법은 고관절수술 자체에 숙련된 의료진의 집도하에 최신 수술 장비 등이 제대로 구비되어 있어야 제대로 시행될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시에 이 부분에 대한 정확한 체크가 필요.
또한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후 회복이나 재활에 대해서도 제대로 관리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재활시스템과 회복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고관절인공관절수술 환자들의 후기가 좋은 병원인지 등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첫댓글 근데 고관절인공관절의 수명이 20년이면, 젊어서 하게되면 20년 후에는 다시 수술을 해야 하는건가요??
인공관절수술을 하고 난 후에는 재활치료가 제일 중요하겠네요~